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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멸의 땅 필드 몬스터 정보입니다.
몬스터 이름 | 공격적인 몰타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근접 |
HP(1/2/3) | 15만 / 없음 / 27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매우 넓음 / 빠름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3 | 밀집도 | 매우 밀집 (몰이 몬스터) |
특징 | |||
캐릭터를 인식하면 캬-악!! 이라는 괴성을 지르며 빠른 속도로 돌진해옵니다. 항상 떼로 몰려다니며, 이름대로 공격적이라 그런지 거의 맵 밖에서도 덤벼드는 넓은 인식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
몬스터 이름 | 엔티오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근점 |
HP(1/2/3) | 15만 / 없음 / 27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보통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3 | 밀집도 | 매우 높음 (몰이 몬스터) |
특징 | |||
경계병이라 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항상 많은 수가 몰려다니며, HP가 25%이하가 되면 사진처럼 '코메오 리에론!'이라고 외칩니다. 저 외침을 들은 주변의 다른 엔티오들은 '!'를 띄우며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덤벼듭니다. 외치기의 인식범위는 상당해서 화면 밖의 엔티오들까지도 불러모읍니다. |
몬스터 이름 | 시엔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근접 |
HP(1/2/3) | 15만 / 20만 / 없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보통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2 | 밀집도 | 매우 높음 (몰이 몬스터) |
특징 | |||
엔티오와 이름과 대사만 다르고 완벽하게 똑같습니다. 대사는 '프롤림 베니룬트!' HP가 25%이하가 되면 외치며, 역시 주변의 다른 시엔들이 !를 띄우고 덤벼듭니다. |
몬스터 이름 | 칼롯 | 선후공/사거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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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1/2/3) | 15만 / 없음 / 없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빠름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 밀집도 | 높음 (몰이 몬스터) |
특징 | |||
아르카디아 1에만 출현하는 아이입니다. 이 몬스터는 선공도 후공도 아닙니다. 무려 '공격이 없는' 몬스터입니다. 그러나 사냥이든 뭐든 잡는건은 비추천합니다. 피격시 '싫어...!!'라고 외치며 공격자에게 이동금지를 걸고 도주하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한번이 아니라 걸고 도망가다가 뒤돌아서 한번 더 걸고는 또 도주하다가 또 돌아서서 마무리도 한번 더 걸고 도망갑니다. 지속시간은 10초가량이며, 중복해서 걸려도 지속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잡을때는 우보법, 글라시아 등의 이동을 금지하는 스킬이나, 빙결, 스턴 등 행동금지계 상태이상이 붙어있는 스킬이 유용합니다. 공격받을시 대사가 여러 종류 출력됩니다. (무서워... / 살려주세요, 주인님! / 싫어!! / 주인님, 어디 계세요? 등등) |
몬스터 이름 | 코렐리아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근접 |
HP(1/2/3) | 15만 / 20만 / 없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보통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2 | 밀집도 | 높음 / 매우 높음(복제스킬 보유) (몰이 몬스터) |
특징 | |||
일일 반복 퀘스트 '죽음의 땅으로'(일반몬스터 200마리 처치) 클리어시 가장 유용한 몬스터입니다. HP가 50% 이하로 떨어지면 복제 스킬을 사용하여 '복제된 코렐리아'를 3마리 만들어냅니다. 이 복제된 코렐리아도 퀘스트 카운트에 포함되기 때문에 죽음의 땅으로 퀘스트 클리어에 안성맞춤입니다. 복제된 코렐리아의 공격력/방어력은 본체와 동일한 수준이며 HP는 본체 최대 HP의 60%, 주는 경험치는 본체의 1/3입니다. 챔피언 코렐리아가 만들어낸 복제된 코렐리아 역시 챔피언 코렐리아의 스탯에 맞춰집니다. |
몬스터 이름 | 발빠른 팔누크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근접 |
HP(1/2/3) | 없음 / 20만 / 27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넓음 / 매우 빠름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2, 3 | 밀집도 | 매우 높음 (몰이 몬스터) |
특징 | |||
땅굴을 파고 다니는건지, 혹은 발이 빨라서 먼지밖에 안보일 정도의 속도로 움직인다는건지 모를 몬스터입니다. 사진처럼 모래먼지를 일으키며 캐릭터에게 덤벼드는데, 그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모래먼지 형상일때는 마우스로 클릭할 수 없지만 타게팅 시스템(기본설정 Tab키)을 이용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게 들러붙어서 공격을 하다가도 뒤로 빠졌다 다시 들러붙었다 자기 멋대로 이리저리 쏘다니는 특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챔피언 몬스터를 잡을 때는 이동금지계열 스킬이 매우 유용합니다. |
몬스터 이름 | 뮤지타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원거리 |
HP(1/2/3) | 없음 / 20만 / 27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보통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2, 3 | 밀집도 | 낮음 (몰이 몬스터) |
특징 | |||
필멸의 땅 티저 페이지에서는 얘가 하급 치료인형이고 라스벨이 중급 치료인형이라고 되있는데, 얘가 훨씬 고급인거 같습니다. 와이드힐을 하는 몬스터입니다. 힐량은 최대 HP의 12.5%입니다. 이 와이드힐은 상태이상 언데드, 미스틱 터치를 무시하고 회복하며, 상태이상 암흑에 걸려있어도 사용합니다. 단, 보리스의 잔영참에 의한 암흑에 걸려있으면 공격은 하지 못합니다.(블라인드로 인한 암흑은 무시하고 공격/힐 모두 합니다.) 구체적일 힐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르카디아 2 : 몰이 몬스터 25,000 / 1:1몬스터 67.500 / 챔피언 몬스터 875,000 아르카디아 3 : 몰이 몬스터 33,750 / 1:1몬스터 106,250 / 챔피언 몬스터 1,250,000 이공간 파티시 가장 꺼려야 할 챔피언이 뮤지타 챔피언입니다. 위의 엄청난 힐량과 더불어서, 와이드힐을 하기 때문에 주변에 다른 뮤지타가 와서 힐을 넣으면 그만큼 피가 또 찹니다. 힐량이 고정수치가 아니라 최대 HP의 %로 들어가기 때문에 일반 뮤지타가 힐넣어도 챔피언은 87만, 125만씩 회복합니다. 때문에 다른 챔피언을 잡고 있더라도 뮤지타가 근처에 나타나면 뮤지타부터 최우선으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가장 큰 문제는 뮤지타의 와이드힐 사용빈도가 엄청나게 높다는 점입니다. 라스벨의 몇 배는 되는 사용빈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잡기 엄청 힘듭니다. 아르카디아 2의 경우 최소 2명은 있어야 잡을만 하며, 3명이상이 되어야 수월하게 피를 깍습니다. 아르카디아 3의 경우는 2명 가지고는 잡는것이 거의 불가능하며, 최소 3명이 있어야 겨우겨우 잡습니다. 4명이상이 되어야 그나마 잡을만한 편입니다. |
몬스터 이름 | 혀가 묶인 아일라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원거리 |
HP(1/2/3) | 50만 / 70만 / 85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고정(이동안함)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2, 3 | 밀집도 | 낮음 (1:1 몬스터) |
특징 | |||
필드보스가 2, 3에 나타날 때마다 혀를 잡아 뽑아버리고 싶어지는 아일라입니다. 1:1몬스터이기 때문에 높은 HP와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이동을 하지 않습니다. 위 사진처럼 소리없는 고함을 지르는데, 이는 카운터 스피어처럼 발사형 원거리 범위공격입니다. 피격시 높은 확률로 상태이상 침묵에 걸리며, 지속시간은 무려 20초입니다. 심지어 리커버도 거의 뜨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렉걸리는 필드보스에서 의문의 공격금지는 다 이녀석이 거는겁니다. 범위가 굉장이 넓어서 한번에 10명 이상이 침묵에 걸리는 진풍경도 자주 나옵니다. |
몬스터 이름 | 울부짖는 아토스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원거리 |
HP(1/2/3) | 없음 / 70만 / 85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좁음 / 느림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2, 3 | 밀집도 | 낮음 (1:1 몬스터) |
특징 | |||
혀를 확 찢어버리고 싶은 아일라와 비슷하게 생긴 울부짖는 아토스입니다. 아일라와 다르게 느리지만 이동을 하며, 쉐프 레오가 쓰는 것과 비슷한 충격파를 발사합니다. 이 공격에 피격시 매우 낮은 확률로 미스틱 터치에 걸리며, 지속시간은 10초가량입니다. 확률이 너무 낮아서 보기 힘듭니다. 자신의 리젠지점에서 멀리 떨어지면 사진처럼 '!'를 띄우며 공간이동을 하여 자신의 리젠위치로 돌아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심지어 한창 캐릭터와 전투중에도 날아갑니다. |
몬스터 이름 | 관망하는 리웬 | 선후공/사거리 | 후공 / 근접 |
HP(1/2/3) | 없음 / 70만 / 없음 | 인식거리/이동속도 | 매우 좁음 / 매우 느림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2 | 밀집도 | 낮음 (1:1 몬스터) |
특징 | |||
필멸의 땅에 진입해서 경험치 파밍하는 저렙분들이 있다면, 필히 이 몬스터를 노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관망하는 리웬의 특징은 이름 그대로 '관망'을 한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자기가 공격받는데도 관망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냐면, 자신이 공격받으면 아주 짧은 시간동안 공격자를 타게팅 합니다. 그리고 딱 1대 칩니다. 그리고 직후 타게팅이 풀립니다. 공격을 알아서 멈춰줍니다.... 캐릭터가 계속 때리면 한대 치고 한동안 또 타게팅 없어서 가만히 있다가 한대 치고 또 가만히 있고를 반복하는 몬스터죠. 게다가 후공이라 주변에 다른 관망하는 리웬이 아무리 많이 있어도 마음놓고 팰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이름 | 라스벨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원거리 |
HP(1/2/3) | 50만 / 없음 / 85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좁음 / 보통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3 | 밀집도 | 낮음(1) / 보통(3) (1:1몬스터) |
특징 | |||
티저 페이지에서 중급 치료인형이라고 나온 라스벨입니다만, 뮤지타보다 못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비추천 몬스터임은 확실합니다. 이녀석은 와이드힐이 아니라 타겟힐만 합니다. 회복시 혼자만 회복하거나, 자신+1마리의 딱 두마리만 회복시킵니다. 힐을 사용하면 잠시 도망을 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도망 조금 가다가 다시 공격해옵니다. 라스벨의 힐 또한 뮤지타와 동일하게 언데드와 미스틱 터치를 무시하고 회복하며, 암흑에 걸려있어도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보리스의 잔영참에 의한 암흑에는 공격을 하지 못하지만 블라인드에 의한 암흑은 무시하고 공격/힐 모두 사용합니다. 뮤지타보다 뛰어난 점은, 라스벨의 힐은 자신 및 대상에게 걸려있는 모든 나쁜 상태이상을 싹 제거합니다. 그 때문인지 스턴, 빙결과 같은 행불계 상태이상도 쿨하게 무시하고 회복합니다.(스턴걸려있어도 힐씁니다...) 이공팟에서 얘랑 뮤지타중에 하나를 잡는다면 얘를 추천합니다. 라스벨은 힐 사용빈도가 뮤지타보다 훨씬 떨어지기 때문. 힐량은 뮤지타보다 높아서 최대 HP의 20%를 회복합니다. 구체적인 힐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르카디아 1 : 일반 몬스터 10만 / 챔피언 몬스터 80만 아르카디아 3 : 일반 몬스터 17만 / 챔피언 몬스터 200만 (자힐만 있습니다.) 이녀석을 잡는게 비추천인 이유는 힐도 일이지만 밀집도 때문입니다. 아르카디아 1은 밀집도가 낮지만 3에서는 밀집도가 꽤나 되는 녀석인데, 문제는 얘가 1:1몬스터라서 몰아서 잡기에는 상당히 빡빡하다는 것이죠. |
몬스터 이름 | 붉은 눈의 길바테스 | 선후공/사거리 | 선공 / 중거리(?) |
HP(1/2/3) | 1,000,000,000 (10억. 진짜임.) | 인식거리/이동속도 | 보통 / 매우 빠름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2, 3 | 밀집도 | 보통 (몰이 몬스터) |
특징 | |||
자폭맨 길바테스입니다. 이공간 파티에서 가장 선호하는 녀석이죠. 챔피언도 자폭해버리거든요. 길바테스는 아르카디아 1, 2, 3 모두에서 출현하며, 어디에서나 레벨과 주는 경험치를 제외한 모든 스탯이 똑같습니다. 단, 경험치를 받거나 처치 카운트를 올리려면 반드시 자폭하여 죽어 없어지기 전에 1대 이상을 때려둬야 합니다. 자폭시에 주변에 있는 캐릭터를 포함해서 다른 몬스터와 챔피언까지도 타격합니다. 이 자폭공격은 3차 스킬 신의 방패를 무시하고 들어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폭 데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캐릭터에게 - 캐릭터 잔존 HP의 25% (챔피언 길바테스는 잔존 HP의 50%) 일반몹에게 - 몬스터 잔존 HP의 17%(1/6) (챔피언 길바테스는 잔존 HP의 33%(1/3)) 챔피언에게 - 챔피언 잔존 HP의 10%(챔피언 길바테스도 잔존 HP의 10%) ※ 최대 HP가 아닙니다. 잔존 HP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길바테스의 자폭을 피할 수 있습니다. 길바테스는 캐릭터를 인식하면 위 사진처럼 몸이 빨갛게 달아오르고, 잠시 후 폭발합니다. 몸이 빨갛게 변했는데 타게팅된 캐릭터가 도망을 치면 엄청난 속도로 쫓아오면서 자폭합니다. 여기서 이속세팅과 버프를 덕지덕지 발라서 길바테스를 따돌릴 만한 이속을 보유하고, 초기에 길바테스와의 거리가 충분히 멀면 달리기를 통해 폭발할때 폭파범위 밖으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멀리서 길바테스가 캐릭터를 인식하고 빨갛게 변했을때 재빨리 반대쪽으로 전력질주해서 도주할 경우, 길바테스가 타게팅을 놓쳐서 자폭모드를 해제하고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 주의 잔존 HP의 %로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제논의 역설이 현실로 적용되는것 같지만 낮은 HP에서는 그렇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길바테스가 동시에 자폭하는 경우... 예를 들어 길바테스 4마리가 한꺼번에 동시자폭하면 말이죠, 네마리가 각자 1/4씩 날려서 한방에 황천길로 보내버리는 수가 있습니다... 폭탄밭 지나갈때는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길바테스한테 죽는분들은 거의 다 동시자폭 맞고 죽으시는겁니다. |
몬스터 이름 | 보물 개구리 | 선후공/사거리 | 공격없음 / 공격없음 |
HP | 1000만 | 인식거리/이동속도 | 공격없음 / 빠름 |
출현필드 | 아르카디아 1, 2, 3 | 밀집도 | 매우 낮음 (돌발 이벤트 몬스터) |
특징 | |||
가끔가다 '아르카디아의 보물을 약탈하던 보물 개구리가 도망칩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개구리가 나타났다는 알림이죠. 이 개구리는 윙 크리스탈이나 숲의 요정을 툭툭 치면 아이템을 뱉듯이 건드리면 아이템을 뱉습니다. 다른 점이라면 개구리는 레어 주듯이 아이템을 뱉습니다. 다만 주는 아이템의 상태는 영 별로입니다. 라포대/에포대/활력대/질풍의약초/돌멩이/버프스크롤 등등 벞스가 그나마 좋군요. 정정 : 낮은 확률로 순백의화석, 고대 환수 시리즈 등을 준다고 합니다. 아이템은 HP가 일정 %에 도달했을때마다 주기 때문에 개구리에게 힐을 넣거나 라스벨, 뮤지타를 이용해서 더 캐보려는 시도는 무의미합니다. 또한 개구리를 한 대도 때리지 않더라도 개구리 주변에만 있으면 아이템을 다함께 받아먹습니다. |
본문의 표기 HP는 모두 일반 몬스터의 HP입니다.
챔피언 몬스터의 HP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르카디아 (1) - 400만
아르카디아 (2) - 700만
아르카디아 (3) - 1000만
챔피언 몬스터는 몰이형 몬스터, 1:1형 몬스터 관계없이 같은 HP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외 : 붉은 눈의 길바테스 챔피언은 아르카 1, 2, 3 어디서나 HP가 1,800,000,000 (18억) 입니다.
요약
이공간 파티 : 뮤지타, 라스벨을 피할 것. 둘 중 하나를 고른다면 라스벨. 길바테스 챔피언이 꿀몹.
레벨링하는 저렙 : 아르카디아 (2) 가서 관망하는 리웬 잡으세요. 두 번 세번 잡으세요.
반복퀘스트 '죽음의 땅으로' : 코렐리아 잡으시면 제일 빠릅니다.
필드보스 : 혀를 뽑아서 찢어죽이고 싶은 아일라를 조심합시다. 필보 잡는중에 보이는대로 잡아 족치면 보스 공략시간이 줄어듭니다.
폭탄밭 : 동시자폭을 조심합시다. 달리기를 멈추면 폭사하는 수가 있습니다. 멈추지 마세요. 뛰고있을 때가 가장 안전합니다.
발빠른 팔누크 : 타게팅 시스템 활용하시면 편합니다. 이동금지계열 스킬도 좋아요.
개구리 : 로또복권이라고 합니다.
수정내역
개구리 - 주는 아이템이 잡템. -> 낮은 확률로 환수재료, 고대 OO의 재료, 화석, 혈석 등을 드랍.
라스벨 - 힐을 자힐만 하는 것으로 알았으나, 자세히 관찰해본 결과 자힐 혹은 타겟힐(자신도 같이 회복(자신+다른1체회복))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됨.
첫댓글 개구리가 환수재료도 준다고하던데
개구리 화석도뜸
호오... 개구리를 수정하겠습니다
관망하는 저 애가 짱이에요 진짜 ㅎㅎ!
일일 반복퀘스트 중 몬스터 200마리 처치하기는 이공간 10번 가고 난 이후 갈수있는 곳 중 수많은 or 기척들이 느껴진다고 나오는 곳에 들어가면 시간제한주면서 몬스터 일정수 처치하기 (ex.15초당 56마리 ) 요걸 하시면 금방 클리어 됩니다. 몬스터 레벨이 1임.
밑에 하칸 앤비즈 님이 쓰신 이공간 10회 이후 정보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네요 ㅎㅎ
오늘 이공간 들어가서 확인해본 결과 이공간 몬스터방에서 잡은 몬스터들은 카운트가 되지 않습니다. 그냥 코렐리아가 가장 빠른 것으로 판명.
@[미스트랄]티그 헐? 중간중간 퀘스트가 완료되어 있어서 그런줄 알았는데 정확하지 못한 정보를 전달해서 죄송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칼롯 공격 가까이 있을때 아주 가끔 합니다....
개구리 기여웡
개구리 아이템판정 말인데
예전 이벤트때처럼 75% 25% 10% 때 주나요?(이게 맞던가...)
그리고 설명에 힐로 hp 채우는게 무의미하다고 했는데
이 얘기는 가령 75%때 아이템을 준다고 가정할때
75%에 최초 도달하는 1회만 지급되나요?
네 그런 방식입니다
주는 HP %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대충 6~7회정도 주는것 같습니다.
개구리 골본도 뜸
아르카3에서 오늘 체력의영약,헬리아 본 물리탄창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