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천은 태을궁의 문이 삼계에 활짝 열리는 태을의 시대입니다. 후천개벽기를 맞아, 태을궁의 천주이신 옥황상제 강증산께서 인간으로 출세하셔서, '태을도(太乙道)와 대시국(大時國)'의 선경세상을 개막하는 9년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증산상제님의 천지공사로, 이 땅에 태을의 세상이 도래했고 시천의 나라가 건설되게 되었습니다.
후천은 태을(太乙)의 세상이요, 시천(侍天)의 나라입니다. 누구나 예외없이 태을궁으로부터 화생되어 마음속에 받아나온 태을신성을 밝혀, 태을신성을 주재하는 천주님을 모시게 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주님을 모시는 지상천국의 나라이름을 '대시국'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하만방의 문명신을 거느리고 조화정부를 열었느니라. 천지만신이 나를 한결같이 원하여 추대하니, 나는 후천의 당요(唐堯)이니라. 국호는 '대시(大時)'이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제까지 전해 내려오는 모든 족보와 직첩을 불사르시고 말씀하시기를 "모든 족보가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되고, 모든 공명이 나로부터 다시 새롭게 시작될 것이니라." 하시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p30-31)
태을궁(太乙宮)은 생명의 자궁이요, 신성(神性)의 고향입니다. 후천이 되면 천하창생들이 태을궁의 태을기운을 받아 마음속에 깃든 태을신성을 훤히 드러내게 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라고 말씀하시며,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후천의 생일날'이라고 일러주셨습니다.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 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그 사람에게 후천의 생일날이 되어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95)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야, 마음이 열리고 태을신성에 눈뜨게 됩니다. 후천에는 마음으로 이심전심되는 태을궁의 선경세상이 열리기에, 증산상제님께서는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고 신신당부하셨습니다.
@ 증산상제님 말씀하시기를 "후천선경이 멀리 있는 것이 아니요, 마음 닦기가 급하느니라.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지극하면 마음 닦기에 신실하고, 후천을 기다리는 마음이 시들하면 마음 닦기에 소홀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221)
@ 하루는 종도들에게 일러 가라사대 "오는 잠 적게 자고 태을주(太乙呪)를 많이 읽으라. (태을 천상원군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니, 오만 년동안 동리동리 각 학교에서 외우리라." (대순전경p358)
태을성령의 구체적 실체가 '태을 천상원군'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성령의 위격이 '천상원군(天上元君)' 즉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고 설명해 주시며, 증산상제님이 주재하는 후천 태을세상에 들어가려는 사람에게 태을주를 전해주셨습니다.
@ 하루는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 세상에서는 '태을주(太乙呪)'가 천지에서 가장 지존한 것이요, 만세에 걸쳐 영원히 읽어야 할 것이요, 동리마다 모두 송주할 것이요, 학교마다 모두 읽어 천하가 다 송주하게 되리라." 하루는 증산상제님께서 전주에게 계시더니 어떤 사람이 입도하기를 원하거늘, 허락하시며 법을 베푸시니, 그 사람에게 청수를 향해 네 번 절하게 하시며 제자 두 명과 더불어 태을주를 21번 따라 읽게 하시니 염불소리와 같으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434-435)
선천은 상극세상이지만, 후천은 상생세상입니다. 따라서 마음을 심판하는 급살병의 병목을 거쳐, 명실상부한 태을(太乙)의 상생세상이 열리고 '대시도국(大時道國)'이라는 시천(侍天)의 나라가 건설됩니다. 태을도주(太乙道主) 강증산이요, 대시태조(大時太祖) 강증산입니다. 태을궁의 천주이신 증산상제님께서는 태을도를 통해 태을의 세상을 열고 시천의 나라를 건설해 나가십니다. 그러므로 천하창생들이 태을도를 만나,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앤 태을도인이 되어야, 급살병의 병목을 넘기고 후천 태을세상에 시천의 나라인 대시도국의 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
첫댓글 "후천은 태을(太乙)의 세상이요, 시천(侍天)의 나라입니다."
"후천이 되면 천하창생들이 태을궁의 태을기운을 받아 마음속에 깃든 태을신성을 훤히 드러내게 됩니다."
- 부지런히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상생의 태을도인이 되어야 하고,
상생의 태을도인이 되어 급살병목을 넘기고 후천 태을 세상이 되면,
온 인류가 그토록 꿈꾸어왔던 인간완성을 이룬 진리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