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하여, 제이 카니 백악관 대변인보다 더 명확하게 미국의 입장을 알려드리지 못할 것 같아 그의 성명으로 대신합니다:
“미사일 발사 시도가 실패했지만, 북한의 이번 도발 행위는 지역 안보를 위협하고, 국제법을 위반하며 최근 스스로의 약속을 어기는 것입니다. 이번 사태는 그동안 북한의 공격적인 행태를 볼때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북한의 어떠한 미사일 관련 행동도 국제 사회에 우려사항입니다. 미국은 북한의 도발을 감시하고 있으며, 역내 동맹국들의 안보에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관진 국방부 장관, 서먼 한미연합사령관과 북한 미사일 발사 관련 긴급 한미공조회의를 가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과 건설적인 대화를 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점을 분명히 해왔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대통령은 또한 북한이 스스로의 약속을 준수하고 , 국제 의무를 이행하며 이웃국가들과 평화적인 관계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해왔습니다.
북한은 도발 행위로 스스로의 고립을 심화시키고 있으며, 주민들이 굶주리고 있는 상황에서 무기 및 선전 활동에 돈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북한의 지속적인 미사일 개발과 핵무기 추구는 북한에 안보를 가져다 주지 못했고, 앞으로도 그렇지 못할 것입니다. 북한은 국제법을 준수하고, 의무를 이행하며, 주민을 먹여살리고, 어린이들을 교육시키고, 이웃국가들의 신뢰를 얻어야만 스스로의 힘을 확인하고 안보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첫댓글 한민족의 수치, 3대 세습및 국제관계 신뢰 훼손,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한국방위에 헌신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미국에다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지속적인 한미관계로 자유 대민국의 안보와국민의 안전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대사님의 허신적인 노력에 경의와 감사를 올립니다.
미국이 항상 한국을 위한다는 것은 참으로 다행한 일입니다.
대사님 성명내용이 매우 적절합니다. 그리고 한국정부 사람들 대사님을 대할때 예전에 더욱 신경쓰시기를 바랍니다.
남의 일이 아닌 내일 같이 염려하주심을 감사합니다.
또한 이 문제는 누구 한사람이 해결할 문제도 아니고
같이 애닲아하여 주심 더욱 감사합니다.
세계는 이리 흘러가는데 북한의 돼지청년은 "한반도에 무슨 일이 생기면 이명박 패당 때문"이라고 헛소리를 하는군요. 계속 그런 거짓말을 일삼으면 통일 후 열받은 북한주민들이 가만히 안있을텐데 뒷감당 걱정은 안하나보네요
저는 요근래 전시작전통제권이 1012년12월말이라고 생각하고 불안불안했는데 다행히 2015년으로 연기되었군요 그냥 계속 연합사가 갖는걸로 되었으면 좋겠어요 우리나라를위해 댓가를 바라지않는너무많은 도움을주시는 미국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