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실행이 안되시는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동영상 테스트를 실행해 주세요.
* 동영상 테스트에서 오류메세지가 나오는 경우는 --> 1번문항으로 이동 동영상 테스트
가 정상이며 DRM 테스트에서 오류가 나오는 경우는 --> 3번문항으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영상 테스트, DRM
테스트가 모두 정상인 경우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에러없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1.동영상 테스트에서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실행해 주세요.
(1) 먼저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와의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아드레날린, 곰플레이어, 사사미 등 다른 플레 이어 또는
코덱(Divx, Xvid, AC3, Codec, Mpeg등)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삭제하는 과정에서 '공용라이브러리를 삭제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가 뜨면 '아니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삭제후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 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시고 실행 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 Windows98의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7.1을 재설치해주세요.) ☞ 미디어 플레이 어 다운로드
(2)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도구]를 클릭하시고 [인터넷 옵션]으로 이동하셔서
[고급]탭을 클릭해 주세요. HTTP1.1설정에 두가지항목(프록시연 결/HTTP사용)모두
체크하시고 [적용]을 클릭하신뒤 [확인]을 해주십시 요.
②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 ]탭의 [스트리밍 프로토콜] 에서 UDP체크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도구]로 이동하신후, [옵션]에서
[네트워크]탭의 [구성]버튼을 클릭,
[웹브라우저의 프록시 설정 사용]에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 랍니다.
네트워크탭 또는 프록시 사용 설정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이피 공유기 사용
여부를 확 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아이피 공유기를 사용하실 때에는 라이센스 발급 문제로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레지스트리를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 여기'를 클릭하시면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옵니다. ② "현재 위치에서 이 파일
열기"를 선택한 후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Touchplayer.reg의 정보를 레지스트리에
추가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레지스트리에 추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실행시키면 됩니다.
2. 동영상 테스트에서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근에 설치하신 통합코덱이 있으시다면 [내컴퓨터]의 [제어판]에서
[ 프로그램추가/제거]를 클릭후 해당 코덱을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 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상단의 '도구' -> '옵션' -> '파일형식(or 형식)' 탭에서 '모두 선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만약, 동영상 재생시 버퍼링 시간이 지연되면서 소리가 끊기고 동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 과부하 현상으로 재부팅 후 시간을 두셨다가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동영상 테스트에서 정상으로 나온다면 라이센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로 아래와 같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
(1) DRM 폴더내의 라이센스 파일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2000, XP의경우 C:\Documents and Settings\ All Users\DRM
윈도우ME의 경우 C:\Windows\ DRM 윈도우98의 경우
C:\Windows\ ALL Users\ DRM 폴더안의 파일을 모두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DRM 폴더를 볼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경고 메세지창이 나타나는 경우 [예]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ME,2000,XP => 윈도우탐색기 -> 도구 -> 폴더옵션 ->
보기 에서 & nbsp; -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권장) ‘체크 풀기’ & nbsp;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윈도우98 => 윈도우 탐색기-> 보기OR도
구-> 폴더옵션-> 보기 & nbsp; -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 '체크' -> 적용-> 확인
& nbsp; 모든 파일표시에 체크
(2) 미디어 플레이어를 재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삭제하지 마 시고
실행파일을 디스크에 저장으로 선택하신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도구]로 이동하신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 아래의 세가지 (보안/개인정보/고급)메뉴에서 기본값으로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보안]메뉴에서 [기본수준] 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개인정보] 메뉴에서 [기본값]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고급] 메뉴에서 [기본값 복원]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컴퓨터의 날짜를 확인해 주시 기 바랍니다. 날짜 확인 방법은 컴퓨터 하단의
[시작]버튼을 누르셔서 [ 설정] ->
[제어판]으로 가셔서 [날짜/시간]항목을 클릭하신후 오늘 날짜( 년/월/일)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5) 윈도우2000, xp의 경우
컴퓨터의 계정 권한이 administrator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신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 [관리]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관리화면에서 [시스템
도구 ]의 [로컬사용자 및 그룹]을 더블 클릭 후 [그룹] 폴더로
가셔서 아래(①,②,③)와 같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Guest안에 고객님의 계정 인 아이디가
포함되어 있다면 해당 아이디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Administrator 안에 고객님의 계정인 아이디가 있는지 확인후 없으시다면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
③ Administrator의 비밀번호를 확인후 컴퓨터를 켜주실때
Administrator 로 로그온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조치를 다 하셔도 동영상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는 회원님 컴퓨 터내의 운영체제 문제로 보여집니다.
운영체제의 점검 또는 재설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쉽 게 볼수있게 해주시요/복잡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