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들어가는 말 이제 가정교회 컨설팅의 세부 내용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컨설팅의 개략적인 내용을 먼저 소개합니다. 가정교회를 시작하려면 먼저 준비하고 거쳐야할 과정이 있습니다. 먼저 목회자가 가정교회에 대한 기본적인 의지가 확고해야 하고 다음으로 당회의 결의를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목자를 선정하고 훈련시키는 과정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이런 과정을 목회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개략적인 내용들을 기술하였습니다
I. 가정교회 준비일정 목회자가 새로운 사역을 하려면 당회를 거쳐야 합니다. 대부분 전통교회는 목회자가 새로운 사역에 대해 계획을 세워 당회를 거치는데 애로를 느낍니다. 특히 교회 제도와 목회의 방향에 변화를 주는 충격적인 일에는 더욱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당회를 거칠 때에 애로를 느끼는 목회자들을 위해 몇 가지 자료를 제공해 드리고, 가정교회 전체적인 준비 일정을 안내해 드리며 상호 앞으로의 컨설팅 진행 상황을 알려 드립니다.
II. 세미나 당회에서 가정교회로 전환하기로 결의가 되었다면 전교인을 대상하여 자체 가정교회 세미나를 개최해야 합니다. 이를 [가정교회 비전 세미나]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이 세미나 강사는 본 컨설팅에서 가정교회 사역에 전문적인 분과 가정교회를 성공적으로 이룬 분으로 강사로 파견해 드리겠습니다. 본 컨설팅의 강사는 김의원박사(총신대학교총장). 박보근목사(난곡제일교회시무), 전동운 목사(영동중앙교회시무), 김진이목사(가정교회 컨설턴트), , 최상태목사(화평교회시무 이것이 가정교회다 저자)등 여러분이 계십니다.
III. 설교 가정교회 비전 세미나를 마친 후에 목회자는 교인을 상대하여 가정교회의 필요한 설교를 최소한 세 번은 해야 합니다. 본 컨설팅에서 여러 편의 설교문을 제공할 것입니다. * 설교는 모두 6편이 제공됩니다.
IV. 칼럼 가정교회 비전 세미나를 마치고 가정교회의 시작을 교회 앞에 광고한 후에 목회자가 설교를 하면서 동시에 전교인들을 대상하여 칼럼을 기재해야 합니다. 15편의 칼럼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이 칼럼을 통해 교인들에게 가정교회의 이해와 운영과 훈련과정을 소개하며 목자훈련과 가정교회의 조직과 구성을 돕는 내용들입니다.
V. 훈련자 모집 목회자는 가정교회를 인도할 목자(가장)(가칭)를 모집해야 합니다. 모집은 철저하게 자발적인 지원을 받습니다. 구체적인 지원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VI. 목자 훈련방법 교회는 목자(가장)를 13주 동안 별도 특별 훈련을 시켜야 합니다. 여기에는 12주 동안의 훈련 내용과 워크삽을 포함한 구체적이며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회 : 오리엔테이션 2회 : 은사 테스트 3회 : 가정교회의 개념 이해 4회 : 지도자의 리더십 5회 : 가정교회 모임 순서 6회 : 워크삽 7회 : 워크삽 8회 : 지도자의 역할. 워크삽. 9회 : 지도자의 사역, 워크삽, 10회: 가정교회를 인도하는 원리, 워크삽. 11회 : 효과적인 가정교회 사역, 워크삽, 12회 : 마무리 시간, 워크삽 13회 : 파송식
VII. 목자 프로필 목자(가장) 훈련을 마침과 동시에 목자를 교회 앞에 광고하고 소개할 목자 프로필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 프로필 제작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VIII. 목자 선정 목자(가장)훈련을 마친 후에 목자(가장) 프로필을 게시하고 교회 앞에 광고하여 교인들로 하여금 목자(가장)를 지원을 받습니다. 그 지원하는 방법과 내용을 제공하겠습니다.
IX. 가정교회 시작 목회자는 지원한 교인들을 가정교회로 배정합니다. 그러면 이제 가정교회를 시작합니다. 교인들이 목자를 지원하는 방법과 목회자가 교인들에게 목장을 배정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X. 사후처리 목자(가정)가 처음 경험하는 가정교회 사역이므로 4주 동안 교육 후 사후 처리를 안내합니다. 목자들이 현장에서 겪은 사역의 고충을 해결해 주며 앞으로 가정교회 안에서 일어날 일들을 진단하는 기간이 될 것이며 여기에 대한 자료를 제공해 드리고 목자(가장)들의 질문에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첫댓글 http://homech.nablue.net/page01_05.htm
감사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