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철도공단] 29일부터 경전선 낙동강 철교 운행선 변경 (새로 지은 트러스교로)
한우진 추천 0 조회 1,368 09.09.29 22:36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9.30 09:29

    첫댓글 어제 1914, 1915열차로 지나가봤습니다.(현재 창원에 있는지라) 신교량과 그 전후에 있는 터널의 너비는 복선입니다. 그러나 단선통행을 시키고 있어요. 신 선로 통행을 위한 분기기가 설치되고 선로안정화가 되지 않아서 그런지 신선 시작점과 끝지점, 그리고 마산 방향으로 신교량 끝나는지점은(낙동강 건너자마자) 속도를 많이 줄입니다. 그래서 신선을 타도 평균적인 속도 단축은 얼마 없는 듯 하구요, 다만 교량 중간에 속도를 많이 내는데 충분히 만족할 만한 스피드까지 올라가는 듯 합니다. 구조물이 휙휙 지나가는데 분명히 구선로와는 차원이 틀려요..지금은 임시통행이지만 완전히 공사 끝나면 속도 향상 충분히 기대해볼만 합니다.

  • 09.09.30 14:27

    서울남산체가 참 많이 퍼진것 같네요.

  • 오와~~~ 드디어 新 낙동강철교가 완성되었군요... 아직은 보완이 필요하니 서행통과... 제가 지난 4월 첫날에 창원 현대로템 공장 견학 갈 때 RDC타고 가면서 新 낙동강철교 봤는데.. 거짐 완성되어가더군요..

  • (+) 단선 낙동강 철교(이제 舊자를 붙여야하나요?;;)는 길이가 996m?라던데.. 新 낙동강철교는 이것보다 더 긴것 같은데 몇m인지 아시는 분??

  • 09.10.04 03:38

    네 창원 마산은 KTX가 직통으로 들어가면 상당한 수요가 예상됩니다.

  • 09.10.04 15:05

    제가 답사를 하여 블로그에 작성(http://blog.daum.net/zenith2/15861542 )할 당시에도 철교는 공사 중이었는데 어느 새 완공되었군요.......

  • 09.10.09 06:18

    낙동강철교 지나갈때마다 바로 아래에 강이 보이고... 아슬아슬한게 무너질까 무서웠는데...;;;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