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에 경남 진해에 살고 있는 고객분이 며느님과 함께 방문하셨습니다.
2007년 11월 4일 2채널8밴드 기능의 보청기를 양쪽귀에 착용하고 계십니다.
20년여년전부터 난청이 있어 부산,진해등지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진해소재 00이비인후과에서 소개하여 구입한 보청기가 부산의 의료기기점에서
구입한 것보다 못하여 5년정도 지나서 새로 부산에서 할려고 하는것을
며느리가 알고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카페 가입후 모시고 오신 고객이었습니다.
어음 명료도가 한쪽 착용시 55%, 양쪽 착용시 80%의 효율을 보여
현재 양쪽귀에 보청기를 사용중인데 요즘들어 제대로 들리지않아
오늘 방문하면서 1/3이라도 환불받아 새로 보청기를 할려고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보청기 확인결과 스피커부분에 귀지가 막혀 소리전달에 문제가 있었고
재활과정의 순응에 대한 소리조절을 해드린 결과 만족하셨습니다.
보청기의 경우 소리증폭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몇가지가 있습니다.
밧데리가 없는 경우,
리시버나 마이크 부분이 이물질로 막혀 있는 경우,
리시버나 마이크내에 습기나 이물질이 들어가서 제대로 증폭이 않되는 경우,
보청기 앰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등 여러가지입니다.
그럼으로 불편한 사항이 발생하면 원인을 알아보고 조치 받으시면됩니다.
문제는 이러한 문제의 원인 파악이나 조치가 제대로되지 않거나
고객에게 자세한 설명없이 무성의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경우
보청기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고객분의 경우 판매점의 권유에 의하여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청기는 사용자의 난청에 맞는 기능의 앰프외의 부품은 수리하면됩니다.
앰프의 경우에도 사용연한과 부식정도에 따라 수리여부를 판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