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청빈(淸貧)보다 풍요(豊饒)를 지향한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이해가 쉽도록 물질적으로 표현 했지만
결국은 불성(佛性)의 완전함(完全함)을 전하기 위함이 목적
이었습니다.
즉 부처님의 완전함이 저의 "글의 근본 목적"이었습니다.
이를 이해가 쉽도록 즉 방편으로 물질로 대입해 표현해 본
것에 불과 합니다.
즉 "불성의 완전함(佛性의完全함)"이 근본 즉 본래 저의 글의
목적 이었슴을 다시 전합니다.
즉 청빈(淸貧)의 이미지에 명정(酩酊)된 우리들의 자화상(自畵像)이나
청빈이나 가난을 무슨 "고결(高潔)한 행위" 처럼 아니면 "자랑 거리" 처럼
이야기 한다거나...
즉 "청빈(淸貧) 예찬론(禮讚論)" 이나 아니면 "빈곤 의식(貧困意識)"의
조장(助長)등을 경계(警戒)함이 그 목적이었습니다...
청빈하거나 빈곤한 것은 "진정 부끄런 일인 것이지" 결코
"고결 하거나" "순결 하거나" "고고 하거나"한 일은 아닐 것입니다...
"고결하다"는 이미지는
불가(佛家) 특히 스님네들이 만들어 놓은
"가상적(假想的) 이미지"로 보입니다...
왜냐하면 불성(佛性)의 진리에서 본다면 부(富)는 이미
무한(無限) 이기 때문 입니다..
이 우주에 넘치는 이 무한의 부(富)를 드러내 남들과 함께
나누자는 것 이른바 "보시(布施) 행위"가 진정 부처님의
뜻인 것입니다...
불성(佛性)은 이미(Aleady) "풍요의 바다" 그 자체인 것입니다
이럴진대 "왜" "청빈하고" "빈곤하게" 살아야 합니까?
부처님은 청빈하게 가난하게 빈곤하게 살면서 남들에 줄 것하나도 없이
그렇게 "메마르고" "박복하게" 살라는 말씀을 하신바는 전혀 없으십니다...
그러니 이 "청빈 의식"과 "빈곤 의식"에 하루 바삐 깨어나셔야 하는 것이
불교신자들이 진정 해야할 일인 것입니다...
그렇다고 물질에 "절대적(Absolute) 가치"를 두거나 집착하란
말씀은 "절대(Never)" 아닙니다.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저의글 <웃고 감사하며>에서 이미 썼듯이 우주에는
유유상종(類類相從)의 법칙
즉 끼리끼리의 법칙이 있기 때문에
부자가 될려면 이 청빈의식 이나 빈곤의식 보다는
부자의식즉 풍요의식이 10배 이싱은 더 효과적인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청빈의식은 "청빈한 것"(청빈한 상태)을
빈곤의식은 빈곤 것들을(빈곤한 상태)
가난 의식은 가난한 것들(가난한 상태)
부자의식은 부유한 것들을...
풍요의식은 풍요한 것들을...
감사의식은 감사한 것들을...
웃고살면 웃을수 있는 것들을...
이런 것들을 우주는 거기에 맞게 즉 거기에 어울리도록 한 것들을
다 불러다(몰아다 or 모아다) 그 사람에 줍니다...
이게 "유유상종의 법칙"인 것입니다.
그러니 부자가 더 부자로 되는 경우가 많고...
가난한 사람은 자꾸 가난해 지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이것은 부자는 늘 즉 항상 풍요의식을 즉 늘 풍족하다는마음을
불교식으로 말한다면 "제8식"인 아뢰아식에 자신도 모르게 심고 살아왔고...
가난한 사람은 "늘 없다" "늘 부족하다"는 빈곤의식을 아뢰아식에
"자신도 모르게" 심어 놓고 살아왔기 때문인 이같은 결과이기도 한 것입다...
다시 더 쉽게 말씀 드리자면 부자는 풍족하기 때무네 평소에도
부족한다는생각 즉 빈곤의식을 전혀 낼줄 즉 발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사람은 늘 부족하고 늘 모자라니까 이 부족한다는
생각을 자신도 모르게 하게되고 또 부족하고 모자라니까 불평.불만하면서 살게 됩니다...
그런 그런 생각이나 의식이 아뢰아식에 완전히 받아 들여저 즉 녹음기처럼 그런 의식이
고대로 녹음되었다가 그 녹음된 상태의 것들을 모아다(몰아다) 주는 것입니다...
그러니 가난한 사람은 적어도 이런 빈곤의식이나 불평.불만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이 가난의 굴레에서 나올수 없다는 것이 진리입니다...
그래서 제가 <감사하며 웃으며>란 글도 쓴바 있습니다(이글 맨뒤에 첨부했습니다)
"여기서 자기 자신도 모르는 심어 놓은 의식"이란
불교식으로 말한다면 제8식인 아뢰아식이 될수도 있을 것입니다...
쉬운 말로는 평소 품고 있지만 자신도 모르는 생각이나 의식들일 것 입니다...
이 아뢰아식이 상당하게 삶에 영향을 미침니다
어떻게 보면 자기 자신의 빈곤의식이 빚어낸 인과률(因果律)
즉 인과응보(因果應報)의 결과 일 것 입니다..
즉 자기가 평소 자신도 모르게 품고 있던 의식들의 "결과물"인 것입니다..
즉 끼리끼리 법칙 유유상종의 법칙에 따라 부자에게는 부유한것을
,그리고 늘 부족하다고 자신도 모르게 생각하면서 살아온 가난한 사람에게
그런 생각 즉 그런 의식에 합당한 부족한 상태를 가져다 주고 있는 것 입니다.
이런 유유상종 법칙이 우주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 청빈의식과
빈곤의식은 대단히 위험 하다는 말씀 입니다...
매우 중요한 말이니까 다시 한번 더 정리하겠습니다...
부자는 "늘 풍부하는 생각"을
가난한 사람은 "늘 부족하다"는 생각을 자신도 모르게 가슴에 품고 살게되는데...
결국 우주는 유유상종의 법칙에따라...
그에 걸맞는(그 생각에 걸맞는) 기운(결과물)을 그런 생각을 낸 그사람에게
몰아다 주는 것 입니다...
그러니 부자는 더욱 부자로 될수 밖에 없고 가난한 사람은 더욱
가난해 질수 밖애 없는 진리가 이미 "우주의 법칙" 이란 말씀입니다.
그러니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될려면 의식적으로라도 즉 일부러라도 웃고 감사하면서
즉 10만원이라도 있다면 이 10만원이 적다고 하는 빈곤의식이나 불평.불만 의식보다는,
이 10만원이 없는 사람보다는 "엄청 부자"라는 풍요의식으로
<감사 하면서>자꾸 자꾸 즉 <부자의식>을 창출해 나가야 부자가 된단 말씀 입니다..
즉 "일부러라도 즉 의식적으로 하셔서 이 빈곤의식을 습관적으로 털어내면서
풍요의식을 의식적으라도 만들어 내야 하는것이고" 반드시 그렇게 하셔야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웃고 감사하며>를 쓴 것도 이런 이유 때문 입니다.
그런 이유에서 <감사하고 살면 감사할 일들> 생겨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건 매우 자연스런 우주 법계의 진리인 것입니다...
그래야 "운명이 바뀌는" 것입니다..
즉 가난한 사람은 빈곤의식 늘 가슴 한켠에 자신도 모르게 쌓여있는 "부족하다"는 "부족의식"
"빈곤의식"을 털어내지 못하시면 운명은 않바뀌게 되어 있는 것이 진리인 것 입니다...
제가 이 카페서 이미 좋은 책으로 소개한바 있는 미국의 오스틴
목사님의 책인 <긍정의 힘>이란 책에서 이 목사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 하십니다...
즉 <마음속에 품지 않은 복(福)은 절대로(Never) 일어나지 않는다.>
이 말씀은 마음(아뢰아식 혹은 잠재의식)에 풍요하다고
이런 풍요의식을 품지 않은(새겨 놓지 않은) 사람들은 절대로 부자될수 없다는 말씀 입니다..
저는 불교신자만 이 목사님의 책 <긍정의 힘> 매우 감명깊게 읽었고 지금도 읽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하나님의 능력 등을 불교신자는 부처님의 능력이나 불성(佛性)등으로
편의적으로 대입하여 읽어보시면 되는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불성(佛性)의 "완전하심"일 것입니다..
이게 우주의 법칙인 것입니다
이 "우주의 법칙"에 사람은 한치도 비켜날 틈이 없는 것입니다..
청빈의식과 빈곤의식이 잠재의식(불교적으로는 "아뢰아식"이라할까?)에
근원적으로 남아 있어 사람들의 풍요함을 "아예" 차단 해버리는 것입니다.
즉 끼리끼리 법칙에 따라 빈곤의식을 가지는 사람에겐
당연히 "빈곤의식" 당연히그 생각을 낸 사람을 따라가 그 사람을 빈곤하게
즉, 가난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 입니다...
부자가 될려면 당연히 먼저 "풍요의식" 즉 부자 의식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게 유유상종의 법칙(저의 최근 글 "웃고 감사하며" 다시 읽어보시길 바랍니
다-이글 뒤에 다시 첨부함)인 것 입니다...
이런 상황을 경계하는 것은 물론 더 중요한 것은 부처님의
"완전하심"을 전하기 위함으로 방편으로 이런 얘기를 한 것 뿌입니다..
아니면 이런 불자(佛子)님들의 의식(意識)에 대한 즉 청빈이나 가난에 짙게
드리운 그 박모(薄暮)의 그늘을 벗어나...
여명(黎明)의 불성의 찬연(粲然)한 빛을 즉 불성(佛性) 밝음과 찬연함의
외연(外延)을 넓혀 전해주기 위한...
방편(方便)이나 비교법(比較法)으로 부(富)를 든 것에 불과 합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런 차원에서 다음의 글도 읽어주시면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즉 부처님의 "완전하심"...
끝으로...
중요해서 또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이 "빈곤의식" "청빈의식" 털어내지
못하시면 "절대 부자" 못됩니다..
아니 "될수가 절대" 없습니다
이게 진리이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매사 "감사"하시면서 살아보세요.
*<오직 "물질(Material)"로만 오해(착각)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다원정 올림!...
*끝으로 제가 최근 올린 <웃고 감사하며>란 글을 뒤에
다시 옮기니 다시 유유상종의 법칙이 뭔지 보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다원정님 참으로 난감하네요. 비우고 비워야만 진정으로 웃음꽃이 활짝 피고, 매사에 감사함이 솟아나오고, 영원한 행복이 보장되는데.... 글구 비운만큼 채워진다 하던데....
佛家 淸貧精神 淸貧思想에 대한 返照나 强調로 보시면 됩니다
佛家 淸貧精神 淸貧思想에 대한 返照나 强調로 보시면 됩니다
淸貧意識 혹은 貧困意識 遮蔽 遮斷을 위한 言及입니다
다원정님은 많이 알아서 좋겠소. 그 것도 일종의 부요 ? 뭔 생각들이 그리도 날리오, 보아하니 젊은 분 같은데 세상살기가 그렇게 할 일 없어 한가 하시오, 그런 분이 어찌 부로 살 수 있겠소, 이세상이 님처럼 그렇게 어리숙 하답니까 ? 내가 인생의 선배로 한마디 한 것이요.불법이 그대들 머리에서 꿈 이야기로 나온 것이 랍니까? 어디 ! 좋은 불법 문중에 그대 눈 앞이나 대문밖에 비짜루질이나 자주 히시오. 더 지나치면 님은 현실에서 나고자가 되오, 이런 것은 부처님께서 님이 그렇게 되는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오.나도 그렇고요. 헛소리 그만하고 생계나 잘 챙기시오, 안보아도 뻔 할 것 같소. 청빈, 부는 님이 논 할게 못되오.
너무 비판의 눈으로 보시는 것이 아닌지. 부자는 노력의 댓가요, 부자중에 게으릉자가 있으면 나와 보라그러시오. 다원정님은 지금 인과.성공의 삶.우리의 선택을 이야기 하는 것이오. 부자됩시다 왜 부자되면 스스로 부를 쓸 방법을 모른다면 내가 가르쳐 드리리다. 가난. 게으름은 죄는 아니오만 그길로 계속가면 죄가 되는 것이오 우리 부자됩시다 그리고 ㅇㅗㄹ바르게 회향합시다
그,나저나 다원정 식당은 언제 개업하시나요?.... 하루에 7000원하는 `다원정한정식` 200그릇씩만 팔아도 한달이면 6000그릇, 매출= 4200만원 마진 50%만 보아도 2100만원, 거기다 술팔고 고기팔면 보증금 월세, 종업원 월급 제하고도 순수익 1500이상 가져가겠네요..이게 돈 버는 빠른길입니다...
하루에 200그릇 이상씩 팔려면 직장이 많은 중심상가를 권리금을 좀 주더라도 잡으시던가 아니면 임대료가 싼 상가를 잡으셔서 맛이나 서비스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이런게 돈버는 구체적인 접근법입니다
빈곤의 눈으로 보면 세상은 빈자들의 세상이고.. 부처의 눈으로 보면 부처의 세상인데... 미망의 눈으로 보면 미망의 세상이...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법미님께서 다 해주시는 것 같아 우선 감사 드립니다!> 맞습니다! 옳으신 말씀 이십니다! 부처의 눈으로 봐야할 세상이 중생의 눈으로...
세상을 판단고 열받고 바라보는 그놈은 누가인가 ? 부처인가? 중생인가 ?
한자로 법미를 法味 아니면 法彌로 쓰시는지요?
한자로 법미를 法美로 쓰고 있습니다. 관심을 자져 주시어 감사드립니다.
다원정님 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좋은말씀이군요. 더욱 힘껏 노력해야겠군요.
유유상종..좋은말씀 감사 드립니다()()()
글의 의미는 잘들 사시라고 하는데 웬 태클을 거십니 까 들.
곁에 두고도 몰라랐든 저 자신을 깨우치게 될것 같군요. 감사 합니다.
다시또~~꼼곰히 볼께요 고마워요...부평*(*.
좋은글 감사합니다 성불하세요 ()()()
어떻게 보면.. 일종의 `팔자대로 산다`는 말과 비슷하게 들리네요. 결국 그런 조건들을 자신이 만들어가고 있다는 말인가요. 자신이 알게 모르게 하는 습관처럼요.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마하살...()()()...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마하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