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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모랄디아니즘분석 Re: 한번구원영원구원?(3장-4-2)-새언약에서 제외될 수 있는가?(2)
holyjoy 추천 0 조회 220 07.08.05 00:2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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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07.08.05 01:20

    첫댓글 포슨이 성경구절을 인용하면서도 얼마나 얼토당토않는 인용들인지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구절을 아무리 많이 인용해도, 이단적 주장을 하는 자들이 참으로 많은 것이 교계의 현실입니다. 주의할 수 있는 우리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 07.08.05 11:03

    바쁜일로 미루다가 오늘에야 전체를 한꺼번에 주~욱 읽어보았습니다. 덕분에 많은 공부가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14개의 게시물을 1개의 한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교회와 사람에 대해서는 제가 잘모르니 논할것이 못되고, 구원에 대해 알파에서 오메가까지의 믿음의 여정에 대한 많은 주장들이 있음을 더욱 알게 되는군요. 우리가 믿는다고 하면서도, 자칫 가라지일수 있다는 경계를 점검하고 두렵고 떨림으로 구원을 이루리라는 은혜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윗글들이 다른사람에게만 적용하기보다는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구요..참다운 믿는이라하더라도 알파만 강조해서도 오메가만 강조해

  • 07.08.05 11:10

    안되겠다는 생각들 하게됩니다. 또한, 어느교단은 알파는 교리적으로는 인정은 하지만, 실행면에서 중요도를 낮게 책정하고, 많은 부분을 오메가로 가는 '경주'에 촛점을 모음으로 인수증가에 문제가 있어, 생명력의 부족함이 드러나고, 또 어떤교단은 알파를 너무 지나치게 강조함으로, 구원이후의 생활에 많은 문제가 드러나게 됨을 보게됩니다. 오늘 제 자신을 돌아볼때에 2가지 모두가 부족했음을 고백하게 되네요. 주님께서 나에게 매일의 알파가 되시기를 소망해봅니다.

  • 작성자 07.08.05 16:14

    저의 글에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로님의 글과 마음에 공감하면서, 또한 저도 지적해 두고 싶은 것은, '알파관점', 혹은 '오메가관점'이라는 용어 자체를 저는 그렇게 탐탁치 않게 생각합니다. 그것은 포슨이 '한번 구원 영원한 구원'의 복음을 왜곡시키기 위해서 편의상 만든 용어입니다. 포슨의 용어입니다. 포슨의 비판을 비판하고 있는 저의 관점에서 그가 허구적인 논리에 근거해서 만든 이런 용어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합니다. 바울이 전했던 복음조차 오해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너무 자주 '그럴 수 없느니라'는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성도의 견인교리가 비록 오해가 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도 또한

  • 작성자 07.08.05 16:16

    이 교리를 오해하고 있는 자들에 대해서 부단히 '그럴 수 없느니라'고 외쳐야 하겠지만, 그렇게 오해하고 있는 사람들이 만든 용어들을 차용할 필요가 전혀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다른 분들도 이후에 그런 용어를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알파관점, 오메가관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이 문제에 있어서는 바울의 관점, 하나님의 관점, 오직 하나뿐입니다.

  • 07.08.05 17:41

    알겠습니다. ^^

  • 07.08.05 23:57

    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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