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체제어불량.방지턱 넘을때 차체 요동이 심하면 쇼바를 교체하셔야 함 부품 수명 15~20만
휠 하우스 위쪽에서 찌그덕 소리 들리면 쇼바고무를 교체하여야함 수명 15만
안좋은 노면 지나갈때 타닥타닥.찌그덕 소리 들리시면 밑에 부품 로워암과 볼죠인트 교체 하셔야함 수명 10~15만
겨울철 방지턱 넘을때 찌그덕 찌그덕 소리 들리면 어퍼다이 교환 하셔야함 수명 10~12만
뒷쪽 휠하우스 부근에서 찌그덕 소리 들리시면 어퍼다이와 너클부싱.쇼바 조립 고무 확인 하여야 함
엔진 떨림이 새차와 비교했을때 현저히 심해지면 밑에 엔진 미미를 일단 교체 하시고 엔진 떨림을 체크하여야함
방지턱 넘을때 뒷쪽 하체 부분에서 찌그덕 소리 들리면 활대링크와 활대 고무 교체 하셔야함
방지턱 넘을시 앞쪽 하체 에서 찌그덕 소리와 털퍼덕 소리 나면 밑에 활대링크와 활대 고무 교체 하셔야 함
가속불량.탄성주행 불량.변속충격.롤링심한차.핸들링 부량 등이 있는차는 밑에 엔진쇼바 장착 하시면 환상적인 승차감을 얻을수 있음
xg 차량도 뉴이에프 택시용 등속죠인트 고무로 교환 하시면 평생 쓸수 있음
엔진이 엔진오일을 먹는 차들은 밸브가이드고무 교체 하셔야함 원인이 엔진 슬러지 때문임 이작업 하시기전에 컹크제품 가이드고무스탑링크 넣어 보셔도됨 거의 잡힐수도 있음...스탑링크로 오일 먹는게 줄어들면 헤드 플러싱 으로 잡을수 있음 ..또는 아랄 오일만 3번정도 교체하셔도 잡음 ...엔진슬러지 청정 효과에 탁월함
가속시나 오르막 올라갈때 한번씩 뒤로 잡아 당기는 느낌들면 플러그와배선 교체 하여야함
엔진출력부족 .엔진 진동이 많이 올라 오는 차량은 연소실 크리닝을 해봐야함 ..카본 때문에 규정 폴팔력을 못얻거나 점화불꽃을 터트리기전에 기름분사만 하면 벌겋게 달구어진 카본 때문에 먼저 폭팔해버림...심한경우 엔진노킹이 까르륵까르륵 하고 일어남
헤드폴리싱은 평소에 합성유 사용안하고 일반광유나 순정으로 교체하신 차량은 십만넘어가면 해주어야합니다 이작업과 동시에 연소실 크리닝도 병행 하셔야 엔진 출력이 살아납니다.... 엔진슬러지는 오일 윤활계통에 동맥경화를 일으켜 캠축,크랭크메달 등에 심각한 피해를 읽어킵니다...또 엔진 떨림이 심한차들은 엔진슬러지 때문에 피스톤 링이 고착되어 기통간 출력 편차로 그런 것이니 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상 xg차량에 많이 일어나는 고장 증상을 나열해 보았습니다 많이 알아야 중복투자.과잉정비.예방정비등을 할수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