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중국 이우 문화상품 교역 박람회(4.20-23)
참가업체 모집안내 |
중국 절강성 이우(義烏)는 전세계 소비재 소상품의 30%를 공급하는 세계 최대 잡화류 공급시장이자, 중국 내수의 70%를 공급하는 중국 내수시장 진출의 핵심도시입니다. 현재 이우시는 문화산업 연간매출액은 1000억 위앤에 달하고 문화상품생산업체가 1만여개에 달하는 “문화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개최되는 이우 문화상품 교역 박람회는 해외바이어 4,000명을 포함한 바이어 60000명이 참가하는 중국 국내 규모가 가장 큰 문화상품 전시회 중 하나입니다.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글로벌 유통벤더 및 중국 내수 유통기업과의 구매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
이우시정부는 관련 보다 적극적인 중국 내수시장 개척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에 대하여 “중국 이우 문화상품 교역 박람회(China Yiwu Stationery & Arts Trade Fair)"에 무료부스 참가를 제공하오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박람회 개요
○ 명 칭 : 중국 이우 문화상품 박람회 (China Yiwu Stationery&Arts Trade Fair)
○ 기 간 : 2010. 4. 20(화) - 23(금) / 4일간
○ 개최규모 : 국제표준부스1,500개 (총 4만 s/m 규모)
○ 참가예상규모: 국내외참관바이어6만명 이상, 해외전문관객4천명 이상,
*해외구매단체 30개 이상, 국내계약액18억위앤 이상(이 중 수출성약액50%이상 예상)
○ 장 소 : 중국 절강성(浙江省) 이우(義烏) 매호(梅湖) 전람중심
○ 홈 페이지: http://www.ssofair.com/
○ 주 최 : 文化部文化产业司, 国家广播电影电视总局传媒机构管理司, 新闻出版总署出版产业发展司, 浙江省文化厅, 浙江省广播电视局, 浙江省新闻出版局, 浙江省文化产业促进会
○ 전시품목
1) 문구 및 사무용품(Stationery & Office Supplies)
Students products, products for education, office supplies, products for writing, arts supplies, paper products, calligraphy materials(writing brush, ink, stick, ink lab, paper), school uniforms and teaching tools, festival products, computer and digital products, printing products, printing and packing machinery, cultural products
2)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용품 (Sports & Recreation Products)
Sports products, fitness apparatus, outdoor leisure products, recreational products, sporting ball, sport protective articles, sports souvenirs, eyeglasses, musical instrument, chess and cards, educational toys, game &amusement devices, fishing gear
3) 불교용품 (Buddhism Items)
Buddha, Buddha appliance, Buddhist incense products, candles, lamps and lanterns, sacerdotal robes, embroidery
4) 공예미술류 (Handicrafts & Arts)
Embroidery & crafts textile, bamboo woven and woodcut articles, jade &lacquer ware, ceramic glazes, sculpture, masque, silverware and bronze ware, scissor-cut and New Year paintings,handicrafts
4) 서화 및 골동품류 (Painting &Calligraphy)
Calligraphy, Chinese painting, oil painting, block printing, antiques, philatelic items, coins, collections, ornamental stones
5)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류 (Performing & Media)
Audio-visual facilities, video electronic products, digital Television and equipments, digital entertainment, audio-visual equipments, performing instruments, performance troupe show
6) 크리에이티브 및 애니메이션 산업 (Originative Design & Cartoon)
Originative design, originative products, cartoon production and derivatives
7) 도서 및 오디오 관련 제품 (Books & Audio-video Products)
Books, news publication, electronic audio-video products
2. 신청방법
○ 첨부한 신청서(중문, 디렉토리 인쇄용)을 작성 후 이메일 송부(Fax 송부 불가)
- 이메일 주소: zjywsharon@hotmail.com 또는 kotrashanghai@hotmail.com
○ 담당자
【이우시정부 외사판공실】
최춘홍 부장 (전화: 0579-8521-4040, 팩스: 0579-8521-4871, 이메일: zjywsharon@hotmail.com)
※ 참고자료. 이우(義烏)시 소개
1. 주요 현황
* 지리적 위치: 절강성 (상해-이우 350km, 4시간 소요)
* 특징: 총 면적 1,105 km2, 인구 102만명
* 경제규모(GDP): U$70.60억(519.50억 위앤) (‘09년)
*절강성 내 11위 (항주, 영파, 온주, 소흥, 태주, 가흥, 금화, 호주, 구주,
여수, 이우 순)
2. 시장개황
* ‘小商品’을 중심으로 한 무역업 중심 도시
- UN, 세계은행, 모건 스탠리 등 국제기구 인증 세계최대 규모 잡화 도매 시장
- 세계 생필품 30% 공급, 중국 수출잡화 70% 점유, 전세계 215개 지역 수출
* 세계 최대 잡화류 상설도매시장을 중심으로 한 내수시장진출 교두보
- 상설도매시장 國際商貿城을 중심으로 약 62,000개 점포, 40만 품종의 소상품 교역
- 내수와 수출 비중이 ‘55:45’ 비율이며, 향후 정책적으로 대외수입을 확대 예정
- 연간 해외바이어 31만명을 포함한 구매자 516만명 방문
* 글로벌 유통기업 및 국제기구의 물품 구매 중심지
- 월마트, 까르프 등 20여개 유명 다국적 유통업체의 물품 구매처
- 유엔난민고등판무관사무소(UNHCR) 구매정보센터 설치
※ 국제상무성(國際商貿城) 소개
이우(義烏)시 국제상무성은 이우상청그룹(義烏商城集團)이 이우시의 국제화 발전모델에 따라 “과학적인 규획, 일류 디자인, 현대화 건설”을 모토로 설립한 현대화 소상품 전문시장임.
▶설립: 1관(02.10.22), 2관(04.10.22), 3관(05.10.22), 4관(08.10.22)
▶규모: 총면적 32.4 km2, 운영면적 300 만m2, 58,000만개 점포
▶취급품목: 4,202종 제품군, 40만종 제품
▶바잉파워: 516만명, 해외 바이어 31만 명
3. 중국이우 문화상품 교역 박람회
* 개황
2004년 처음 개최, 2006년부터 “문화상품교역, 문화창신발전”의 주제로 중국 내 문화업계에서 유일한 대외무역주도형 전시회로 승격, 2008년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문화상품 전시회”로 인정받음.
* 개요
- 기간: 2010. 4. 20(화) - 23(금) / 4일간
- 전시규모: 국제표준부스1500개(총 4만 s/m 규모)
* 참가예상규모: 국내외참관바이어6만명 이상, 해외 전문바이어 4천명 이상,
*해외구매단체 30개 이상, 국내계약액18억위앤 이상(이 중 수출성약액50%이상 예상)
4. 2009년 “이우 문화상품 교역 박람회” 개최결과 분석
* 전시규모: 전시면적 46,500 (s/m), 표준부스 1,500개
* 참가규모: 중국 24개 성시, 한국, 미국, 독일 등 12개 국가 683개 기업 참가,
참관바이어 68,206명, 해외 바이어 4,669명
*성약액: 총 성약액 18.49억 위앤 (이 중 해외 수출성약액 10.9억 위앤
* 전시회 참가현황 분석(2009년)
1) 2009년도 박람회 참가업종 분석
2009년 박람회 참가품목은 문화용품 34.08%, 문구선물용품 28.84%가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며, 스포츠/레크리에이션 용품, 교육용품 사무용품 등 순으로 참가업종 비중이 나뉨
2) 바이어 관심품목 분포도
2009년 박람회 참가품목은 문화용품/사무용품이 30%로 관심도가 가장 높았고, 그 다음으로 공예미술품, 서화, 옥제품/골동품 등이 인기가 높았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