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원주택시공 때 외관상 중요한 도배와 페인팅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축주와 상담을 하다보면 항상 페인팅 색상표나 도배지 샘플책자를 참조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축주의 취향을 존중하여 고르다보면 개별적으로는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보았을 때는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속상해 하실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것은 건축주가 미술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문적으로 전공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기는 시행착오이기도 하며, 카탈로그에서 본 것이랑 실제 상품의 색상이 전혀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것뿐만 아닙니다. 페인팅의 경우 건축업을 하는 저 역시 원하는 색상표를 페인트공들에게 넘겨주고 작업지시를 내리지만, 잠시 한 눈을 팔고나면 엉뚱한 배합으로 인해 색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작업을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그만치 전문가들도 까다로운 것이 페인트의 배합과정입니다.
그래서 될 수 있으면 시행착오 하지 마시라고 외국의 페인트 관련 업체들이 홍보하는 사진들을 우리 실정에 맞게 크게 튀지 않는 것들로 따로 선별하여 모아놨으니 꼭 전원주택시공시 참조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설픈 전문가의 조언보다 벤치마킹이 훨씬 낫습니다. 그러니 홍보차원에서 내놓은 전문가들의 귀중한 지적재산권들을 무료로 마음껏 사용하셔서 예쁜 전원주택들 만드시는데 보탬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벽면에 따른 바닥재 온돌마루든 강화마루든 색상 다 다른거 보이시죠 꼭 참조하셔야 됩니다 다음 시간엔 주방의 페인팅과 씽크대의 색상에 대하여 공부하겠습니다.^^*
글 소초의 전원주택스토리 http://blog.daum.net/mic055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멋있어요~~
감사해요 멋진 댓글 한 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