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자훈련의 흐름>
접수 및 반편성 -> 오리엔테이션 -> 단원별 진행 -> 양육자 훈련 -> 간증 모임 -> 수료식
1. 접수 및 반편성
1) 훈련생 모집
- 주보나 홈페이지를 등에 훈련생 모집 광고를 내고,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도록 합니다.
- 등록 규칙(등록비 등)을 엄격하게 적용합니다.
2) 반편성
- 한 반의 인원은 7-10명이 적당합니다.
- 남자와 여자 반을 구분하고 가급적 비슷한 연령대로 반을 편성합니다.
3) 도우미 모집과 배치
- 제자훈련을 이미 수료한 사람 중에 도우미를 선발하여 각 반 배치합니다.
- 도우미는 제자훈련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섬기는 역할을 합니다.
2. 개강 모임(오리엔테이션)
1) 제자훈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훈련생과 강사, 도우미가 전체 모임을 갖습니다.
2) 1부에서는 강사를 소개하고 교재의 서론을 강의합니다. 제자훈련의 필요성, 교재 공부 방법 등에 대해 듣게 됩니다.
3) 2부에서는 반별로 모여, 강사와 반원들 간에 첫 모임을 갖습니다.
4) 오리엔테이션에 불참하면 이유를 불문하고 제자훈련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단원별 진행(12주)
1) 12주 동안 각 반별로 진행됩니다.
2) 강사의 강의를 듣고 반원들과 함께 예습한 내용을 함께 나누며 은혜를 받는 시간입니다.
4. 양육자 훈련
1) 제자훈련을 마친 분들은 바나바가 되어 1:1 양육자로 섬길 수 있습니다. 제자를 낳는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2) 바나바로 섬기기 전에 양육 교재의 내용과 양육지침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교육에 불참하면 바나바로 섬길 수 없습니다.
5. 간증 모임
1) 반원들과 함께 12주 동안 받은 은혜를 간증을 통해 나누는 시간입니다.
2) 각반을 대표하여 간증할 분을 추천합니다.
6. 수료식과 수료예배
1) 제자훈련을 잘 마쳤음을 축하하는 동시에 제자로서의 삶을 결단하는 시간입니다.
2) 1부 수료식에서는 강사와 훈련생들이 서로를 축복하며, 수료증을 전달합니다.
3) 2부 수료 예배는 각 반의 대표 간증자들이 제자훈련을 통해 받은 은혜를 간증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7. 훈련은 계속된다(선택과정)
1) 일반 제자훈련 과정을 마쳤다고 훈련 과정이 종료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제자로서의 훈련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2) 선한목자교회는 성경통독, 중보기도학교, 전도학교, 성경적 부모교실, 성경적 재정교실, 교리학교 등 다양한 선택과정이 개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