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드라이비트 보수 공사 현장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5층 건물 좌측 제일 위쪽에서 스치로폴이 탈착 되어서 떨어져 있었습니다.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 벌여졌을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치로폼이 앙카가 박혀 있슴에도 불구하고 떨어 졌네요
물론 앙카도 듬성듬성 몇개 박혀 있지 않네요.
이것의 원인은 초기 작업시 콘크리트 표면에 먼지등 이물질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표면 전처리 작업이 없어서
콘크리트면과 스치로폼 접착제인 몰탈본드가 제되로 접착되지 않아서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진 현상으로 초기 시공
불량으로 볼수 있습니다.
이제 드라이비트 보수작업을 시작 하겠습니다.
스치로폼을 붙이기 이전에 표면 전처리 작업에 들어 갑니다.
표면처리 작업으로 몰탈 접착력이 완벽히 증진 됩니다.
아래는 표면처리 하는 모습 입니다.
표면처리된 콘크리트면이 완전히 건조되면 스치로폼 부착 작업에 들어 갑니다.
스치로폼을 규격에 맞게 절단한 다음, 몰탈본드에 시멘트와 물을 넣어 잘교반된 몰탈본드를 이용하여 스치로폼 부착 작업에 들어 갑니다.
스치로폼 부착 작업이 완료되면 이제 매시 작업에 들어 갑니다.
메시작업은 스치로폼과 스치로폼과의 부착을 도와주고 마감재와 몰탈면의 부착을 도와 줍니다.
매시작업이 완료된후 미장된 몰탈이 완전히 건조되면 칼블록을 이용한 앙카작업을 합니다.
드릴로 구멍을 뚫고 하스너가 부착된 칼블록을 망치로 박아줍니다.
앙카를 박은뒤 메시와 몰탈본드를 이용하여 앙카자국을 막아 줍니다.
이제 마감제를 발라주면 보수 작업은 완료 됩니다.
마감재가 마르기 전이라 기존 색상과 차이가 나 보이네요
마감재가 마르면 기존 색상과 유사하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기존 색상이 오랜 시간동안 변색 되어서 같지는 않을 것입니다.
만일 같은 색사을 원한다면 외부 도장을 한번 해주는것도 방법 입니다.
시공 문의
다음카페 "무팡이"
032 676 2341 , 010 5285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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