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불로 오리를 죽인 업을 소멸하다
내 이름은 팽초재彭楚才이고, 올해 68세이다. 젊었을 때 본업에 힘쓰지 않고 자주 물오리를 잡으러 다녔었다. 내가 동정호의 중심지대에 살고 있었기 때문에 수십 년 전만 해도 여기에는 매일같이 물오리들이 먹이를 찾아 무리를 지어 호수로 날아왔었다. 매번 저녁 무렵이 되면 나는 작은 배를 몰고 물오리를 찾아 나서 작은 쇠구슬로 가득 채운 엽총으로 물오리들을 겨누고 도화선에 불을 붙이면 쇠 구슬들이 여러 방향으로 퍼져나가는데, 미처 도망가지 못한 오리들은 나의 총구멍 아래서 죽고 말았다. 그래서 나는 매번 가득 싣고 돌아올 수 있었다.
그런데 한번은 불행히도 엽총이 오발되어 오리를 맞히지 않고 도리어 나의 왼팔을 맞혔다. 총알은 쇄골 아래에다 구멍을 내었고, 그 당시 얼마나 아팠던지 나는 대성통곡을 하였는데, 다행히도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 그 뒤로 나는 다시는 오리를 잡지 않았다.
2002년 10월, 악업에 이끌려 나의 좌반신이 갑자기 불수가 되었고 말았다.
나는 십년 전 남악南嶽에서 부처님께 절을 할 때 어느 스님께서 주신 책 한권(십년 동안 한 번도 펼쳐본 적이 없었다)이 생각나 호기심에 그 책을 펼쳤는데, 한 단락 문자에 염불의 좋은 점을 설명해놓은 것을 보고서 나는 책에서 배운 대로 나무아미타불을 부르기 시작하였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나의 일생에 그 수많은 오리들을 죽였으니, 참으로 죄악이 극도에 달하였다!
며칠을 염불하고 나서 나는 몸이 호전되기 시작하여 불수였던 좌반신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내심 몹시 기뻤으며, 이제부터 장기적으로 염불하기로 마음먹었다.
매번 종도스님이 가족을 만나러 올 때마다 나는 그의 집에 가서 스님께 가르침을 청하여 염불의 의의를 설명해달라고 부탁하곤 하였다.
2003년 7월 삼보에 귀의한 뒤 이상한 일이 벌어졌다. 일 년 넘게 귀먹었던 오른쪽 귀에 갑자기 희미한 말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다. 아침 다섯 시만 되면 그 소리는 “염불, 염불, 아미타불, 아미타불……”하며 재촉하였는데, 이 소리는 줄곧 아침 일곱 시에 아침기도가 끝나야만 멈추었다. 가끔씩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도 오른 쪽 귀에서 나더러 염불하라고 재촉하는 소리가 있었는데, 매일 이러하니 정말로 불가사의했다.
내 생각에 만일 좋은 인연을 만나지 못했다면 나는 금생과 과거생의 원친채주들과의 악연을 끊을 수가 없었을 것이다. 현재 스님의 해설을 듣고 불법의 도리를 깨달았기에, 나 자신은 죄악생사범부로서 오직 아미타부처님의 원력을 믿고 받아들이고 아미타부처님의 구제에 의지하여 한결같이 오로지 아미타부처님의 명호를 불러야만 비로소 극락세계에 왕생하여 이고득락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믿는다. 나무아미타불!
(호남 원강 북대향 팽초재)
첫댓글 감사합니다 ()()()
나모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모아미타불()()()
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
厭離穢土 欣求淨土
일향전념 나모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일향전수염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지극한 살생죄업도 참회하고 염불하면 구제해주시는 대자대비하신 아버지, 아미타부처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그 죽임을 당했던 많은 오리들도 극락왕생 했기를 바랍니다. 오로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감사합니다 나무 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인과응보로 받은 고통
염불로 가피 받은사례 고맙습니다
밴드 단톡방에 공유합니다
나무아미타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