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째, 잠재의식은 기적을 일어나게 만든다.
잠재의식이 가진 능력은 무한하다. 인간이 믿지 못할 기적 같은 일이 수시로 일어난 것은 잠재능력이 가진 무서운 힘 때문이었다. 즉, 잠재능력은 인간이 지금까지 수많은 불가사의한 일을 이루어온 원동력이다. 부정적인 사고의 소유자들은 세상의 모든 이치는 운명대로, 자기 팔자대로 된다고 믿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신념론자들은 세상의 일은 머피의 법칙처럼 된다고 믿는다.
만약 운명론자들이 말하는대로 세상이 움직여진다면 과연 인간이 어떻게 로켓을 타고 달나라에 갔겠으며, 라이트 형제가 어떻게 비행기를 발명했겠는가. 이러한 과학의 큰 진전은 바로 우리 자신들도 믿지 못할 인간이 가진 놀라운 신념과 집념에서 온다는 명백한 증거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벤처기업이든 네트웍 사업이든 다 사업을 한다고 누구나 다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네트웍 사업에서는 80살의 할머니까지도 성공하는 것을 보아왔다. 특히 이 사업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기회를 주고 있는 것 같다.
“세상에 불가능은 없다”는 나폴레옹의 금언이 있다. NLP의 저자인 스티브 안드레아스는 “누군가 했다면 당신도 할 수 있다”고 하고 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고 없는 일이고는 남이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마음의 판단에서 나온다.
내가 “못한다”고 생각을 하면 아무리 주위에서 압력을 가하고 설득을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그러나 “나도 할 수 있다”는 마음의 문을 개방하고 결단을 내리는 순간부터 자기가 보는 모든 사물이 다르게 보이기 시작한다.
필자는 교육훈련분야에 오랫동안 관심을 기울여 오면서 “우리 인간은 마음만 먹으면 못할 일이 없다”는 확신을 갖고 있다. 문제는 단지 산이 거기에 있어도 본인이 올라가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에 못 올라가는 것뿐이다.
필자의 오랜 인간경영훈련 분야에 대한 경험상 인간의 잠재능력개발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문교육기관을 찾아 집중적인 교육과 훈련을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것도 일반적인 주입식 교육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필자의 지론이다.
반드시 인간변화 심리학과 과학적인 훈련방법에 바탕을 둔 체험과 실천위주의 교육(4코아 이론)이 최고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쇠는 달구어 때리면 때릴수록 강해진다. 우리인간이 가진 능력 역시 최고의 전문가와 효과적인 자기개발 시스템과 함께 지속적으로 갈고 닦는다면 반드시 놀라운 기적도 낳을 수 있다고 믿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