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하기 쉽고, 안전한 다리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 spf건조목재 38x89mm 를 이용하여 틀을 먼저 제작합니다.
재단된 목재 침대겸평상 사이즈는 1200mm x 2000mm 이고, 높이는 500mm 입니다
십자드릴비트는 110mm 긴것을 사용해 주세요.
스크류 75mm 를 사용하여 뒷면과 고정해 줍니다
스크류 75mm 를 사용하여 뒷면과 고정해 줍니다
38mm + 38mm 목재를 고정해줄때는 64mm 스크류를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38mm + 38mm 목재를 고정해줄때는 64mm 스크류를 사용하시면 되십니다.
보강목과 다리를 고정해 주기 위해서 먼저 이중드릴날로 타공을 해주는 편이 나중에 작업하기 수월하겠지요. !~
사진의 이미지를 잘 살펴봐주세요. 요런 모양으로 각각 2개씩 있어야 한답니다.
보강목을 다리에 얹히시고 감상해 봅시다. ^ ^ 이제 스크류로 고정하면 되겠네요...
이중드릴날로 타공된 면이 보기 싫으시다면 목심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셔도 좋습니다.
단, 나중에 이사가신다면, 스크류를 뺄 방법이 없답니다. ㅡ,.ㅡ;; 그러니 목심은 잘 선택하셔서 마무리 해주세요.
이제 중앙의 상판을 지지해주는 보강목을 고정해 보겠습니다.
세로의 길이가 1200mm 이므로 3등분하여(사람이 올라 갔을때 하중을 받아야 하는 지지대) 400mm 간격으로 지지대를 고정해 줍니다.
400mm 체크 / 800mm 체크 해주세요. 그리고 바깥쪽에서 스크류로 고정해준답니다. 75mm 스크류 사용
받침철물을 이용해서도 쉽게 작업하실수 있습니다.
자!~ 이제 드디어 침대겸평상 구조가 완성되었네요. ^ ^ 나머지는 상판만 얹히시기만 하면 아주 쉽답니다.
웨스턴레드시다 (적삼목판재)를 상판으로 덮어 보았습니다. 피톤치드를 대량 함유하고 있어서,
사람의 건강에도 좋고 아토피있는 민감한 아이들에게도 좋은 고급목재입니다. 특히 적삼목판재의 향이 아주 좋습니다.
상판은 여러가지로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좀더 저렴한 두께 15mm 레드파인데크재, 오비스기데크재를 하셔도 되고요.
19mm 스프러스판재, 라취등이 있고 21T 에는 레드파인데크재, 오비스기데크재, 적삼목데크재, 루나우드데크재(열처리), 삼목데크재 등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껏 작업하시면서 남긴 가시등등을 320방 사포로 샌딩을 곱게 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테인을 칠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단, 적삼목, 오비스기, 삼목은 따로 스테인 칠을 해주실 필요 없습니다)
15X95mm 레드파인 데크재로 상판을 마감한 사진이랍니다. 아주 간단하고 쉽게 제작해 보려고 했습니다. 회원님들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난간 펜스는 spf건조목재 38x38mm 를 이용해서 만드실수 있습니다.
부자재 주문내역 리스트 입니다. (옵션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