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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싱 크로스
- 패치전 약 250~300%(직접 실험을 안해봐서 주변분들한테 물어봄) -> 현재 130%x6 (평타91% 590,, 크로스 방당 800선)
약 130%는 넘고, 135%일수도 있으나 최소데미지까지 계산하기엔 오차의폭이 커서 그냥 대충계산. 일단 130%-135%
무기 대폭하향으로 인한 베기공격력 감소와, 2배가량 퍼뎀이 까인 대폭하향을 겪고, 막시민 연급의 데미지를 보여줌.
슬램 뱅
- 패치전 한번써보고 버렸기때문에 퍼뎀측정을 안해봄. 40%이하로 알고있음 -> 현재 70%x12 (평타590, 방당 450선)
특이사항 * 크리데미지 2.5배로 상승, 크리티컬시 크로싱크로스의 데미지 가볍게 뛰어넘음
* 스킬레벨이 23M -> 12M로 줄어듬. 그에따라 80이상(100가까이)에 M하던 슬램뱅이,46에 마스터.
블래스팅 블로
- 패치 후 약 220% x 2, 약 110%정도 상향
데스트루도
- 패치 후 약 450%,
파워펀치
- 마스터 1천퍼센트 데미지 변동없음.
에너지웨이브의경우는 상향이되지않았음. 220x1타. 패치전 블래스팅블로의경우는 110%x2타 정도로
웨이브와 데미지가 비슷했지만, 대폭상향으로 상향된 데스트루도와 데미지가 맞먹음.
폭보다 조금 나은 퍼뎀이지만, 더 좁은범위와 발동조건이 까다롭기때문에 저정도 데미지는 허용범위.
-과거 구 홍룡처럼 정 중앙의 몹들에게 써야하며, 범위는 원형베기와 근접함. 타겟팅된몬스터를 기준으로 초근접된 주변의몹에게 타격.
데스트루도 / 블래스팅블로의경우 패치이전 저렙사냥터에서 테스트해본적은있으나,
이번실험에 사용한 '에르텔무기'를 사용한적이 없어서 패치전 데이터를 구할수없었음.
* 실험 한 케릭터의 스텟은 레벨업만한후 디펜 덱 어질에 골고루투자한 노스탭 노핵 케릭.
* 에르텔 클로, 카라를 사용했으며 클로를 사용할땐 근접계 평타, 카라를 사용할땐 기공계 평타로 동일한 테스트를 함.
* 사용한 평타의 퍼뎀은 91%이기에 100%에 근접한수치로 대충계산함.
슬램뱅이 상당히 강해졌으며, 특히 크리티컬2.5배이기때문에, 하향당한 크로스보다는 뎀딜이 훨씬 더 되는군요.
그탑같이 방어력이 엄청나게 강한곳일경우, 슬램뱅보다 파워펀치가 오히려 더 뎀딜이되네요.
(95찔 135제 무기로, 단타 펀치테스트했을때, 슬램뱅이 방당400씩 나올때 마스터레벨 파워펀치 노크리6500나옵니다.)
둘다 무딜이고, 모션딜이 짧은 파워펀치가 방어력높은(pk시,엠탱)상대에겐 훨씬더 뎀딜이됩니다.
첫댓글 이젠 찌르기가 대세가 된건가 ㅎㅎ;;; 물공 최강 캐릭으로 만들어주면 키울 맛이 날텐대 -ㅅ-...
하하;;; 솔직히 하향폭이 너무컸다고생각합니다;
홈페이지에 어떤분이 슬램뱅90%*12방이라는데요? 찔기가훨씬좋아졌다고..
저도 해봤는데 90%는 안나오는거 같아요 -,.-;;
90% 아닙니다. 70%~75퍼센트 선이에요. 90퍼센트는 절대 나올수가없죠. 평타M레벨이 91퍼임으로, 만약 90%일경우 방당 평타데미지가 나와야하는데, 평타데미지에서 -20%정도입니다. 결국 70%라는셈이죠. 최대,최소데미지때문에 정확하게 5%단위까지 계산하긴 애매했습니다만 일단은 70%입니다.
그냥 물공뎀딜의 꿈을 완전히 짓밟아버렸네유 ? 하향폭이 어마어마하네요 두배이상 약해질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이정도 하향은 처음인듯
그러게요.특히 크로스의하향이너무타격이 크네요.그나마 찌르기 슬램뱅의상향에,크리배율2.5배로 증가되서 여기에 희망을걸어볼만한듯하네요.
노크리 3천선으로 나오던게, 1600으로 내려갔으니 엄청난하향이죠. 슬램뱅이 2.5가됬더라도 방당퍼뎀이 70%기때문에, 그탑 혹은 마늪, 로드크노헨같은 방어력이 상당한 사냥터일경우, 상향된 슬램뱅 크리가 잘터지더라도 하향당한 크로스수준의 뎀딜밖에 하지못합니다. 오히려 방어력이 강한 그탑, 엠탱pk같은것을 할땐 슬램뱅보다 '파워펀치'가 더 효율성이 있더군요. 실험해보니 퍼뎀이 1000%이기때문에 그탑에서 슬램뱅 절반이상크리터지더라도 파워펀치 노크리데미지밖에 안나옵니다 (슬뱅 방당400선, 파워펀치노크리6500이상) 모션딜이 더짧은 파워펀치가 훨씬 효율적이더군요
좋은분석 잘 봣어욯ㅎ 이번 패치로 반격계스킬 써도 sp 하나도 안담 ㅎㅎㅎ
그나마 나아진건 그것하나더군요. 반격계스킬 현재 버그인지는 모르나, 사용 후 HP를 완전회복 할 경우 반격계스킬이 모두 강제로 풀립니다.
반격계 sp안 줄어들고 슬림뱅,파워펀치 데미지가.. 노크리 6500 ㅎㄷ
근데 하향이 좀 많이 된듯..?
반격계 SP 소모 없어졌고, HP완전회복일경우 강제스킬해제. 슬램뱅은 거의40-50%정도 상향한거같고, 파워펀치는 1000% 고정으로 손대지않았더군요. 50%수준으로 깎을줄알았건만, 엄청난 대하향이라서 놀랐습니다;
연이 막시민급이라...너님들 걍 찌르기하세요 이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몰이도 똥망에 1:1까지 이렇게 해주시면 곤란하네, 상향될꺼에요 아마도 설마 이러고 끝나겟나요 이렇게해놨으면 1:1이든 몰이들 상향해주겠지..해주겠지..해주겠지..
범위기의 경우는, 초반은 크래시봄 딜레이보다 살짝빠르고 데미지는 약간 더 쎈것같더군요. 하지만 200이후에 금방 7천에 닿아버린이후부터는, 2타인 폭이 효율이 훨씬 좋아집니다. 폭보다 살짝먼저 무딜이나오지만 평도보다 살짝빠른딜레이에 1타. 상당히 애매합니다. 좋다고하기도 뭐하고 나쁘다하기도 뭐하고요;
단타의 한계는 생각보다 빨리 찾아오죠. 폭이 의외로 사기스킬이랍니다.
어떤게든...개발팀의 돌대가리를 믿고 기다려봄- - 계속 이자크 해보기는 할텐데... 이건뭐... 하향된걸 실감하기보다는
처음 이자크 해보는거라도 하기 싫을 정도의 상태이니 원- -
하하;; 하향폭이 너무컸죠;
슬램뱅 마스터레벨 패치전 23인가 24였음..그래서 30전까진 닥찔기였구요.
그리고 어찌됐던 이자크는 물공최강캐릭이 될거임 되야됨
슬램뱅 스킬마스터레벨 23이였죠. 패치전이였더라도 찌르기한사람들이 거의없습니다. 데미지때문에요. 스탯패치 -> 덱스필포2로 변경되면서 스탯때문에 초기찌르기하는분이 생겨나긴했지만, 데미지때문에 거의 베기로 갈아타셨죠. 한 50-80%정도의 하향에 범위기 약간의상향정도의 밸런스조정은 필요하다고생각했습니다만, 이건 너무 큰 하향이죠;;
마늪에서 2킬이 조슈아보다 쉽게 나지 않는다면 키우긴 키우더라도 고랩은 만들 생각이 안들거 같네요.
범위기술이 좁아서 몰이사냥이 힘든 대신 1:1이 모든 케릭중 최강이라야 좀 특색이 있을듯 하네요
이렇게되면 이자크 키울 이유가 없는데;; 뭔가 개성이 있어야 사람들이 하지요..
저는 이자크의 개성을 (물론 찌르기) 빠른 속도감이라고 생각하네요. 그럼 원작과 살짝 다르게 되지만
원작과 설정이 안맞는 다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겠지만.. 원작과 살짝 다른 케릭터도 있져
예를들면 조슈아.. 원작에서는 강령을 하여 보통사람이라면 흉내낼수도 없는 속도와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지만 체력이 약하다는 그런 설정이지만
정작 테일즈에서는 기본적으로 검술을 사용한다는 전제로 실제로 강령은 사용하지않고 비슷한 속성 부여나 아니면 영을 실체화?? 해서 상대를 공격한다는 설정이죠 구지 강령 기술 있다하면 어태커,엠플리케이션 정도.
솔직히 룬아조슈아랑 테일즈조슈아랑 엄청 차이나는듯... 강령기술좀 늘려주지 ;; 전 조슈아 처음 나올때 소설처럼 노무기로하고 강령하는 영체(?)에 따라 무기 바뀌는 식인줄알았거든요 ;;
이자크 데미지는 약한데 명중률이 너무 좋은데요... 5렙 데스트루도 덱 122 명보 36 펫집중 포커스 켜고 혹3 올힛 합니다.
포커스같은경우는 아직 공식이 조금 애매해서, 반격계 스킬들을 제외하더라도 전체적인 스킬명중률이 카스급 혹은 +5~10정도 됩니다.
테섭기준 패치전 스탭150 덱180후반선에 데스트루도가 복서에게 꽤 미스가났습니다만, 패치후 같은스탯으로 복서 올힛합니다. 명보30기준이구요.
그탑50층에 현재 제케릭 스탯과 명보 회보를 적어 시뮬상 이스핀에게 적용시켜봤더니 카스명중률이 92%선이였는데 이자크 슬뱅,파워펀치,데스트루도 올힛합니다. 포커스 사용안한채로요.
네 확실히 스킬들이 명중률이 높아졌더라구요. 패치전이랑 후가 체감이 많이 되던... 크크보다는 파펀이 더 잘박히구요.
아 그리고 포커스는 모르겠는데... 섀도우 무빙은 되게 좋던데요... 제가 탱크라서 어질49에 회보20인데 무빙쓰면 혹3에서 몹들이 미스내는걸 볼수 있더라구요. 이거봐서는 반격계 스킬은 회피포인트나 명중포인트가 아니라 고정된 수치를 올려주는거 아닌가 싶어요.
막시민의 실프윈드처럼 확률적이지만 최대회피 85%걸리는게아니라, 포커스의경우는 최대회피 85%에 맞춰서 쓸경우, 고정값 약 10%정도가 더 상승, 급습, 5%정도의 최소명을 남겨논채 모두 회피합니다. 최소명중자체까지 고정값으로 깎아버리는거같더군요. 최소명중이 10%이던 당시보다 훨씬 맞지않는걸로보아 고정값 10%상승으로 5%정도의 최소명중만 남는확률같더군요. 급습을제외하곤 아주낮은확률의 5%정도 제외하곤 올회피하니까요.
하긴 설정상 초근접이니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다른스킬이 똥맛이라 이거라도 살려야지 말입니다
몰이라도 괜찮으면~
고버도 있는데요 머 ㅎㅎ
딜레이가 빠르다니.. 데스투르도 스킬이 2타도 아니고 1타인데;
또 상향되겠죠 .. 그때까지찔기로 키워야지
이자크도 2차스킬같은게 나오지않을까요? 조슈아 고버도 2차스킬인걸로 아는데.. 맞나-_-; 이자크도 그런 추가적인 스킬이 생기면 그게 주스킬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1:1스킬이나 몰이스킬이나.. 버프류 스킬이 추가 될 수도 있겠지만 솔직히 지금상태에선 이자크에 별 매리트를 느낄수가없네요.
이미 2차스킬 있습니다. 약 데미지 10퍼센트가량 증가하게하는 스킬로요. 지속시간은 M시 30초에서 1분으로 늘어나서 그나마쓸만해졌습니다.
오오오 제가 미투데이에 슬램뱅 크리확률이나 크리배율을올려달라 했는데 됫군요!ㅎ 오오옹
파워펀치는 그래도 좋은듯 한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