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에 통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통일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노래가 있듯이, 우리의 사명은 통일입니다. 민족을 살리고 나라를 살리고 인류를 살리는 통일입니다. 무기와 자본의 힘으로 되는 통일이 아니라, 마음의 힘으로 되는 통일입니다. 전쟁을 통한 상극통일이 아니라, 병겁을 통한 상생통일입니다.
한반도 분단은 상극의 상징이자 상생의 걸림돌입니다. 통일운수를 맞아 급살병으로 상극의 삼팔선이 상생의 삼팔선으로 바뀝니다. 증산상제님이 공사보시고 고수부님이 감리하시고 단주가 성사재인하는 천지도수 따라, 하늘과 땅이 상생으로 바뀌고 인간과 신명도 상생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상극체질을 상생체질로 바꾸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천지의 환경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입니다. 하늘을 이고 땅을 딛고 사는 인간의 마음이 상생이라야 상생세상이 도래합니다. 상극의 인간은 상극의 방법으로 삼팔선을 무너뜨리려 하지만, 상생의 인간은 상생의 방법으로 삼팔선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무기의 전쟁이든 돈의 전쟁이든 전쟁으로 통일되지 않습니다. 마음을 심판하여 상극인간을 정리하는 급살병으로 통일됩니다.
인간의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하는 급살병이 돕니다. 독기와 살기가 천심을 어둡게 했고 태을을 고갈시켰습니다. 천심이 없어지고 태을이 고갈되어 태을맥이 떨어지면 죽습니다. 급살병으로 상극세상을 정리하고 상생세상이 나옵니다. 급살병의 시작은 군산 개복에서 시작됩니다. 급살병으로 분단의 삼팔선이 무너집니다. 무기와 돈의 힘으로 통일하려는 상극인간들의 노력이 물거품이 됩니다. 증산상제님께서 한반도 통일운수를 확정하시어, 전쟁을 막고 병겁만을 남겨두셨습니다. 통일(統一)은 의통(醫統)입니다.
의통(醫統)은, 독기와 살기로 가득찬 상극의 마음을 치료하고 고쳐 상극의 마음을 상생의 마음으로 돌려, 천하창생의 마음을 천지부모님의 마음 아래 하나로 모으는 것입니다. 의통의 관건은 마음(心)이고, 중심은 시천(侍天)이고, 핵심은 태을(太乙)입니다. 천지부모님을 모시고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야, 선천 상극세상을 윤회환생하며 살아온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고,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하나되어 생명의 고갱이인 태을을 밝혀낼 수 있습니다. 인간은 본래 태을도를 닦아 시천주 봉태을하는 태을도인입니다. 급살병에서 인간 본래의 참모습을 찾는 생사의 모든 것은, 전적으로 내 자신의 문제요 내 마음의 문제입니다.
한반도 통일운수에 단주(丹朱)가 통할하는 삼계일통의 태을궁 지심대도술 시대가 열립니다. 태을도의 마음줄을 잘 잡고, 부지런히 마음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侍天) 태을(太乙)을 밝혀,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태을생명력을 회복한 태을도인이 되어야 합니다. 후천개벽시대에 한반도 통일의 운수는 열렸고 살 길이 주어졌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아동의 운수이니,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서 한 살이 되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첫댓글 다음글을 참고하여 읽으시면 좋습니다.
* 통일준비 의통준비(http://cafe.daum.net/YongBongCom/8ArA/440) - 의통수명 의통서신 440번
* 전쟁준비, 의통준비(http://cafe.daum.net/YongBongCom/M7y6/66) - 의통일기 66번
* 통일준비 의통준비, 태을도 의통성업(http://cafe.daum.net/YongBongCom/M7y6/425) - 의통일기 425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