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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TPOV |
기존 TPOV |
과거에 존재하지 않은 것을 만들어내는 창조적인 리더가 되라 |
이미 존재하는 것을 개선하는 예측 가능한 리더가 되라. |
전략은 혁명이고 나머지는 전술이다. |
가격 경쟁에서 적극적으로 경쟁하는 전략을 사용하라. |
불가능한 것을 성취하기 위해 경계를 뛰어넘어 협력하라. |
기능적 조직을 유지하라. |
품질에 대해 광적이 되라. |
물론 우리는 제품 품질을 믿는다. |
어딘가에 있는 누군가가 더 나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다. |
20년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스스로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 |
p.228
Sourcing Document; 원천 문서의 세가지 목적, 재창조 과정에 관여하는 리더들은 최소한 내주 원천 문서를 읽어야 한다.
1. 원천 문서는 조직 내 새로운 대화를 창출할 때 필요한 원료 (Sourcing material)를 경영자에게 제공한다.
2. 원천 문서는 조직 내 다른 부서에 있는 리더들에게 대화가 계속 진행되게 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3. 대화가 사라졌을 때, 원천 문서는 원료가 없어지는 것을 막는다.
p.225
사람들에게 불가능한 미래를 지지하는 입장을 취하도록 자극하는 코칭 질문들
l 당신이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한 인간으로서, 리더로서, 관리자로서 당신에게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l 당신이 창조하고 싶은 불가능한 미래에 대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가? 비전을 가장 완벽하게 작성하라. 당신을 그 비전을 지지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당신이 입장을 취하기만 한다면 즉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당신의 눈 앞에 있는 구체적인 기회는 무엇인가?
l 예측 가능한 것과 현재 일상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을 넘어 당신이 하고 싶은 ‘큰 게임’은 무엇인가? 당신은 도전할 준비가 돼 있는가?
l 여러분 자신을 전적으로 재창조하면서까지 성취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무엇인가?
p. 214
GE Jack Welch
RCA, NBC, Honeywell, GE
“지금까지 내가 가장 많은 열정을 쏟는 대상은 사람이었다.” 그는 자신이 성취한 가장 큰 업적이 ‘사람 공장 (people factory)을 만든 것이었다고 말했다.
p.206
불가능한 미래의 설계를 위한 발견 과정
당신이 열정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개인 생활과 사업 모두에서 열정을 끌어내라.
당신의 가장 큰 개인적(조직적) 야망은 무엇인가? 예를 들어, ‘기업 문화를 변화시키는 영감을 불어넣는 리더 되기’ 또는 ‘업계의 미래가 되기’.
불가능한 미래가 가능하다고 선언하고 그것을 실현시킬 자세를 취한다. 뭔가에 초점을 맞춰 선언하라. ‘CEO 되기’, ‘회사 변화시키기’, ‘업계 혁명 이끌기’.
가장 큰 리더십 도전은 무엇인가? 사업상의 도전인가? 팀의 도전인가? 그 도전에 맞설 준비가 되어 있는가?
p.182
Masterful Coaching은,,,
1. 단순한 틈새 채우기가 아니라 비범한 미래의 창조
2. 치료가 아닌 성취,
3. 거래적 학습이 아닌 변혁적 학습
4. 심리학이 아닌 행동에 관한 것.
p.178
상투적인 이야기를 새로운 이야기로 바꾸기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믿음과 가정, 의미를 경청하기 |
상투적인 이야기를 인식하고 가로막기 |
상투적인 이야기를 규정하고 식별하기 |
이 이야기의 의도하지 않은 결과는 무엇인가? |
상투적인 이야기의 본질 이해하기 |
이야기로부터 뒤로 물러나서 사실과 추론을 관찰하기 |
기존에 일어났던 일을 다르게 바라보는 방법은 무엇인가? |
새로운 이야기 창조하기 |
새로운 존재와 사고와 행동 방식은 무엇인가? |
p.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