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과 지옥은 있습니다
천국과 지옥은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천국은 자기 마음속에 있다고 하면서 실제로 존재하는 천국을 믿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천국과 지옥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간혹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목사님! 천국이나 지옥을 가보셨습니까?”
“가보 지도 않고서 어찌 자신 있게 있다고 말씀하십니까?”라는 질문입니다.
여러분들은 이 질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백두산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도 천지 연못이 있다는 것을 다 믿고 있습니다.
지도책이나 사전을 보면 천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천국과 지옥에 대해서는 성경이 수없이 증거하고 있습니다.
또 예수님도 천국과 지옥에 대해 여러 번 말씀하고 계십니다.
천국은 하늘나라, 하나님의 나라 등으로 표현됩니다.
지옥은 음부 등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천국은 분명히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했느냐? 안했느냐? 에 따라 어느 곳에 갈 것인지 결정되어집니다.
사람은 죽으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뒤에 심판이 있고 심판 뒤에는 천국과 지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마25:46)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9:27)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 지옥은 어떤 곳입니까?
1) 지옥은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는 영벌의 장소입니다.
천국은 예수를 구주로 믿는 자들이 누리는 영생복락의 장소입니다.
그러나 지옥은 하나님을 거역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불신하며 성령의 역사를 거역하는 자가 들어가는 곳입니다.(계21:8,22:15) 즉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지 아니하여 하나님의 영원한 진노의 심판이 임하는 곳입니다.
*마25:46(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막9:43,48(만일 네 손이 너를 범죄케 하거든 찍어버리라 불구자로 영생에 들어가는 것이 두 손을 가지고 지옥 꺼지지 않는 불에 들어가는 것보다 나으니라···거기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2) 지옥은 영원한 고통과 목마름이 있는 멸망의 장소입니다.(살후1:9)
지옥에서는 다시 한 번의 기회가 없습니다.
그곳에는 물 한 모금도 허락지 않는 고통이 있습니다.
얼마나 고통이 심하면 ‘울며 이를 갊이 있다’고 하였겠습니까?
또 이곳은 벌받다가 잠깐 쉴 수도 없습니다.
계속해서 괴로움을 받습니다.
이곳이 지옥입니다.
*마13:42(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눅16:24(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계20:10(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3) 지옥은 어두운 곳이며 꺼지지 않는 영원한 불이 붙은 못입니다.(계19:20)
*마25:30(이 무익한 종을 바깥 어두운데로 내어쫓으라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벧후2:4(하나님이 범죄한 천사들을 용서치 아니하시고 지옥 던져 어두운 구덩이에 두어 심판 때까지 지키게 하셨으며)
*계20:14,15(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2. 천국은 어떤 곳입니까?
지옥은 하나님의 진노와 형벌로 영원한 고통이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천국은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있어 기쁨이 넘치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천국은 모든 눈물을 씻기시어 수고의 눈물, 억울한 눈물, 고통의 눈물이 없고 다시는 곡하는 것, 애통하는 것, 아픈 질병의 고통이 없는 곳입니다.
여기는 영원한 기쁨만 있습니다.
1) 천국은 아름다우며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있는 곳입니다.(계21:9-21)
세상에서 아름다운 그 어느 것도 천국에 비길 수 없습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영광으로 가득차 있으며, 그 성의 빛은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같이 맑으며 열두지파 이름이 쓰여진 열 두 진 주문이 있습니다.
문마다 지키는 천사가 있고 생명수 강이 흐르고 생명 과일이 있으며 흰옷 입은 무리들이 찬양하는 너무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계21:2(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2) 천국은 고통이나 괴로움의 저주가 없고, 영원한 기쁨이 있는 곳입니다.(계7:10-11)
천국에 없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눈물, 사망, 애통, 아픈 것 등입니다.
천국에는 성전이 없습니다.
하나님과 어린양이 성전 되시기 때문입니다.
그곳은 해 달 별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빛이시기 때문입니다.
밤이 없고 다시는 저주가 없는 곳입니다.
그러나 천국에는 하나님의 영광과 사랑, 찬양, 기쁨 등이 풍성하게 있습니다.
*계21:4(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계22:3,5(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리로다)
3) 천국은 예수를 믿는 자들이 들어가 영생하는 곳입니다.
천국은 영생하는 곳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예수를 구세주로 믿어 생명책에 기록된 자가 들어갑니다.
즉 예수를 믿어야 약속하신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요3:5(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엡1:4(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계21:27(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 뿐이라)
3. 천국에 들어갈 자가 힘써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1)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고 사모해야 합니다.
*마6:33(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고후5:8-9(우리가 담대하여 원하는 바는 차라리 몸을 떠나 주와 함께 거하는 그것이라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2)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일하고 전도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마6:20-21)
천국과 지옥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믿으십니까?
그렇다면 내 사랑하는 사람들이 지옥에 가지 않도록 천국을 전파해야 합니다.
예수 믿어 천국 백성 되도록 복음의 증인되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행8:12(빌립이 하나님 나라와 및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에 관하여 전도함을 저희가 믿고 남녀가 다 세례를 받으니)
3) 감사와 찬양을 힘써야 합니다.
죄와 허물로 영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해 주신 놀라운 은혜를 감사해야 합니다.
받은 바 은혜를 감사하며 찬양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찬양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사는 동안 받은 은혜를 감사하며 날마다 찬양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첫댓글 내 주 예수 모신 곳이 그 어디나 하늘 나라
지옥을 보지도 않고 성경만 보고 믿으시는 분 정말 가장 존경합니다.세상 사람들이 보기엔 가장 어리석은 자처럼 보이지만 사실 굉장히 똑똑한 사람입니다. 보지도 않은 지옥을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예수님의 말씀만으로 믿으시는 분들 눈물나게 부럽습니다. 저는 왜 그런 믿음이 없었을까요...부끄럽습니다.
귀한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