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아티스트 솔 르위트_ "컬러밴드"
미국의 개념주의 미니멀 아티스트 솔 르위트 (Sol Lewit , 1928~2007)
1949년 Syracuse University(1831개교) 예술과학대학에서 BFA를 받은 후 1951년, 르위트는 한국전쟁에 드래프트 참전하여 특별임무인 포스터를 만드는 특별임무를 수행하며 한국과 일본의 사찰과고궁을 방문하여 음양오행을 기반으로한 오방색의 영향을 받았음을 그의 컬러밴드 연작으로 드러내고 있다.
Syracuse University(1831개교) 예술과학대학 출신 노벨상 수상자 3명 , 올림픽메달리스트 33명 등 조바이든 대통령이 이 학교 출신이다. Sol LeWitt는 한국전 휴전 후 귀국하여 뉴욕에 정착하여 시각예술학교(SVANYC)에서 더 깊은 미술 공부를
마쳤다.
벽 드로잉 컬러밴드 연작으로 잘 알려진 미국의 미니멀 아티스트로 라인, 형탸, 색상의 필수 디자인 요소로 판화 ,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미디어아트 창의적이고 활기찬 추상화의 눈부신 배열을 즐겨 표현했다.
작가에 대한 그의 믿음은 현대에서 포스트모던 시대로의 전환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LeWitt가 지적, 실용적인 행위로 설명한 개념 미술은 추상표현주의의 낭만적 인 본질과 는 분명히 분리 된 작가의 역할에 새로운 차원을 추가했다.
LeWitt는 아이디어 자체가 예술 작품이 될 수 있다고 믿었고, 건축물 공간에 대한 밑그림을 구상하고 프로젝트를 실행할 인터렉티브 수행인에게 넘김은 건축가처럼 예술가가 작품을 구상할 수 있어야 하며 실제 제작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하거나 전혀 만들지 않을 수도 있다고 주장한다.
LeWitt의 작품은 조각, 회화, 드로잉에서부터 예술적 과정 자체의 아이디어나 요소로만 존재했던 거의 독점적인 개념적 작품에 이르기까지 그 영역이 다양하다.
작곡가가 제한된 스케일의 음악을 연상시킬 수 있는 만큼 작가는 단순한 선형의 패턴 , 표준 기하학적 형태 및 기본 색상을 개입시켜 매우 복잡한 시각적 구성을 재구성한다.
무수한 변화와 함께 광범위한 시리즈에서 종종 실행되는 그 결과 작품은 창조적 독창성과 독보적 특이성을 보여 준다.
1960년대부터 화력을 쌓으며 미니멀리즘의 현대미술운동의 핵심작가에 위치하며 예술을 가장 필수적인 형태로 단순화시켰으며, 그의 개념은 작품 이면에서 철학적 전제를 높여주고 있다.
작가는 종종 손으로 작은 사이즈의 그림과 판화를 제작하였지만 다른 예술가들이 그의 작품구상에 따라 더 큰 그림과 조각을 렌더링 하는 것을 선호했다.
그의 주된 관심사는 작가의 개인적인 핸드메이드가 아니라 추상적인 구상의 순수한 논리였으며
" 이 아이디어는 예술을 창조하는 엔진" 이라고 표현했다.
작가는 컬러밴드 벽 드로잉의 건축학적으로 확장된 작품은 거의 항상 그의 구상하에 직접적인 참여 없이 실행되었다. 자신의 작품 중 상당수는 자신 이외의 사람들, 심지어 특별한 예술적 기술이 없는 사람들에 의해 창조될 것이라는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대표적인 예로 2555 그랜드 대로 로비에 설치된 벽 드로잉 #1118, 소용돌이 작품이 있다.
소용돌이와 소용돌이에 의해 최종 사이트별 벽 드로잉을 의뢰했다. 그레이트 홀 입구에 위치한 이 생생한 객실을 아우르는 이 작품은 흰색 대리석 계단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스테인드 글라스 채광창 머리 위에 있다.
LeWitt의 드로잉은 이 벽을 변형시켜 이전에는 창백한 건축물을 밝고 강렬한 색상으로 대체시켰으며 기본 색상의 큰 분할 밴드는 보라색, 녹색, 오렌지의 세그먼트와 행복하게 공존한다.
드로잉은 언뜻 보기에 이해할 수없는 퍼즐 같으나 건축(황금평균), 자연(로가리스믹 나선), 과학(DNA), 수학(프랙탈 지오메트리)에서 발견되는 비례 하모니와 마찬가지로 이러한 복잡성과 우아한 단순성을 혼합하는 매끄러운 시각적 논리로 병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미술관 2층 갤러리 입구 벽 LeWitt 드로잉은 미적 대담함, 시각적 지능, 색상에 대한 치열한 개념으로 현재의 미래로 들어가는 style을 표출한다.
최종 결과는 광학 댄스와 컬러 띠 서라운드 사운드(surround sound), 비대칭 모양으로 단순화하고 잘 절제된 양식이 보다 큰 색조와 풀 아웃 채도로 조율된 기념비적인 패턴이 특징이다.
크기는 물체를 결정하지만, 규모는 예술을 결정한다는 말이 있듯 태양계의 방대한 공간을 만들어내고 있다. 규모는 지각의 현실을 의식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있듯 패턴의 배열과 색의 구색은 주변과 함께 교향곡으로 구성되었다.
LeWitt는 종종 원과 사각형을 기반으로 형상을 드러내고 있다. 두 개의 Ubiquitous 구조와 시각적 코드 그러나 그 보편성에도 불구하고, 그의 작품은 항상 "와우"를 유지시킨다. 그는 항상 매개 변수를 밀어 예술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리고 그것이 될 수있는 것에 도전, 그 의미에 의문을 제한다.
하늘이 푸른 벽이고 천둥번개가 지나면 거대한 무지개가 나타났을 때 떠오른 말은 컬럼비아 대학의 불교 학자 Robert Thurman의 말을 인용하자면 "무지개 몸은 매우 일반적이며, 유독 티베트 탄트라 문학에서 자주 언급됩니다. 깨달은 정신이 물질요소(황색 흙, 흰 물, 붉은 불, 녹색 공기, 짙은 푸른 공간)를 초월하고, 어떤 아름다움이든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인간에게 보여주기 위한 깨달은 존재에 의해 수행되는 데모입니다."
무지개의 색상(빨간색, 주황색, 노랑, 녹색, 파란색, 인디고, 바이올렛)은 비와 안개 방울에 의해 태양광선이 반사되고 굴절될 때 형성됨을 상기시키며 인상주의가 대기의 습도에 따라 시시각각 변화는 컬러를 사용한 표현을 비교하면 “ 추상 인상 미니멀 주의” 작가라고 명명할 수 있는 개연성을 갖고 있다.
LeWitt의 작품의 기초를 형성하는 이 팔레트는 일반적으로 자연에 대한 그의 친화력과 특이 현상 사이의 연결 역할을 한다.
직선으로 연결된 모든 아키텍처 포인트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