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kr-seodang.com (한국사이버서당)의 <사자소학>과 <명심보감> 강의를 어린 자녀들의 <인성교육 교재>로 적극 추천합니다.
위 싸이트에 연결하여 일단 회원 가입하시고, 전화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단, 우리 종친회원이 아닌 사람은, 유료입니다)
011-760-4110 김영환 (한국서당문화협회 이사, 홈스쿨링 원격평생교육원 원장)
평소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언어의 약 70-80%는 <한자어>에서 비롯된 말입니다.
세종대왕님께서 <훈민정음>을 제정, 반포하시기 이전에도 우리의 말(언어생활)은 존재하였고,
그 당시 선조들은, 비록 글자(한자)는 모른다해도 한자어는 사용하였으니, 그 관습적인 언어를
후손인 우리는, 지금도 일상생활에서 늘 사용(우리말과 한자어를 혼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글(훈민정음)이 사용되기 이전에도, 우리 조상들은 한자(한문)을 통하여 자신의 의사를 적극 표현하였으니,
이것이 가능하였던 것은, 보통 나이 8세가 되면 <서당>에 입학하여 <한자공부를 >하게 된 때문이 아닐까요?
<서당>에 가서 배우는 내용이야 말로, 인간이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행동 덕목>을 가르치고 배웠습니다.
충효, 삼강오륜, 구사, 사물, 공동체정신 등의 인간관계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덕목을 , 어린 나이 때부터
교육하였기 때문에, 일찍이 좋은 생활습관이 몸에 배어 성인이 되어서도 올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아닐까요?
어릴적에 길러진 올바른 행동(생활)습관은, 곧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자녀들에 대한 <서당교육>을
실시하여 주실 것을 적극 권장하며 <한국사아버서당>을 소개함에 있어, 우리 종친회 자녀들에게는 무료 공개할 생각
이오니, 우리 종원들의 바람직한<인성교육>의 실천에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