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페무주선원은
처음에는 은사스님인 淸자 華자 청화(2003년 열반) 큰스님께서 살아생전 고구정령 중생들을 위하여 일러주신 법문과 자료를 시대에 맞게 한 말씀도 거두어 인터넷으로 정리한다는 원력으로 카페 문을(2007년) 열었습니다. 그 동안 사이버 상에만 존재하였던 무주선원을 바다 건너 옛 탐라국 제주에 불사로(2012년 10월) 자그마한 암자규모의 수행도량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카페 무주선원은 청화큰스님의 모든 법문과 자료, 그리고 염불수행에 관한 글이 망라되어 있으며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열람, 마우스 복사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열람하신다면 많은 이익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카페회원에 가입하시면 큰스님의 간추린 법문 ‘아미타불이 여러분의 참 이름입니다.’와 저의 수행 한담 ‘미타행자의 편지’ 그리고 수행에 도움이 되는 글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면 메일만 받아보시더라도 가랑비에 옷 졌듯이 안목을 키울 수가 있으며 또한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무주선원(無住禪苑)이라
이름 지은 인연은 청화큰스님의 당호(堂號)가 무주당(無住堂)이기에 무주(無住)라 했고 선원(禪苑)에 원자를 동산 원(苑)자를 사용한 것은 기록에 보면 옛 고려시대 때는 선원(禪苑)이라 하였습니다. 선원(禪苑)에서 과실나무심고 운력 하며, 노동(勞動)과 선정(禪定)을 닦았던 옛 가풍대로 살고 자 원주(苑住)스님의 원력으로 선원(禪苑)이라 하였으며, 과실나무 심고 텃밭도 일구며 정진하는 도량으로 가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3. 무주선원에서는
1. 매월 첫 번째 일요일 오전10부터 정기법회와
2. 매일 3시30분 도량석, 예불 기도 5시부터 50분간 좌선을 합니다.
누구나 법회에 참석하실 수 있으면
3. 기도는 원주(苑住)스님이 천일기도를 세번 회향하였고 현재 네 번째 천일기도 입제하였고 (2013년 12월) 힘닿는데 까지 기도는 이어져 나갈 것입니다. 매일 새벽4시, 오전10시, 오후 7시. 저녁기도는 여름 겨울에 따라 약간의 시간 변동은 있습니다. 정근은 ‘나무아미타불’이며 기도와 법회는 누구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4. 찾아오시는 길은
제주시 기준 무수천에서 중산간도로 광령 쪽으로 들어오시면 광령 초등학교 지나 고성마을 운동장에서 장전리 쪽으로 100미터 더 가면 작은 다리와 좌측에 크린 하우스가 있고 고성천 간판도 보입니다. 여기서 좌회전 고성천 내창 따라 한라산 쪽으로 대략 400미터 올라와 첫 번째 삼거리에서 우회전 30미터 가면 빨간 기와에 흰 페인트 건물 무주선원이 하면 바로 있습니다.
네비 "무주선원" *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511-2
* 제주에 오신다면 차와 잠자리가 필수입니다. 렌터카가 택시보다 더 싸게 먹히는데 제가 거래하는 렌터카는 064-743-7300입니다. 펜션은 동쪽에 길섶나그네입니다 불자가 운영하고 식당도 겸해서 채식으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010-3691-5970입니다. 서쪽 무주선원 주변에는 솔 페이지 펜션이라고 있습니다. 전화는 064-799-7998입니다. 참고로 완도에서 배도 있습니다. 인터넷 한일고속 치면 나오지요 쾌속정이 1시간 50분 걸리고 승용차도 실을 수 있는데 아반테 기준 10만원 정도합니다. 왕복 20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러 분이 7일 정도 쉬다간다면 배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사전 예약을 하시여야 합니다.
5. 법, 재공양
현재 법공양으로 큰스님 글씨 인쇄본 ‘나무아미타불’ ‘수릉엄 삼매도’ 그리고 큰스님 법문집 「마음의 고향」 「만일염불회 독송집」등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문자 쪽지를 보내주시면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가끔 무통장입금으로 재보시를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보내주시는 재(財)보시(布施)는 부처님 법(法)답게 사용할 것이며 용처(用處)를 지정하시여도 좋습니다.
제주은행 39-02-161075 한상찬
우체국 501429-02-029178 한상찬
6. 원주苑住 본연本然스님은
무주선원의 원불(願佛) 관세음보살을 바라보며 관세음보살님이 아미타불을 정대하고 아미타불의 무량공덕을 찬탄하면서 일체중생의 고통을 거두어 주듯이 저도 또한 “아미타불”의 무량공덕을 찬탄하면서 관세음보살의 마음을 닦아가는, 그러나 아직도 망상이 많은 평범한 염불행자 일뿐입니다. 미타행자 닉네임은 “나무아미타불” 염불 수행하는 사제(師弟)를 격려하기위해서 참 좋은 스님, 사형(師兄)스님이 지어준 이름이며 본연(本然)이란 법명은 전남 곡성 태안사에서 평생을 하루같이 용맹정진하다 열반하신 청(淸)자 화(華)자 청화큰스님께서 은사와 제자간의 인연을 맺으면서 내려준 법명입니다. 원주(苑住)라는 말은 제가 무주선원을 개산(開山)했지만 주인이 아니라 머무르다 언제인가는 떠날 사람이기에 주지(住持)라는 이름보다 ‘꽃동산(苑)에 머무르며 가꾸고 정진하는 분(住)’ 뜻으로 원주(苑住)라 하였습니다.
* 전남 곡성 태안사에서 淸자 華자 청화큰스님을 은사로 수계.
* 승보종찰(僧寶宗刹) 순천 송광사(松廣寺)강원 졸업.
* 제주 성산 신풍리 자성원(自性苑) 주지(2003년)
* 기도와 선원에서 정진.
* 무주선원개원(2012년)
7. 연락처 주소는
무주선원無住禪苑
원주苑住 본연本然스님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511-2
제주시 애월읍 고성 2길 64
손전화 010-9266-5361
메일 amitabul555@daum.net
muju5361@gmail.com
이제껏 제주도에 가본 적이 없는데, 꼭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인연이 닿는다면 꼭.
대단하십니다
신혼여행을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다시한번 시간을 내어 곡성 성륜사도 다시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부산 홍법사에서 청화큰스님을 친견한 적이 있는데 무주선원을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하고 있습니다. ^^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_()_ _()_ 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제주도에 가게 되면 기도와 법회에 참석하고 싶습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나무 아미타불 관세음보살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