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크로이츠 무술가 |
크리티컬 공격 확률 +50% (기존의 그로기 스킬)
콤보 유지 시간 +3초
콤보 수 만큼 [초식] 스택
초식 : 1 스택 당 공격 데미지 +0.5% (최대 50 스택)
슈츠 민첩성 보정 비례 명중률 보정 보너스 : 70%
밴드 민첩성 보정 비례 찌르기 or 베기 보정 보너스 : 70%
ⓟ언브레이커블 |
HP 33% 이하일 시 크리티컬 피격 확률 -100%
ⓟ전장의 화신 |
반경 16 이내 적에게 5초 간 [압도] 디버프 : 2초 마다 갱신
압도 : 1 스택 당 공격 데미지 -4%, 최소 명중률 -2% (최대 5 스택)
ⓟ딸 가진 아버지 |
보살핌 : 피격 데미지 -10%
보살피고 있는 이자크 : 공격 데미지 +10%
근접계열
그로기 |
사정거리 28
시전지 기준 반경 10 이내 적에게 지속적으로 기절을 거는 장판 약 15초 간 생성 : 기절 10초, 2초 마다 갱신
브레이크 스루 |
사정거리 32
5초 이내 3회 시전 가능한 벽못넘 이동기
최초 시전 후 5초가 지나거나 3회 시전 종료 후 쿨타임 5초
????????
멸신난무 |
10초 채널링 1:1 스킬, 채널링 시작부터 쿨타임 10초
기공계열
사자후 |
차징 스킬, 충전량에 따라 범위, 타수, 쿨타임 증가
전방 24x25~32x32, 타수 1~?, 쿨타임 3~5초
에너지 웨이브 |
전방 24x32 범위기
에너지 필드 |
10초 채널링 스킬, 반경 18 이내 적 끌어오면서 1초 마다 도트 데미지, 채널링 시작부터 쿨타임 10초
스탠스 계열
ⓣ위빙 |
최소(?) 회피율 +50%
- 기존 섀도우 무빙에서 대체된 스킬
- 기존 무빙 효과 : (40 + MR/15 + AGI/7.5)% 확률로 완전회피 (회피의 쿠키와 동일한 효과)
ⓣ블로킹 (위빙 대체 스킬) |
80% 확률로 피격 데미지의 20%를 SP로 막음
ⓣ숄더 롤 (위빙 대체 스킬) |
20% 확률로 피격 데미지의 80%를 SP로 막음
최소 회피율 +10%
ⓣ솔리드 체인 |
후딜레이 고정 효과 (손목 랜덤 옵션과 동일한 효과)
ⓣ카운터 어택 |
공격을 회피하거나 막으면 도트 데미지를 줌
최소 명중률 +20%
- 기존 파이널 포커스에서 대체된 스킬
- 기존 포커스 효과 : 23 + (상대회피치 / 5) 만큼 명중치 보정 (적중검 5레벨과 동일한 효과)
공통계열
마스터리 |
기존 마스터리 캐릭들과 마찬가지로 부가 효과 택1해서 씀
예외적으로 위빙 그룹만 스킬 자체를 변경함
그로기 그룹 |
컨커션 : 걸린 대상의 MP/SP를 10%씩 지속적으로 감소시킴
모러번드 : 걸린 대상에게 지속적으로 도트 데미지
애프터매스 : 걸린 대상의 최소 회피율 감소 (테섭에서 적용 안 되고 있음)
에너지 필드 그룹 |
금강불괴 : 시전 직후 3초 간 무적 (우리가 아는 그 무적 버프)
프리차지 : 스킬 데미지 50% 증가
애프터이펙트 : 채널링 종료 후에도 효과 5초 간 잔존, 쿨타임 +10초
위빙 그룹 |
위빙을 블로킹이나 숄더 롤로 변경 가능
카운터 어택 그룹 |
파워풀 카운터 : 반격 데미지 50% 증가
크로스 카운터 : 맞아도 반격, 반격할 때마다 SP 1 소모
페이크 : 반격 발동 시 50% 확률로 반격 대신 대상에게 1초 간 [페이크] 디버프 (피격 데미지 +10%, 최소 회피율 -20%)
부록.
최소 명중률 : 대상에게 공격이 명중할 최소 확률, 15%로 제한되어 있음
최소 명중률 증가/감소 옵션 : 명중치를 보정해주고 최소 명중률도 보정해줌 (ex. 카운터 어택 = 명중치+20, 최소명중률+20%)
최대 회피율 : 최소 명중률과 반대되는 개념, 85%로 제한되어 있음
최소(?) 회피율 증가/감소 옵션 : 회피치를 보정해주고 최대 회피율도 보정해줌 (ex. 위빙 = 회피치+50, 최대회피율+50%), 슈츠+밴드 세트효과의 [고정회피 n 추가]와 동일한 매커니즘
최대 회피율 증가 옵션 : 최대 회피율만 보정해줌 (ex. 손 랜덤옵션)
1 dex = 1 명중률보정 = 1 명중치
1 agi = 1 회피율보정 = 1.2 회피치
근데 최대 회피율이라고 불러야 맞는 거 아닌가여?
왜 이 양반들이 최소 회피율이라고 부르는지는 나몰랑
괜히 최소 회피율이라고 하니깐 뭐 회쿠같은 건 줄 알고 잠깐 설렜네요?
본섭 적용 땐 제대로 표기됐으면 좋겠어요
첫댓글 오니암선생님...
최소 명중률, 최소 회피률 이거 얼마나 쓸만할지 모르겠네요.
pvp의 여지를 남겨둔 옵션이라고 생각해요
사냥에서야 어차피 100% 명중을 전제로 하니 최소 명중 개념은 무쓸모니깐요 ㅋㅋ
사냥에선 그냥 명보몇 회보몇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아요
3초간 숄더롤하고 블로킹하고 뭐가 다른지 생각했네요 ㅋㅋㅋ
저도 처음 봤을때 헷갈렸습니다
아니 둘다 더하면 100인데 뭐가 다를지? 하면서
선생님 제 대1갈통에 쥐나서 그런데 최소명 증가와 최소회 증가 둘다 명보/회보 고정수치 증가라고만 보면 되는건가요? 그래서 15%/85%를 건드리지는 못하는건가요? 고정회피도 최소회 증가와 같은 말이고요?
@하이아칸]번데기 카운터 어택을 예로 들면 최소 명중률이 15%에서 35%로 증가하고 명보도 +20 이라고 보시면 돼여
이 시점에서 35%/65%가 된거니 15%/85%을 건드렸네요
슈츠+밴드 세트 고정회피와 완전히 같은 개념입니당
@오니암 고정수치인데 추가되는 수치는 15%/85% 한계선을 무시한다는거군요. 피케를 제외하고는 카운터어택은 단순히 명보20일 뿐인건데... 감사합니다 선생님
@오니암 아 선생님 그리고 고정회피가 20이 있는데 회피율이 -20%(적용값 0%)라면 회피는 20으로 처리되나요 0으로 처리되나요
@하이아칸]번데기 0으로 처리됩니당
고정회피도 말이 고정이지 사실 고정이 아닙니다 ㅋㅋ
@오니암 아 뭐야 고정회피가 상상이상으로 쓰레기네요ㅋㅋㅋ 고정회피가 100이어도 어질이 1이면 무쓸모라니 85%를 넘길수 있다말고는 뭐가 좋은지 참...
@하이아칸]번데기 전 고회 처음 나왔을때 회쿠처럼 n% 확률로 완전회피 이런건줄 알았는데 현시창 ㅠ
@오니암 전 지금까지 회쿠들과 같은 카테인줄 알았습니다... 왜 고정 회피라 칭하는거지 헷갈리게 ㅠ 추가 회피 정도라고만 불러도 이렇게까지는 안헷갈렸을텐데 말이죠
@오니암 그나저나 위빙이 저러면 제눈엔 막군 실윈이 보이는데 적중검이 많이 위험하네요... 처라리 펫집중도 바꿔서 상대회피 보정같은 미친짓좀 없앴으면
@하이아칸]번데기 막말로 컨텐츠 한정 파포 무빙 전부 대폭 너프 먹었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겠네여
본섭 들어오면 아마 재분부터 하셔야 될 것 같애여
펫스킬 집중으로 바꾸는건 덤 ㅋㅋ
@오니암 전 뭐 이자크는 만렙찍고 버렸고... 재분뽑는 놈인데 넥슨이 저같은 놈 신경을 너무 써줘서 죽겠네요
@하이아칸]번데기 으 내일부터 박터지시겠넹 ㅠ
@오니암 펫 집중이랑 카운터 어텟이 중첩 되나요?
@게이아님 둘다 적중검계 스킬인 탓인지 중복이 안되어 맘놓고 신속 찍으면서 뛰어다녔는데
리노 이후 단순히 명중보정으로 대체되면서 펫집중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습니다
@오니암 감사합니다. 리노 후 펫 스킬 바꿔야 겠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텔즈 너무 바껴서 복귀할 엄두도 안나여... 거지같은 겜 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닙니당
그냥 기본으로 주어지는 최대회피율이 85%고 위빙 쓰면 135%가 되는거죠
여기에 슈츠+밴드 세트 효과까지 얻으면 165%가 됩니다
근데 확률은 165%여도 그냥 100%죠
위빙 쓴 이자크한텐 슈츠+밴드 고정회피 옵션이 그냥 회보 올려주는거나 마찬가집니당
웬만치 회피 맞추고 신전 같은곳 가보면 완전회피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론상은 100%회피가 가능하단거죠 ㅋㅋ
고급 컨텐츠에선 그게 될려나 모르겠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단순히 보면 [100 - (상대 명중치 - 내 회피치)]% 가 회피율이 됩니다
명중치는 단순히 dex+명보+스킬명보 정도지만 회피치는 agi+회보 외에도 def이나 mr도 약간의 보정을 더해주고 이것저것 요소가 많아요
그 공식 보시고 일일이 더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ㅠ
고정회피30=회보30으로 보면되는건가요?...
고회30은 회보25로 보시면 돼여
회보1 = 회피치1.2 니깐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따로 쪽지 드렸습니다~
내용 확인용. 감사합니다.
전장의화신 못끄나요.. 정령 죽이지않고 버티기 퀘스트꺠야되는데 돌겟네요 계속 알아서죽여서
전장의 화신말구 카운터 어택때문에 그러신것같은데..
@하이/싱돌 빙고..! 그렇네여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