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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Guild 게임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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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 - 답변모음 [오류] The map could not be loaded because it had too many obstructions. Try widening corridors and reducing the number of small nooks and crannies to correc
rpgkdh 추천 0 조회 3,731 08.12.14 21:1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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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3.11.27 06:58

    첫댓글 - 언덕의 경계면이 불규칙하다.(MTXM)
    - 길막 지형이 너무 많다.(두대드 조각도 지형) -> 실험해보니 DD2 제한과는 무관.
    - 특정 범위 안에서, 지상 유닛의 길찾기에 문제가 된다. -> 실험해보니 무관.
    - 두대드 제한이 250 이다. -> 캠페인에디터 제한임.ㅋㅋ
    - 뭔가의 제한이 5000 인데 벗어났다. -> 현재 버전에서는 확인 불가.
    -

    대략 이 정도의 원인이 있겠고요.

  • 작성자 13.11.27 07:03

    SEN에서 더 검색해보니, 이렇다고 합니다.
    http://www.staredit.net/topic/8581/
    http://www.staredit.net/topic/12381/#257102
    http://www.staredit.net/topic/13449/#284793
    www.youtube.com/watch?v=kWEE_b8Xduo (http://durl.me/6gxd2y)

  • 작성자 13.11.27 06:58

    저 설명대로라면 저걸 해결하려면 건물 외곽의 모서리 부분을,
    지상유닛이 걸을 수 있는 지형으로 메꿔주면 지형 가장자리의 문제가 해결될 것도 같네요.
    글쎄요, MTXM 자체에서 길막지형 아니게 수정하는 방법으로는 안될 것 같고..

  • 작성자 21.03.25 16:28

    * 스타크래프트1에서는 AI와 여러 명령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일정 영역을 만들고 그 영역마다의 윤곽을 형성하는데, 그 윤곽의 최대 수량이 너무 많아질 경우 nooks and crannies 에러가 발생됩니다. 보통 일반적인 Isometric 편집에서는 일어나지 않고, 두대드를 과하게 넣었거나 그 두대드가 지형 정보(MTXM)에 영향을 주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그냥 일반적인 지형 편집이 아닌, 장애물을 형성하는 지형을 타일 단위로 배치할 때 아주 자주 발생됩니다. 그림을 미니맵으로 옮겨주는 프로그램같이 한 타일마다의 장애물이 생기는 맵에서 특히 많이 생깁니다. 스타1 베타의 디버그 모드로 들어가서 cdebug, cstats 명령어를 입력하여 지형의 문제를 확인하고, SCMDraft2로 수정해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cafe.daum.net/rpgguild/Da9P/18 여기에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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