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09학번 정수경입니다. 평생교육제도정비기에서 1949년 유네스코국제회의 세계성인교육대회계최에서 세계성인교육대회가 정확하게 무슨대회인지알고싶습니다,또 평생교육 심리학적기초에서 성인기의 특성에 대해 더 알고싶습니다. 3가지의 특성말고 다른 특성은없는지에 대해서요. -발표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주말입니다. 아직까지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은 학우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솝 우화에 보면 주인이 동물을 물가까지 데려갈 수는 있지만 강제로 물을 먹일 수는 없습니다. 동물이 스스로 물을 마시고 싶어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 "평생교율론" 클라스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멋진 클라스를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사회복지학과 09학번 양회림입니다^^ 저두 좀 늦게서야 댓글을 달게 되었는데요, 본문내용 정리하신것을 보면 평생교육이라는 것이 다학문적인 접근을 통해 생기게 되었다고 보이는데요, 그러한 측면을 보았을때 철학적인 점을 딱 정리하여 요약하여 말씀하시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늦게 올린 질문이지만.. 그래도 수업시간때 많이 배워갈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발표 준비 잘해주시고요,
이 내용을 [강의실] 중부대학교에 공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 스럽지만 중부대학교에 다시 공지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헌정보학과 07학번 이주호 입니다.
평생교육 전환기를 이룬 '유네스코' 라는 조직에 대해서 더 알고 싶습니다.
중국학과 91022722 이수정 입니다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자세한특징과 연대별로의 특징도 궁금합니다.
문헌정보학과 08학번 김준식입니다.
YMCA와 YMCA등 여러 조직들의 준말이 아닌 원래의 조직명이 궁금합니다.
문헌정보학과 10학번 이은영입니다
10번째 페이지에 보수주의는 인문주의 교과학습 활동뿐 아니라 사회화(Socialization)와 문명화(enculturation) 등을 포함한다고 하셨는데, 인문주의 교과학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질문하고 싶은 내용을 위에서 먼저 물어보았내요^^
이 댓글도 점수에 포함된다고 하여 수 많은 학우들이 질문을 할 것 같은데
일일이 자료 찾고 답변 준비하기도 굉장한 일 이 될 것 같내요
준비 잘 하시고 다음주 발표 기대하겠습니다! 화이팅
사회복지학괴 09학번 최아름입니다.
평생교육의 사회학적 기초 에서 기능론적 입장과, 갈등론적 입장, 해석학적 입장이 나열되어 있는데
평생교육에서 본인이 가장 마음속에 담고 있는 입장은 어느쪽에 치우쳐 있는지.
이에 따른 개인적인 생각을 들어 보고 싶습니다.
사회복지학과 09학번 정수경입니다.
평생교육제도정비기에서 1949년 유네스코국제회의 세계성인교육대회계최에서 세계성인교육대회가 정확하게 무슨대회인지알고싶습니다,또 평생교육 심리학적기초에서 성인기의 특성에 대해 더 알고싶습니다. 3가지의 특성말고 다른 특성은없는지에 대해서요. -발표 준비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찰경호학과 10학번 최현빈입니다. 정리하고 준비하시는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발표준비하시느냐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동안 평생교육을 배우면서 안드라고, 페다고지, 트라이고지등 상대적으로 간단히 배웠느데 자세한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발표할 때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학우들의 질문사항에 대해서도 많은 연구를 하여 멋진 발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발제 내용은 잘 정리된 것 같습니다. 이쉬운 것은 완성된 ppt를 보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학우들이 궁급해서... 질문한여러 가지 내용도 잘 연구하셔서 멋진 발표 해주실 것으로 믿겟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나까 미용분장학과 10학번 전형정입니다. 사회학적 기초의 세가지 입장에서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발표때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주말입니다. 아직까지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은 학우들이 많이 계십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전해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솝 우화에 보면 주인이 동물을 물가까지 데려갈 수는 있지만 강제로 물을 먹일 수는 없습니다. 동물이 스스로 물을 마시고 싶어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 "평생교율론" 클라스의 주인공은 바로 여러분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멋진 클라스를 우리 모두 함께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미용분장학과 10학번 김윤지입니다.
늦게올려서죄송합니다. 제가궁금한것들이 이미 질문되었네요.좋은 발표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노인복지학과 08학번 송원준입니다.
제가 질문하려고 했던 내용이 먼저 올라갔네요...ㅜㅜ 늦어서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 사회복지학과 09학번 양회림입니다^^
저두 좀 늦게서야 댓글을 달게 되었는데요, 본문내용 정리하신것을 보면 평생교육이라는 것이 다학문적인 접근을 통해 생기게 되었다고 보이는데요, 그러한 측면을 보았을때 철학적인 점을 딱 정리하여 요약하여 말씀하시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늦게 올린 질문이지만.. 그래도 수업시간때 많이 배워갈것이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문헌정보학과 전현숙입니다
늦게서야 댓글을 달게되었네요 ㅠㅠ 내일 발표가 너무 기대됩니다. 수업시간에 서로 많은것을 배워가며 느끼는 시간되 되어쓰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 10학번박성연입니다
준비하시느라수고많으셨네요.^.^ 발표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헌정보학과 10학번 유아람입니다.
평생교육의 역사에 대해 알게되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강의시간이 기대되내요!
그럼 강의시간에 뵈요^,^
문헌정보학과 박초아입니다. 발표준비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좋은 발표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사회복지학과 07학번 정동길입니다.
늦게 댓글을 달게되서 죄송합니다.
저는 분석철학과 평생교육파트에서 성인교육은 petterson과 마찬가지로 비슷하다고 하는데 petterson과는 달리
포함시켰다는 기술교육에 대하여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사회복지학고 07학번 박준수입니다. 이번 발표 준비하시느냐 고생하셨고요. 이번에 발표자료 참고하면서
보면서 성인기의 특성에 대해서는 자세히 나오지 않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