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추천해드릴 집은 산마루가 잘 아는 분이 얼마전에 개업한 옹솥찌게라는 식당입니다. 식당을 처음 하시는 분인데, 정말 정성을 다하여 준비를 하시는 과정이 추천을 해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기본이 되는 소금부터 서해 어디에선가 가장 좋은 천일염을 직접 가서 구입을 하였고, 무공해 배추를 3000포기 구입을 하여 김치를 직접 담구더라고요. 고추도 햇볕에 말린 것으로 특별 주문을 하고, 무엇보다도 조미료를 전혀 쓰지 않아 요즘 사람의 입맛에 어떨지 걱정이 되더군요. 원래 손맛이 좋은 분이기에 기대를 해보았습니다. 시식을 해보았는데 기대한 대로 깨끗한 맛이 좋았습니다.
위치가 좀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네요. 포항 효자 쪽을 조금 아시는 분들은 찾기가 쉽겠습니다. 포항식당 맞은 편이거든요. 이재락 자동차 병원(?) 지나서 삼거리에 있지요. 효자쪽을 잘 모르는 분들은 포항 MBC 삼거리에서 경주, 대구 쪽 국도로 가다가 연일 삼거리 지나서 바로 우회전해서(기아차 대리점이 삼거리에 있음) 들어오면 옛길(옛 경주-포항길)이 나오는 삼거리에 있습니다.
주방이 정말 깨끗하지요? 사장님 인상도 정말 좋습니다.
메뉴판인데, 내가 돌리는 실력이 없어서 사진 찍은 대로 그냥 올렸습니다. 돼지찌개가 주 메뉴이니 나는 다른 것을 볼 필요가 없기도 했고요. 소고기 전골도 맛이 괜찮다고들 하네요.
냄비는 봉화에 가서 유기 그릇으로 직접 맞췄다고 하고요. 수저나 일반 그릇도 전부 고급으로 썼네요.
무엇보다도 깨끗합니다. 자기 식구들을 위해서 요리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드는 분입니다.
정말 깔끔하지요. 모든 반찬이 유기농 식품으로 주인이 직접 눈으로 보고 골라서 사 온답니다. 직접 먹어보니 무엇보다도 깔끔하다는 평을 하고 싶네요.
네비게이션으로 찾아가실 분 주소도 필요할 것 같네요.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자동 192-3
전번 : (054) 274-4922
휴대 : 010-2993-4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