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씨에스 코리아입니다.
PCS의 신제품 유리막 코팅제 HT와
PG-X 유리막 코팅제의 내구성, 내용제성 등의
성능 검증을 실제 차량에 실시하였습니다.
유리막 코팅제를 1회 시공했을 때와, 2회 시공했을 때의 차이,
그리고 다른 종류의 유리막 코팅제로 레이어링 했을 경우의 성능 차이,
하단부 발수 지속력, 내용제성, 강도 경도 변화 등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검증하고자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건축도장을 보면 재도장 간격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최소 도장간격과 최대 도장간격이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의 경우에는 이 부분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유리막 코팅의 레이어링 시간 간격에 대한 부분도 함께 고찰했습니다.
먼저 PCS의 PG-X 유리막 코팅제 시공!!
PG-X는 도막 무기율 65%의 경화 피막형 타입의 유리막 코팅제입니다.
경화가 매우 빠르고 도장면과의 부착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고품질의 코팅 피막을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또한 경도 및 강도도 매우 우수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코팅제인데요,
보통 2회 레이어링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3~4시간 뒤 탑 코트로 글래스 가드 등을 올립니다~
이야기가 다소 바뀝니다만...
어떤 유리막 코팅 홍보 문구를 보면
경도가 8H~ 9H~ 라는 말들이 있습니다만,
문제는 도장면에 실제 적용해서는
절대 그 경도가 나올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하면 그런 홍보는 거짓말이라는 얘기죠~ (웃음)
SUS 위에 코팅제를 바르고 그대로 굳혔을 때의 경도라면 모를까...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짜쟌~
PCS의 야심작 HT 유리막 코팅제!!
※ HT는 하드&터프의 약자로 단단하고 강하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출시되는 건타입 유리막 코팅제!!
먼저 내알카리성 테스트!!
버그 리무버와 휠 크리너를 도장면에 듬뿍 분사하는 모습입니다~
요 두가지는 요새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인데요,
ph 페이퍼로 측정해보니 둘 다 강알카리성을 띄네요.
지금까지의 경험으로는
대부분의 유리막 코팅은 강산성이나 강알카리성 세제를 뿌리면,
코팅 피막이 홀라당 다 녹아서 없어졌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누구한테 들었는데 ph 11에서 10으로... 1 낮추려면,
물과 10배 정도는 희석해야 한다더군요?
맞는 말인지 언제 함 해봐야겠습니다 (웃음)
왜 이런 테스트를 하는지 궁금하다구요?
한국은 겨울철에 염화칼슘을 많이 사용하는 거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문제는 이 염화칼슘이 주행중에 차체 도장면으로 튀게 되면,
유리막 코팅을 손상시키거나 녹여버린다는 것입니다.
비싼 돈 지불하고 시공한 유리막이 겨울만 되면 완전 개털되는 거죠 (웃음)
아무튼 이 염기성 염화칼슘은 알카리성을 띄는데요,
때문에 강알카리성 세제로 대체 실험을 진행한 것입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아참~ 세차장에서 벌레 사체 제거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PB를 놓칠뻔했네요ㅋ
물과 4배 정도? 희석한 PB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요놈도 유리막을 홀라당 녹여버려 완전 개털 만들어 버리죠~
버그 리무버와 휠 크리너를 듬뿍 분사하고 5분 방치 물로 린스,
다시 듬뿍 분사하고 10분 방치 물로 린스했습니다.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신제품 HT 유리막 코팅!!
발수 흐트러짐 하나 없이 짱짱하게 버티고 있네요!!
[테스트 완료 후 배수모습을 담은 동영상]
동영상이 안보이는 경우 동영상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이번에는 락카 신너에 얼마나 버틸까?
뭐 이것까지 테스트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테스트를 진행한 이유는
기존 유리막 코팅들의 상당수가
타르 제거제에도 쉽게 녹아 없어지는 경우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타르 제거제에는 톨루엔인가? 암튼 이런 용제가 들어 있는데요,
도료 신너의 경우 톨루엔의 함유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요놈으로 테스트를 해 본 것입니다.
[HT 유리막 코팅제 내용제성 테스트 동영상]
동영상이 안보이는 경우 동영상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세차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산성계 휠크리너 분사!!
요놈도 유리막 코팅을 홀라당 녹일만큼 매우 강력합니다!!
얼마나 강한지 눈도 따끔거리고 코도 따끔 거리네요ㅠ
락카 신너, 강산성 휠크리너에도 발수력 하나 흐트러짐 없이 짱짱하게 버티는 모습입니다!!
[HT 유리막 코팅 강도 경도 테스트 동영상]
동영상이 안보이는 경우 동영상 부분을 클릭해보세요~
PG-X도 상기 동영상처럼 강도 및 경도가 좋습니다
HT 유리막 코팅 시공하지 않는 도장면은
상기 사진처럼 처참한 기스가 발생합니다.
도장면이 라이타 모서리에 눌려버려서
광택 연마를 해도 눌린 자국이 없어지질 않네요 ㅠㅠ
꽤 많은 분들이 유리막 코팅을 한 번쯤 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신차구입 시에 영업사원이 해주는 것부터,
직접 전문매장에 맡기는 것까지~
그런데 어떠셨나요?
유리막 코팅 시공한 것을 후회했다구요?
효과가 너무 미비한 거 같다구요?
그래서 유리막 코팅은 하지 말구 일년에 한번씩 광택내는 것이 나은거 같다구요?
유리막 코팅은 제품의 성능도 매우 중요하지만,
경화방식, 코팅제의 조합 등 이론과 공법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분명 같은 코팅제를 사용했는데도
시공자에 따라서 품질 결과가 달리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공자의 양심과 정성도 중요하겠지요.
피씨에스 코리아에서 시공해 드리는 유리막 코팅은
일본에서 18년 이상, 실제 현장에서의 수많은 시공과 결과물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온 신뢰의 코팅입니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환경 차이도 충분히 고려하여 수많은 노력 끝에
피씨에스만의 고품질 코팅 공법을 시스템화하였습니다.
특수한 기법을 통한 기초 면처리와 하드 레진 베이스 코팅!!
정확한 코팅 메뉴얼과 고품질을 위한 레이어링, 그리고 코팅 경화 방식까지!!
피씨에스가 하면 확실히 다릅니다!!
지금까지 코팅에 대한 불신, 불만족!!
피씨에스코리아가 완벽히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늘 노력하고 진정성 있는 피씨에스 코리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의 : 피씨에스의 이론을 마치 자신의 생각인것처럼 카피 모방하는 업체,
피씨에스의 방식을 어떻게든 흉내내려고 하는 업체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