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생한 뒤에 소식을 전하러 오다
나는 호북 효감 묘법사湖北孝感妙法寺의 불방佛芳(법명)이다.
2015년 5월, 호북 효감 묘법사 부근에 사는 어떤 여거사가 절에 와서 그녀의 20살 아들을 위해 기복위패(생축)를 걸었는데, 한 동안 지나서 이 여거사는 다시 왕생위패(망축)로 바꾸러 왔다. 알고 보니 그녀의 아들이 아파트에서 투신자살을 한 것이었다.
왕생위패를 걸고 나서 한 달쯤 지나 이 여거사는 절에 스님을 찾아와서 그녀의 아들이 어제 밤 꿈에 나타났는데, 절에 있기 싫다며 집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했다고 했다. 왜냐하면 절의 생활이 좋지 않아서 매일 채식만 하고 고기를 먹을 수 없으며, 오로지 쇤 콩꼬투리만 먹는데다가 또 회색 옷을 입은 두 사람이 매일 그를 데리고 염불을 시킨다고 하였다.
여거사의 말을 다 듣고 나서 스님이 말했다.
“요즘 절에서 날씨 관계로 먹을 반찬이 없어서 확실히 매일 콩꼬투리를 먹었습니다. 내일 사람을 시켜 반찬을 사오겠습니다. 걱정 마세요, 아들을 위해 염불을 많이 해주시고, 동시에 그에게 착실하게 염불하여 아미타부처님을 따라가라고 타일러 주세요. 대자대비하신 아미타부처님께서는 시방세계의 고통 받는 중생들을 구제해주시겠다고 발원하셨습니다. 믿음과 발원을 갖추고 나무아미타불 여섯 자 만덕홍명만 부르면 부처님의 원력을 타고 누구나 서방극락세계에 왕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그는 중음신 상태입니다. 칠칠 사십구일이 가장 관건이므로,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며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발원하면 아미타부처님께서는 광명을 놓아 섭취를 해주실 것입니다”
스님은 계속해서 법문하였다.
“『관경』의 하품하생에 여러 가지 불선업不善業을 구족한 사람이 있었는데, 악업 때문에 마땅히 악도에 떨어져 오랜 겁 동안 한량없는 고통을 받아야 했습니다. 이러한 어리석은 사람이 목숨이 다하려 할 때 선지식을 만나게 되어, 선지식이 그를 위해 여러 가지로 위로하고 미묘한 법문을 설해주어 염불을 하도록 가르쳐 주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고통에 시달려 염불할 경황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지식이 다시 그에게 ‘그대가 저 부처님을 생각할 수 없다면 마땅히 무량수불을 부르도록 하여라’고 일러주셨지요. 이와 같이 지극한 마음으로 소리가 끊어지지 않게 하여 열 번을 구족하게 나무아미타불을 불렀습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부른 까닭에 염념가운데 80억겁의 생사의 죄가 소멸되고, 목숨을 마칠 때에 마치 태양과 같은 금색 연꽃이 그 사람 앞에 머무는 것을 보게 되어, 일념 사이에 바로 극락세계로 왕생하였습니다. 따라서 아미타부처님의 지극한 자비는 어떤 중생도 악도에 떨어지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어서 부처님의 명호만 부르면 아미타부처님께서는 그 사람을 극락세계로 데려가주십니다.”
스님의 법문을 들은 여거사는 매우 기뻐하였으며, 자신의 두 딸도 모두 염불하는 사람이라며 집에 돌아간 뒤에 두 딸에게도 염불하여 오빠에게 회향해주라고 하겠다고 말했다. 그 뒤로 이 두 자매는 오빠를 위해 40일 동안 염불하여 회향해주었다고 한다.
49일째 되는 날에 이 여거사의 아들이 다시 어머니의 꿈에 나타나서 “어머님, 어머님과 동생들이 저를 위해 염불하고 회향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미 좋은 곳으로 갔습니다. 어머님, 정말로 극락세계가 있고, 정말로 아미타부처님이 계십니다. 아미타부처님의 이곳은 정말 좋습니다. 향과 광명으로 장엄(香光莊嚴)되어 있어서 너무나 미묘합니다. 어머님이 제 말을 믿도록 하기 위해 어머님께 말씀드립니다. 제 방에 있는 큰 옷장 속에 제가 입던 양복이 있는데, 양복주머니에 제가 일을 해서 번 돈 천원이 있습니다. 저를 키워주신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어머님께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이 여거사는 꿈에서 깨어난 뒤에 반신반의하면서 아들의 방에 들어갔다. 49일 동안 아무도 이 방에 들어온 적이 없었다. 옷장을 열어보니 양복 주머니에 정말로 천원이 들어있었다.
이 점으로 봤을 때 이 꿈은 진실한 것이다. 그녀의 아들이 정말로 서방극락세계에 왕생한 것이다. 이 여거사는 그 돈을 가지고 절에 와서 아미타부처님께 감사드리며 아들을 위해 공덕을 지었다.
아미타부처님의 명호의 공덕은 정말로 불가사의하여 염불하면 반드시 왕생한다. ‘염불은 우리의 일이고, 왕생은 아미타부처님의 일이니’, 항상 나무아미타불을 부르시길 바란다!
불방佛芳 2016년 6월 16일
첫댓글 나무아미타불_()_ 어떤 죄도 용서해 주시고 극락으로 이끌어 주시는 아미타 부처님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_()_
나모아미타불()()()
죽은자와 산자 모두의
마음에 평안을 안겨준
육자명호를 찬탄합니다.
아미타부처님법에 귀의한
정업제자로서 비록 49일은 지났지만 다겁생의 선망부모형제들을 위해
육자명호를 인연지어주어
왕생할수 있도록 염불합니다
南無阿彌陀佛‥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厭離穢土 欣求淨土
일향전념 나모아미타불!
즐겁고 기쁜일입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도저히 지옥에 갈 수 밖에 없는 죄업중생을 위해 명호로서
한량없는 자비와 은혜를
베출어 주신 아미타부처님 감사드립니다.
일향전념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
나모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
염불신심을 증장케하는
실사례 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오직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중음신으로있는 영가도 아미타부처님께서 서방정토로이끌어주시는
실예를 알게되니 감동입니다
아미타부처님!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_()_
좋은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신수미타구도 전칭미타불명 원생미타정토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문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
오늘도 일향전칭 나무아미타불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조념염불 왕생한 사례
찬탄합니다
밴드 단톡방에 공유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