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지도
북유럽은 6월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이라 해서 다녀왔습니다.
여행일정은 2014년 6월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상기 도표와 같이 롯데관광을 통하여 둘러보고 왔는데 한여름은 백야이고 겨울은 3시간 정도만 햇빛을 볼수 있는 북극에 가까운 나라 들이지만 소득 수준이 우리 보다 월등하게 높아 삶의 질이 높은 나라들 입니다.
이번 여행은 매우 만족 스럽고 행복한 여행이였든거 같은데 저만 갔다와서 매우 미안스럽고 죄송한 마음이네요
우선 여행기는 한꺼번에 다 올리지는 못하고 나누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1.여정(旅程)
인천공항에서 러시아항공으로 모스크바 향발 - 모스크바도착 1박후 시내관광 - 러시아 국내항공으로 상트페테르부르그로 이동하여 2박하면서 시내 관광 - 차량으로 핀란드 헬싱키로 이동 시내관광 후 - 실자라인(silja-line)유람선타고 스웨덴으로 이동 스톡홀름 시내관광후 읜쇠핑에서 1박후 - 후보튼 호수를 지나 해안선을 따라 헬싱보리에서 차량과 함께 페리호 탑승 덴마크 헬싱괴르로 출발-헬싱괴르 도착후 크론보그성 관람후 덴마크수도 코펜하겐으로 이동 시내 관광 - 저녁에 DFDS seaways(유람선)타고 노르웨이 오슬로로 출발 - 오슬로 도착후 노르웨이에서 각 도시마다 숙소를 달리하면서 4박후 오슬로로 귀환 러시아 비행기로 모스크바 향발 - 모스크바에서 러시아항공편에 인천공항으로 출발 - 인천공항도착
2.러시아편
● 인구 : 1억42백만명
● 면적 : 17,075,000㎢(한국의 77.4배)-세계1위
● 수도 : 모스크바(1,042만명)
● 화페 : 루불(RUBLE)
● 민족 : 러시아인(79.8%) 타타르인(3.8%) 우크라이나인(2%) 기타 100여 소수민족
● 언어 : 러시아어
● 종교 : 러시아정교(이외 이슬람, 카톨릭, 기독교등)
● 정부형태 : 연방제, 대통령중심제, 의회민주제
● 경상GDP : 2조1,178억불(세계8위)-2013 IMF기준
● 1인당GDP : 14,973불(세계49위)-2013 IMF기준
※우리나라 1인당GDP : 24,329불(세계33위)-2013 IMF기준
● 기후 : 러시아의 기후는 매우 한랭하고 긴 겨울과, 짧고 서늘한 여름을 가지는 전형적인 대륙기후이다. 남쪽의 중앙아시아에 발달한 산악지대가 습윤한 아열대성 기단을, 또 동쪽의 험준한 습곡산지가 태평양의 해양성 기단을 차단하며 서쪽의 대서양 기단의 영향은 거의 받지 않는다. 따라서 대부분 지역이 겨울에는 급속히 추워지는 반면 여름에는 급속히 기온이 상승한다.
3. 모스크바(MOSKVA)
러시아 사람이면 누구나 모스크바를 어머니로 느낀다
천재작가 톨스토이의 말처럼 모스크바는 여행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아 쉽게 떠날수가 없다.
겨울철 모스크바의 이미지는 침울하지만 역사의 중후함이 느껴지며 여름은 상쾌하고 녹음이 짙다.
크램린을 중심으로 방사형으로 모스크바의 거리가 발달하고 12-13세기에는 상업과 산업의 요지가 되었으나 1237년부터 1293년에 이르기까지 타타르인들은 시시때때로 모스크바를 침략하여 약탈하고 불태웠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크렘린 주위에 석벽을 세우고 대공의 궁전, 수도원, 행정기관, 귀족의 거처등은 석벽의 안쪽으로 옮겼다.
18세기에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수도가 옮겨진 뒤에도 모스크바는 러시아의 수공업과 상업의 중심지로 계속 발전하였고 러시아 혁명 뒤 다시 수도가 된 모스크바는 소비에트 시대에 정치 문화 경제 교통의 중심지로서 급속한 발전을 거듭하였고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러시아의 수도로서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 아래 사진은 모스크바 크램린궁전과 시내 모습입니다.
첫댓글 러시아 음악가 차이코프스키가 러시아 승전을 축하하는 1812년 서곡을 작곡하여 당시 알렉산드르 황제로부터 영웅칭호를 받았는데 1812년 서곡 자료가 없어서 못 올렸네요
다른 곳을 통하여 한번 들어보세요~축포와함께
이 곡 마지막에 진짜 포 쏘듯 폭약을 터뜨립니다.감동적이지요.그대도 알다시피 내가 좋아하는 작곡가이고 음악가가 아닌가.
답글로 올려 놓을게요.
@범공천 아~~ 역시!
부족한 부분을 채워 주시는 공천형 고맙습니다.
조회수에 문제가 있군요
왜 그럴까요?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포털사이트 특히 다음(daum)에서
'북유럽여행'을 검색한 사람들에 의해 검색된 숫자이니 그만큼 많이 열람했다는 의미.
그러니까 우리 카페에 들어오지 않고 그 제목이나 키워드로 이 페이지 주소로 링크되어 조회한 것입니다.
그 만큼 사이버 세계의 정보바다에 일조한 것이니 이 또한 보람된 일이 아니겠소.
@범공천 아하~ㅎㅎ그렇군요
나를 포함하여 모르는 친구들에게도 도윰이 되었을것입니다.
감사!!!
참 좋은 곳을 탐방했네요.
정성들여 자상하게 올려주어서
덕분에 간접관광 잘 했습니다.
전문 사진여행가 못잖은 기술과 기법입니다.
편집해서 올리느라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다음 편도 기대됩니다.
혼자가서 미안스럽고 죄송하네요
그래서 전화도 못 드리고 갔네요
거듭 죄송~~
여행 축하 드립니다. 쪼오케쑤~~~
싸부님! 지송해유 혼자가서유
다음엔 모여서 함께 가봐유
잼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