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에는 보청기 기계가격 + 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청기를 정상적으로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5년이상 사용합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상담센터 선택에 많은 주의를 기해야합니다.
보청기에는 다음과 같은 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청기 구입후 청각재활비용,
-청력변화의 추이에 따른 정기적인 관리비용,
-변화된 청력에 맞도록 보청기의 소리조절비용,
-정상적인 보청기 사용이 될 수 있도록 청소 및 점검 비용,
-기타 보청기 사용법 및 불편사항에 대한 상담료
그럼으로 사용자가 직접 볼륨등으로 조절하는보청기보다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가격이 더 고가격인 것입니다.
특히 컴퓨터로 세밀하게 소리조절을하는 보청기의 경우
제대로 보청기착용자의 청각에 맞도록 소리조절을하는
관련장비와 업무지식 및 경험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수 있음으로
보청기 상담센터의 선정이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입니다.
위와 같은 보청기가격의 구성문제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다른 보청기상담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이나
보청기 수리를 의뢰하면 보청기구입점으로 안내하는 이유입니다.
특히 병원에서 소개하는 곳에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보청기 구입가격에 소개비용이 추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보청기 수리 및 소리조절시 구입가격이외에 이중으로 방문시마다
병원접수비외 소리조절비용을 추가로 부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청기 사용기간내에 보청기 가격보다
더 많은 보청기 관리비용을 부담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제부터는 유명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는 부산한미보청기에서
자신의 난청에 맞는 보청기를 제대로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설명과 친절한 상담...그리고 체계적인 청각재활 과정을 함께하는
부산한미보청기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예약전화:(051)817-9119 / 010-6407-9119
====================================================================
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상담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피해에 대해 개선노력하지 않으면 또다른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 많이되었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운영하는 카페글때문에 보청기관련 소중한 정보를 알게되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