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리고자 간단한 사용기를 써봅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러버의 특성은
오메가4프로-오메가3아시아의 발전형.파워가 아주 좋으나 좀과하지 않나 하는 평가가 있으며 일펜에는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오메가4아시아-베가프로의 발전형.베가보다 탑시트가 부드럽고 사용하기 편하게 셋팅되어있다고 합니다.
오메가4유럽-그냥 그렇다네요.
제가 전면 베가프로 후면 베가아시아 사용하다가 이면 러버를 바꾸려고 오메가4아시아를 샀습니다.
먼저 첫느낌은 러버가 아주 쫀득쫀득 해보입니다.
베가프로와 비교해보면 탑시트가 약간 부드럽고 탄성은 더살아있는것처럼 보이네요.
베가프로와 번갈아 가면서 쳐봤는데 베가프로보다 회전이 더먹는것같고 공을 더잡아주는것 같습니다.
베가프로도 잘잡아주고 잘끌어줬는데 이건 훨씬 좋더군요.
스피드는 비슷한 느낌 입니다.대신 공은 좀 짧아진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핀이 많고 볼리바운드가 좋아서 블럭 하기에 쉽지않다고 하시더라구요.
공이 지저분해진거 같고 커브나 슈트가 조금만 섞여도 변화가 크게 일어 납니다.
푸쉬에서는 미끌림 없이 콱찍혀서 들어 갑니다.(저희 코치님도 푸쉬는 아주 좋다고 하시더군요.)
수동적 블럭은 베가보다 빠른 편입니다.기본 탄성은 증가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드라이브는 아주 훌륭합니다.짧은볼 루프 스피드 다잘되고 무브먼트가 살아 있어서 상대방이 힘들어 합니다.
푸쉬가 좋아서 이면으로 쓰려다가 드라이브가 잘들어가서 전면으로 잡았습니다.
베가에서 적응하기는 어렵지 않고 확실히 베가보다 쓰기 편합니다.
시합하는데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원래 베가프로가 아주 좋았었는데 같은 가격에 오메가4가 훨씬 쓰기 편하고 위력도 잘나와주는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요즘 스핀중시형러버 쓰시는 분들이라면 오메가4 시리즈 한번 써보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첫댓글 전문가다운 의견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