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 Love NBA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非스포츠 게시판 도심에서 제한속도 60에서 50으로 낮추네요.
LAL-브라이언Kim 추천 0 조회 2,476 18.01.23 17:10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1.23 17:11

    첫댓글 세종시는 이미 그래요..

  • 18.01.23 17:12

    택시가 천천히 신호위반 하는 모습이 머릿속에 그려집니다

  • 작성자 18.01.23 17:14

    택시는 진짜 뭐 같이 운전해도 신긴하게 단속을 잘 안하죠 경찰이.. 대부분 운전하다보면 무법천지입니다.. 한두번 아찔한게 아니네요.

  • 18.01.23 17:15

    우리나라 꼰대들 하는 게 늘 그렇지요.

  • 18.01.23 17:16

    기사 찾아보니까 보행자 중심으로 바뀐다는 얘기인데.. 이럼 속도도 줄었겠다 무단횡단 꽤나 하겠군요

  • 18.01.23 17:26

    50킬로미터로 줄이는거 당연한 것 아닌가요? 보행자중심으로 간다는 것이고 평균연령이 늘어남에따라 보행자분들이 젊은 청.중년층이아니라 노년층이 많을겁이다. 평균연령이 올라감에 따라 젊은층 60킬로보다 노년층의 60킬로 교통사고가더 피해가 크구요. 당연지사 아닌지...

  • 18.01.23 17:30

    그리고 다른 선진국들 도시 제한속도가 50으로 바뀐지 한참 전인데요?
    http://mn.kbs.co.kr/mobile/news/view.do?ncd=3366187

    구글링 해보니 이미 내린지 한참전이네요

  • 작성자 18.01.23 18:30

    그렇군요.. 사실 운전자도 조심해야지만 본문에서 언급하듯이 노인뿐 아니라 연령별 상관없이 보행자도 조심할필요가 있어보이네요. 운전자가 잘못 아니더라도 인사 사고한번나면 상황은 복잡해지고 독박쓰죠.. 보행자 우선이다보니.. 의무적으로 운전자 잘못 아니더라도 다친 보행자를 병원에 데려가서 치료받게 해줘야.. 아마도 치료비도 잘못이없더라도 운전자 부담이겠죠..

  • 18.01.23 17:32

    사망률 15퍼 낮췄다는 기사도있고 그런데 음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 18.01.23 17:33

    도심은 줄이는게 당연하다고 봅니다.
    도심에서 달리려는게 문제죠...;;

  • 18.01.23 17:38

    도심은 줄이고 고속도로는 좀 늘렸음 좋겠네요

  • 18.01.23 17:40

    성격 급한 사람들 많은데 50이 잘 될런지 모르겠네요

  • 18.01.23 17:43

    카메라도 많이 깔았으면 좋겠네요
    제한 60키로 도로에 60으로 달린다고 빵빵하는 사람들 많아요..

  • 18.01.23 17:48

    제대로 가는 느낌인데요?? 도심에서 그렇게 달리고 싶으셨나봐요???

  • 작성자 18.01.23 18:15

    아니요.. 60킬로정도면 이해 하겠는데 50킬로면 너무 느린것 같아서요. 물론 보행자 우선 정책이라면 저도 이해하구요..

  • 18.01.23 18:07

    이 분 진짜 생각 회로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작성자 18.01.23 18:12

    할말 있으면 비꼬지 마시고 반박하시면 되세요.. 무슨 뇌가 어쨌네 비꼬시네.. 민주주의 국가에서 이정도 말도못합니까?

  • 18.01.23 18:14

    @LAL-브라이언Kim 저기요 일단 무슨 논리적인 반박을 원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지금 본인이 쓴 차성능이 좋아지는데 속도가 줄어든다는 것이 거꾸로 간다는 코멘트가 상식적으로 생각했을 때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세요? 제가 말을 못해서 반박을 안하는게 아니라 그냥 헛웃음 밖에 안나와서 안하는겁니다.

  • 작성자 18.01.23 18:22

    @Tedrenaline1 사실 우리나라 국민성 때문인지 몰라도 선진국 처럼 자발적으로 그게 안되니깐 법으로 하는건 이해합니다. 지적해주신 저의 코멘트에 대해서 반박을 하자면,, 선진국에 처럼 차성능에 비해 규제가 심한것은 사실이죠.. 고속도로에서 규정속도가 80에서 100킬로에서 최대 10킬로 늘려서 110까지 법규 규정속도죠 따지고보면 고속도로에서도 과속 때문에 사고많이 나는데 그냥 10킬로 늘린거 줄여서 100으로 해야죠.. 고속도로가 도심에서 보다 더 위험하니깐요..

  • 18.01.23 18:31

    @LAL-브라이언Kim 도심에서 열심히 밟으셨던분들은 열받겠지만 속도 내리는건 당연한겁니다. 그리고 선진국도 50키로로 내렸고 내리려는 추세죠
    보행자 안전때문에 속도를 내리는데 자동차 전용도로인 고속도로 얘기는 부적절해보이네요.

  • 작성자 18.01.23 18:38

    @던컨&파커 부적절 해보일지 몰라도 같은 맥략으로 속도 과속 때문에 사고나니깐 규제하는거 아닌가요? 고속도로도 과속하면 추돌사고로 대형사고면 더 위험하고 사람 많이 죽습니다. 고속도로도 깔끔하게 최대 달릴수있는 110로 구간에서 깔끔하게 100으로 통일 했으면 좋겠네요. 어떤구간은100킬로 어떤구간은 110 혼란만 야기하고 그래야 융통성이 있다고 봅니다.

  • 18.01.23 18:39

    @LAL-브라이언Kim 아니죠
    도심은 느리게 고속도로는 빠르게가 맞습니다. 고속도로와 도심은 같은 맥락이아니에요

  • 작성자 18.01.23 18:42

    뭐 님께서 상식적으로 이해못하셔서 그럴순 있지만, 꼭 비꼬면서 말하기보단 아 이건 아닌거 같아 지적만 하시면 되지 비꼬셔서 저도 기분 나쁘고 싸우잖아요.. 아무튼 의견 잘 알겠습니다. 저도 본문에 말씀드렸다 싶히 규제하는거 이해한다는 입장입니다.

  • 작성자 18.01.23 18:47

    @던컨&파커 네 그렇죠.. 결국에 대부분 법규를 안지켜서 규제하는건 마찬가지니깐요. 고속도로 나가면 사고가 왜 나는데요.. 과속때문 아닌가요? 사실 우리나라 고속도로 규정 속도도 선진국에 비해 맞지않아요. 독일이야 법규를 잘 지키니 가능한거죠 우리나라는 그게 아니니깐 규제를 하는거죠.. 혼란스럽게 말고 깔끔히 100으로 통일하는게 좋다고봅니다. 뭐 규제를 해도 사고확률이라 줄어든다지만 그래도 도심이나 고속도로나 운전 뭐같이 하는 인간들 때문에 사고는 안나는게 아니겠지만..

  • 18.01.23 18:49

    @LAL-브라이언Kim 규제는 독일도있어요. 일부도로만 무제한이죠... 너무 틀린얘기하시니 댓글은 여기까지만 달게요..

  • 작성자 18.01.23 18:55

    @던컨&파커 그래도 규제가 있다고 해도 100킬로 이상 더 달릴수있습니다.

  • 18.01.23 18:59

    @LAL-브라이언Kim 국민성 국민성그러는데 얼굴에 침뱉기인건 아시나요? 국민성이 개 돼지였으면 지금 대통령은 박근혜입니다. 웃기네요 .
    그리고 100이건 110이건 고속도로가 규정속도가 다른이유가 길이 바뀐 것도있고 굽어진 것도있거 그렇답니다.

  • 18.01.23 19:28

    @LAL-브라이언Kim 아니 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시려는건지 모르겠네요. 1. 사고의 원인을 단순히 과속때문이라고만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운전미숙도 가능하고 또 다른 요인도 가능합니다. 2. 도심과 고속도로를 어떻게 동일시 하나요? 도심엔 보행자 및 오토바이와 같은 다양한 전동기가 같이 사용하는 도로이고, 고속도로는 자동차만 이용가능한 자동차도로입니다. 동일시 할 수는 없죠. 그리고 위에 댓글엔 보행자 우선이라면 할 말 없다고 하시는데 보행자 우선 맞습니다. 도심엔 보행자가 우선되는게 맞죠. 그래서 불만이라면 자가용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라는게 이 규제의 숨겨진 의도죠. 어느모로 보나 합당합니다. 대체 어느부분에 불만족이신거죠

  • 18.01.23 18:08

    음주운전 처벌을 강력히 하면 사망률이 현저히 줄어들꺼 같은데....

  • 18.01.23 18:21

    60->50으로? 진짜 이런 생각은 누구 머리에서 나오는거지??
    음주 처벌부터 강화해라 제발좀.....

  • 18.01.23 18:42

    강화한답니다~

  • 18.01.23 18:59

    음. . 저는 큰 문제없다고 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이 많은 곳일수록, 돌발상황이 많이 일어나는데 방어운전을 하기위한 속도로 60은 좀 높은감이 있었습니당

  • 18.01.23 19:11

    50이라고해도 속도 별로 크게 줄지 않을 것 같네요
    60이라고 언제 그거 지키면서 다니는 사람이 많았던 적은 없는 듯해요
    할거면 단속 제대로 하고 골목 이면도로 학교앞 속도 제한 카메라 만드는 게 어떨지요

  • 18.01.23 19:16

    도심에서는 50키으로 줄이는게 나쁘진 않은거 같습니다. 도심에는 차가 많아서 사실 60으로 달리기도 쉽지 않죠

  • 18.01.23 20:03

    수고 많으십니다.

  • 18.01.23 21:22

    전 대찬성입니다. 솔직히 50이나 60이나 별 차이도 없죠. 그리고 50 해놓으면 알아서 50~60 사이로 달릴게 뻔하죠. 60 리밋에 60 가뿐히 넘기듯이.. 또 한가지.. 솔직히 도심에선 50킬로 낼 수 있는 구간도 거의 없습니다.

  • 18.01.23 21:38

    도심을 줄이는건 괜찬인데 사실 고속도로는 좀 10~20은 늘려야 한다고 봅니다..아니면 ㅅㅂ 1차선에서 크루즈 켜고 기어가는 거북이 새기들 좀 어떻게 처리 좀 하던가...아무리 그래도 양심상 110은 달라주던가 1차선에서 90~100 유지하면서 뒤에 줄줄이 비엔나로 줄서 있는거 알면서 개같이 운전하는것들 보면...

  • 18.01.23 21:51

    오늘도 댓글 수집 성공하셨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