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출처-에스띠안과 함께하는 최고피부관리사모임 네이버카페
저자-이도한의원 조철화 원장
푸석푸석한 피부에 좋은 팩이 있습니다. 바로 율무를 발효한 팩입니다. 율무를 살짝 쪄서 미생물로 발효하면 멋진 팩이 됩니다. 율무는 몸 안의 잉여 수분을 빼서 피부에 탄력을 줄 뿐만 아니라 미백효과도 탁월합니다.
보통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 것들에는 율무, 상백피, 숙지황, 녹용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율무가 단연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갖가지 영양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해독작용도 갖고 있기 때문에 노폐물을 빼면서 동시에 영양을 공급해 줍니다. 율무는 구하기도 쉽고 만들기도 쉽기 때문에 여러 모로 이득이라 여겨집니다.
금은화와 함께 쓰면 미백은 물론 악성 여드름을 없애는 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금은화는 예전에 설명드렸듯이 염증을 없애는데는 탁월합니다. 거기에다 율무로 노폐물을 흡착하여 빼냄과 동시에 영양소를 공급해주니 피부가 좋아지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겠지요.
진피와 같이 쓰면 지성피부를 뽀송뽀송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진피는 오래 묶은 약용귤의 껍질로 지방을 분해하고 없애는 데에 아주 좋습니다. 이것을 율무와 같이 쓰면 기름이 얼굴에 번들거려 문제가 되는 경우를 말끔히 해결해 줍니다.
다음으로는 콩분말로 팩을 하는 것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콩은 각종 영양분이 많을 뿐만 아니라 해독작용이 있어 조금만 피곤해도 열이 막 들뜨는 피부에 좋습니다. 주로 녹두를 씁니다. 금은화와 녹두를 같이 써 보시기 바랍니다. 염증이 잘 생기거나 민감성 피부에 좋습니다. 여드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금은화와 율무가 좋지만 과민성피부에는 금은화와 녹두가 좋습니다. 금은화와 녹두를 1:1로 하여 엷게 피부에 발라준다면 예민한 피부를 싹 누그러뜨려 줄 겁니다. 피부가 예민하다는 말은 잘 부푸는 경우라는 말입니다. 조금만 긁어도 퉁퉁 부어 오른다든가 하는 피부말입니다. 이는 모두가 피부내의 독소가 넘쳐서 생기는 것인데, 상지나 금은화 발효차로 몸을 달래주고 금은화 녹두 팩을 외용으로 한다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