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박스 개봉후 놀란것은 옛날 키트가 아니라는것입니다!! 물론 예전에도 좋았고 영국제만의 특색이 있었지만 요번에는 로빈 슈마커가 한말이 떠오르는데요!! 자기가 일본서 공부하고 사장의 취임한후 제대로 된 키트를 만들겠다던 약속!!! 먼저 포장이 달라 졌네요 알로마이트를 보호하는 비닐포장 세세한곳 까지 신경쓰는 모습이 변한걸 알수 있더군요^^
여전히 아이디어나 특이한구조 schumacher 만의 feel이 확오네요~~ 스텝별로 한파트 한파트 나눠져잇네요 그럼 순서대로 조립해가며 설명 형식으로 조립 해보겠습니다~~
스텝1~~~ schumacer만의 모터 고정방식 링에다 모터를 꽂고 나사만 조이면 타이처럼 고정하는 방식!! 정말 편리 할듯하네요^^ 그리고 벌크헤드도 블랙 알루마이트 코팅으로 밀폐형 입니다 ^^
스텝2~~ 한파트씩 담겨져 잇어서 편하고 부속을 잊어먹을 확률이 적은듯 ~ 개인적으로 잘 흘려서리 ㅎㅎ
샤프트를 사각형으로 가공하여 좀더 강한 고정과 파워전달을 노린듯하네요^^ 그리고 재질이 하드알루미늄 풀리와 델린 밸트커버!!! 베어링도 고급실드형 베어링이네요~
특이한 아이디어의 하나인 슬리퍼는 왼쪽으로 슬리퍼 스프링은 오른쪽으로 정비성과 효율성을 높였네요^^
밸트는 울트라 플렉스밸트로 부드러움과 강함을 한번에 ~~
프론트 벌크헤드 조립샷~
리어 벌크헤드 조립샷~ 밀페형이 돋보이네요^^ 모터 마운트와 슬리퍼 타이밍풀리가 이뻐요~
리어 벌크 위에서 한장!!
리어 벌크 좌측 샷 스리퍼와 스퍼가 위치~
전체 샷~~~
옆모습!!
울트라 풀렉스 3밸트 타입의 구동계~~
디프 구성품~ 델린 풀리 스틸재질인듯한데 금빛 디드컵!!!!
완성 모습 기트에는 앞뒤 디프가 들어있다!!
디프장력 방식은 우측에 3미리나사(2미리 렌치사용)으로 먼저 조인후 반대측 번데기나사 1.5로 다시조여주는방식 !!
절데 풀림이 없는 schumacer 디프의 특징이다!!
손에 손잡고 ㅋㅋ 앞뒤 디프!!
벨트장력 조절마운트 보라빛으로 고정이 쉽고 튼튼하다!!
프론트 디프장착 샷~~
앞모습!!
옆모습!!
구동계 완성 샷~~ 음 좋아~~~ ^^
우선 구동계를 조립했는데요~ 심작업이 전혀 필요없고 부드러우며 강성도 충분히 나오네요 ~ 샤시는 두께가 잇어 걱정 안해도 될듯하구요 ㅎㅎ
첫댓글 음...아무리 봐도 독특한 구조야 음.....
독특하고 신기해 ㅋㅋ
참 쉽죠잉...ㅋㅋㅋ근데 기어박스 쪽은 2륜같네요 ㅎㅎ
머 4륜의 정비는 필요 없을듯!! 고장날때가 업다 ㅎㅎ
아~ 형..제차 너무 꼼꼼하게 조립해 주시는거 아니예요??ㅎㅎ 사진 올리지 말라고 그렇게 말씀 드렸는데.. 다른분들 다 아시잖아요 ㅠㅠ;;; 깜짝 쇼 할랬는데 ㅋㅋㅋ
ㅇㅇ 니거 맞다 오늘 다만들어줄게~~
진현이형 축하ㅋㅋ 한대 팔으셨네요 ㅋㅋ 찬우형 이걸로 데뷔할줄은 몰랐어요 ㅋㅋ
고냥이... 갖고 싶었는데 ㅡ.ㅜ
요번에 가져 ㅋㅋ
투어링삘이 확~풍기네요~ㅎㅎ 아...샤프트구동버기가 초라해보여요....ㅋㅋ
ㅎㅎ 자기 머신이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