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이타닉 줄거리
[타이타닉 포토1]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미국, 195분 개봉 : 1998.02.20
감독 : 제임스 카메론 배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케이트 윈슬렛 15세 관람가
[타이타닉 포토2] 1990년대, 과학자들은 첨단 장비를 동원하여 침몰한 타이타닉 호 안에 있을 보물을 찾기 위해 탐사를 벌인다. 그러던 중 이상한 궤짝 하나를 발견, 기대에 부풀어 열어보지마 한 여인의 나체화 그람만을 발견하고 크게 실망한다.
[타이타닉 포토3] 하지만 그림 속 여인의 목에는 그토록 탐사팀이 찾던 어마어마하게 큰 보석 목걸이가 걸려있었다. tv에서 이 기사를 접한 어느 늙은 할머니가 그림 속의 여자가 바로 자신이라며 직접 탐사선으로 오게 된다. 그림 속 보석 목걸이에 관심을 가진 탐사팀에게 할머니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타이타닉 포토4] 70여년 전, 17세 소녀 로즈는 사교적인 어머니의 강요로 귀족 집안의 망나니 아들과 결혼을 앞두고 타이타닉에 승선한다. 한편, 배가 출발하기 바로 전 도박으로 3등석자리표를 얻은 청년 잭도 친구오 함께 승선한다.
[타이타닉 포토5] 엄격한 규율과 예절을 요구하는 상류 사회에 숨막혀 하던 로즈는 결혼을 비판, 배 맨 끝에서 자살하려고 한다. 하지만 우연히 이를 본 잭이 로즈를 극적으로 구룰하게 되어 두 사람의 인연이 시작된다.
[타이타닉 포토6] 이 일로 잭은 로즈의 초대를 받아 상류층 사회의 저녁 식사에 초대된다. 하지만 잭은 가식적인 귀족들의 어색한 식사를 재치로 넘기고, 로즈를 3등석의 파티장에 데려가 마음껏 춤추고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타이타닉 포토7] 그림을 그리는 잭의 자유로운 영혼에 그만 사랑에 빠진 로즈, 잭은 로즈의 제안으로 결혼 예물로 받은 목걸이만을 건, 나체화를 그려주게 되고, 두 사람은 깊은 사랑으로 발전한다.
[타이타닉 포토8] 하지만 로즈의 약혼자인 막대한 유산의 상속자이자 칼 헉슬리는 두 사람의 사랑을 질투하여 잭을 보석 목걸리를 훔쳤다고 누명을 씌어 잭을 감금한다. 어느덧 운명의 사간, 빙산에 충돌한 타이타닉호는 몇시간 후 침몰의 시간을 맞이한다.
[타이타닉 포토9] 1등석 사람들은 대부분 구명보트에 오르지만, 3등석의 승객들은 혼란을 막는다는 구실로 출구마저 통제당한다. 감금된 잭의 방에 물이 차 오르고, 로즈는 구명보트의 승선을 앞두고 잭을 구하러 달려간다. 결국 아슬아슬하게 잭은 구출되지만 배는 가라앉기 시작한다.
[타이타닉 포토10] 아수라장 속에서 끝까지 키를 잡고 배와 함께 죽음을 맞이하는 선장과, 그대로 침대속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어느 노 부부, 또 배의 밴드 연주자들 또한 끝까지 연주를 계속한다.
[타이타닉 포토11] 시간이 흘러 물이 먼저 배 앞부분에 차서 배가 기울어지면서 뒷부분이 하늘로 치켜올라가게 된다. 이어서 마침내 타이타닉호는 두동강이 나면서 뒷부분이 바닷속으로 침몰한다.
[타이타닉 포토 12] [스포일러] 잭과 로즈는 맨 끝에서 서로를 의지하면서 마지막까지 매달리다 바닷속으로 떨어진다. 잭은 물 위에 뜬 배의 부유물 조각을 찾아내 로즈를 올려주고는 삶을 포기하지 않을 것을 부탁한다.
[타이타닉 포토13] 구출대가 나타나지만 구명보트에 오리지 못한 수천명이 그대로 얼어 죽고, 잭 역시 숨을 거둔다. 구출대가 나타나지만, 기력을 잃어 소리도 내지 못하는 로즈.
[타이타닉 포토14] 하지만 잭의 마지막 말에 용기를 얻은 그녀는 근처 시체에서 호루라기를 꺼내 있는 힘을 다해 분다. 마침내 로즈는 구출되고 자신을 찾는 비열한 칼에게로 돌아가지 않는다.
[타이타닉 포토 15] 그리고 잭의 유언대로 평생을 자신이 원하는 보람있는 삶을 살게 된다.
[타이타닉 포토16] 눈물을 글썽이며 이야기를 마치는 로즈 할머니 곁에서 많은 이들이 감동을 얻는다. 탐사선의 선장은 그동안 그토록 보물을 찾아헤매느라, 그 배에 있던 사람들을 생각하지 못한 것을 늬우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