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고기 파동으로 ‘고기’하면 이건 또 어느 나라에서 왔을까 라는 의심부터 든다. 특히 돼지고기보다 가격이 비싼 소고기는 국산을 찾기 더더욱 어렵다. 그래서 찾는 곳이 바로 한우전문점. 청주 중앙여고 정문 근처에 위치한 <대도영지한우>는 품질 좋은 쇠고기를 판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메뉴는 생고기 모듬에 3만 7000원. 1~2인분이 적량이다. 나무 도마에 쇠고기의 각종 부위가 가지런히 나온다. 고운 빛깔에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았다.
두꺼운 프라이팬에서 노릇노릇 고기가 익혀지니, 쇠고기 특유의 고소한 맛이 미각을 자극한다. 쇠고기는 핏기가 가시면 먹는다는 얘기가 있을 만큼 오래 구우면 부드러운 맛이 사라진다. 또한 함께 나오는 양파는 고기와 음식궁합이 잘 맞는데 쇠고기 기름에 익혀지니 단맛이 더욱 살아났다.
반찬도 훌륭하다. 알맞게 구워진 고기에 된장을 넣고 상추쌈을 싸거나, 양배추와 각종야채를 넣고 겨자소스를 뿌려 만든 쌈도 맛이 좋다. 그래도 역시 쇠고기는 소금 기름장이 최고다. 반찬을 언제든지 듬뿍 더 주는 인심도 좋고, 무엇보다 이곳의 별미는 된장찌개.
된장찌개(1인분 2000원, 밥 포함)를 시키면 큰 국그릇에 아욱과 시레기가 듬뿍 담긴 된장국을 가져온다. 그런데 프라이팬에 된장국을 확 부어버리는 것이 아닌가. 고기의 기름과 된장이 어우러져 기막힌 맛을 냈다.
또한 고기를 먹고 아쉬움을 남는다면, 부위별로 구매할 수도 있다. 대도영지한우 바로 앞에 대도정육점이 있어서 신선한 고기가 매일 공급된다.
위치: 청주시 흥덕구 사창동 249-20 청주중앙여고 정문 근처 문의: 043) 275-11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