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초대 글을 받고 와보니 이치이 다음카페를 오픈하셨더군요. 축하드립니다.!!
작년에 이치이 부동산 변정화씨를 너무너무 고생시켜드렸던 안형태입니다. 벌써 입주한지 1년이 지나가네요..
(이번에 대학교 합격했답니다 ^^)
저도 일본에 처음와서 집을 알아보느라고 고생을 무척이나 많이했는데요..
혹시 한국에서 오는 분들에게 제 경험담이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저는 2007년 10월학기로 처음 일본에 왔습니다. 어학교를 정한 후 유학원에서 기숙사를 추천받았는데 검색해보니
사설 기숙사에 대한 안좋은 얘기들이 무척 많아서 그때부터 기숙사 검색을 하다가 이치이 부동산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제 친구와 함께 집을 찾아보고 있던터라 광열비가 포함되고 집이 깨끗한 먼슬리맨션(이케부쿠로 7)에
입주하길 희망했는데 (학교는 이케부쿠로입니다.) 유학원에 얘기하니.. 좋지 않은 얘기를 하더군요..
가격이 너무 비싸고 믿을 수 없는 회사라고.. 저와 친구가 이말때문에 고생을 좀 했습니다.
그때부터 엄청난 조사가 시작되었죠..(이때문에 방도 놓칠뻔했다는...)
먼슬리맨션은 기숙사와달리 입실료와 시설료를 받지 않고 원룸의 가격을 둘이 나눠서 냅니다.
이케부쿠로7의 경우 월 135,000엔을 반으로 나누어서 내면 청소비 포함해서 3개월에 217,500엔만 지불하면
광열비가 포함된 깨끗한 맨션에서 생활할 수 있는거죠..
그런데, 유학원에서 소개받은 사설기숙사는 3개월에 입실료 시설료포함해서 한명이 보통 24만엔 정도였습니다.
게다가 광열비가 한달에 7000엔 정도 든다고 하니.. 첫 3개월에 26만엔!!! 시설이나 가격이나 먼슬리맨션이 훨씬 저렴했습니다.
아무튼 서울지점에서 계약하게 되었고 일본에서 열쇠를 받은 후 드디어 먼슬리맨션에 입주!!!
한마디로 정말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수건은 물론 식기, 후라이팬.. 각종 조리기구..(밥솥은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가장 좋은건 침대에 이불(오리털!!)이 비치되어 있다는 ㅋ 주변 교통도 편하고 살기도 편하고..
저희가 살았던 이케부쿠로7은 동경에서 매우 고급에 속하는 집이였습니다.
나중에 일반맨션으로 옮기고 알았지만..이케부쿠로 7같은 경우 외국인이 계약하려면 집세만 10만엔 정도에
시키킹2, 레이킹2, 수수료.. 초기비용만 60만엔 이상..허거걱!!!
먼슬리맨션이 편하고 좋긴 했지만 장기적으로는 비용적인 부담이 있었기 때문에 친구와 저는 일반부동산으로
옮길 생각으로 주변의 일본부동산을 전전 긍긍.. 보증인, 가격, 아파트, 맨션.. ..
무엇보다 저희를 가장 실망시켰던건 외국인을 대하는 부동산들의 태도였습니다.
좋은 집이 있어도 외국인은 안된다라는 한마디에 집조차 보여주지를 않더군요..
그러다 이치이서울지점에서 퇴실확인 연락을 받았고.. 부동산을 찾고 있다는 말씀을 드렸더니 이치이부동산의
아키하바라지점에서 근무하는 변정화씨를 소개해주셨습니다. 이치이는 먼슬리맨션회사라고 생각했는데 그때 알았지만..
일본의 큰 부동산 회사더군요 고생만 한거죠. ㅎ
그때부터 집찾기는 시작되었는데 변정화씨가 저희때문에 고생이 너무 많으셨어요.. ㅋ
이케부쿠로7과 같은 건물을 원했는데 위에 말씀드린대로 동경에서는 신축건물에 외국인이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초기비용 또한 만만치 않고.. 도중에 그냥 먼슬리맨션에서 연장해서 살까... 도 생각해 봤죠.
하지만 드디어!! 닛뽀리역에서 도보 2분에 위치한 신축 건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치이부동산 자체건물이라 보증인도 회사통해서 들어가면되고 초기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정말고마운건... 집찾는데 고생했다고 중개수수료 할인까지해주셨답니다. ㅎ
생각했던것보다 집세는 비싸지만 (89,000엔^^;;) 그래도 친구와 두명이서 2년간 살수있는 소중한 집을
어렵게 구해주셔서..너무 감사합니다. 친구들도 집을 보고 너무 잘구했다고 하네요. ㅋ
그다음에도 몇명 친구넘들 소개시켜 드렸는데 다들 방은 잘 구했는지 모르겠네요.
일본에서 외국인이 집을 구하기가 이렇게 힘든줄은 몰랐습니다. 대부분 부동산이라고 해도 규모가 작거나 한국인
부동산이 대부분이라 아직도 주변의 많은 유학생들은 비싼 집세를 내고 좋지 않은 집에 살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집을 구하는 분들에게 가장 하고 싶은말은 일본어가 안되더라도 귀찮아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되도록
많은 부동산을 통해 다양한 방을 보고 부동산 정보를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짧게 써야지~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아무튼.. ㅋ 저는 이치이부동산을 통해 집을 구했지만
아직까지 만족하며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기간동안 많이 귀찮게 해드릴 수도 있지만 잊지마시고 잘 부탁드립니다.
연락안하는게 가장 좋으시겠지만 ㅋ 저도 대학 졸업 후 이치이 변정화씨처럼 일본회사에서 일할 수 있는 한국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시 신입사원 구하면 연락주세요~~!! ㅋㅋㅋ
첫댓글 이케부쿠로7 안형태씨 저희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부동산도 저희 건물에 입주하셨군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일본에서 집구하려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네요.
형태씨 이제야 글을 봤네요^^ 집은 맘에 드세요?? 집 소감보다는 제 자랑을 더 많이 해 주신거 같아서 너무 부끄럽네요^^;; 나가실때 까지 저한테 관리는 맡겨 주시고 편한하게 유학생활 하시고 돌아가시면 좋겠어요^^ 뭐 불편하신거 있으면 언제든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