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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아리우스파 |
아다나시우스파 |
신성 |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유사본질이다(΄ομοιουσιοςHomoiousios-Like Substan -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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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는 동일본질이시다(΄ομοουσιος:Homoousios-one Subs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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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 |
그리스도는 무로부터 창조된 피조물이다. |
예수 그리스도는 완전한 하나님이시며 완전한 사람이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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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결 과
니케아 회의는 가이사랴의 유세비우스와 아다나시우스의 주장을 수정하여
니케아 신조를 선포했다.
그 내용은 아버지는 창조주시며, 아들은 아버지로부터 나셨으나
만들어지지는 않았으며 아버지와 동일본질이라는 것이다.
즉 그것은 그리스도의 개체성(신성)과 아버지와의 일체성을 확인해 주고 있다.
니케아 신조는 기독교회의 그리스도에 대한 가장 표준적인 신앙으로 남아 있다.
이외에도 니케아 회의는 아리우스의 추방, 부활절 날짜 재정,
멜리티우스(Melitius) 분파 문제 등을 다루었다.
4) 니케아 신조 전문
우리는 한 분 하나님 아버지 전능자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모든 것을 만드신 자를 믿는다. 또한 한 분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니, 이는 아버지로부터 특유하게 나시었고 즉, 아버지의 본질로부터 나신 하나님으로 부터의 하나님이시요, 빛으로부터 빛이시요, 참 하나님으로부터의 참 하나님으로서 출생하지도 만들어지지는 아니하시었고, 아버지와 동일 본질이시다.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나 모든 것이 다 그를 통하여 만들어졌다. 그는 우리 인간들을 위하여 그리고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내려오시고 성육신 하시고 사람이 되시었다
그는 고난을 받으시고 사흘만에 다시 살아나시사 하늘에 오르시었고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시기 위하여 오신다. 또한 성신을 믿는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말하는 자들은 즉, “그는 계시지 않은 때가 있었다. 또한 그는 없는 것들로부터 생겨나셨다.”고 말하거나, 또는 하나님의 아들이 어떤 존재물이나 본질로부터 되었다거나 창조되었다거나 변할 수 있다거나 주장하는 자들을 카톨릭적 사도적 교회는 정죄한다.“
*성경이 말하는 하나님의 아들은 십자가에 죽고 부활하신 그리스이시다
그리스도가 우리의 믿음의 대상이시고 생명이시다.(롬3;22/골3;4)
롬1:2
이 복음은 하나님이 선지자들로 말미암아 그의 아들에 관하여 성경에 미리 약속하신
것이라
롬1:3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롬1:4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들은 예수나 그리스도가 아니라
오늘날 우리라는 사실에 눈을 떠야 한다.
살아서 왕권을 가지고 올자를 볼자들이 바로
아버지의 말씀으로 낳아진 자녀들이다.
오늘날 우리들이다.
마16:2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섰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
막9:1
또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섰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가 권능으로 임하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 하시니라
눅9:27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섰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를 볼
자들도 있느니라
신5:3
이 언약은 여호와께서 우리 열조와 세우신 것이 아니요 오늘날 여기 살아 있는 우리 곧
우리와 세우신 것이라
지금까지 들은 자녀창조의 비밀,아들,자녀의
말씀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아버지의 말씀으로 낳아진 아버지의 세례 단계에 이른자들.(고전4:15,약1:18)
2. 곧 일곱째 날의 비밀을 깨달아 품의 말씀,아버지의 말씀으로 온영에 이른자들.(계5:6/슥4:10)
3. 또한 아버지의 말씀으로 천부장의 자격을 갖춘자.
4. 100-60-30을 이루어 30에서 점점 몸안에 있는 땅의 성분을 다 빼내어
완전 제로가 된 상태를 말하며, 생각이 마음에 완전히 복종되는
주와 합한자는 한영이 되는 지점이다(고전6:19,고전3:16,고전6:17).
5.3일의 시험을 통과하여 온전한 번제를 드리므로 몸된성전을 이룬 자.
(시50:2,삼상7:8,신33:10,시51:19,롬12:1).
6. 증험을 통하여 주님과 일치된 마음으로(약1:17,겔11:19)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한 자들.(갈6:2,사53:10,렘33:2,렘33:14,)
7. 그리스도화된 그리스도의 형상을 입은 자들.(고후3:18,갈4:19)
8. 구약의 십자가의 도를 깨달아 아버지의 말씀으로 여섯돌항아리를
아구까지 채워 신의 성품에 들어가는 단계(벧후1:4,요10:35,시82:6,롬8:19,계21:7)
9. 거룩한 옷.아들들의 옷입은 자들.(출35:19,출39:41,레16:4,레16:24,시29:2,
청년이 된자.흰옷입은자 (시110:3,사52:1,롬13:14,벧전4:1,계3:5,계4:4,계7:13)
10. 그리스도께 속한 자로서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자.
(갈3:29,갈3:14,갈4:7,히11:9,벧1:4,잠7:11,계21:7)
11. 아버지의 말씀을 가진 자로서
(요17:1,6,8,14,17)
그 말씀의 검을 가지고(창3:24/히4:12/계1:16/계2:12/삿3:16/엡6:17)
복음을 전하므로 큰산들을 무너뜨리는 추수의 종들이다.
12.시작도 끝도 없는 상고 태초의 세계로 진입하는 자들이다.(잠8:22/잠8:35)
이 일곱의 미래완료형의 생명으로 이루어지는
생명을 얻은 자들은 입는 옷이 다르다.
1.그리스도의 옷(롬13:14/갈3:27)
2.갑옷(벧전4;1)
3.정교한 옷(출39:41)
4.거룩한 옷/아들들의 옷(출35:19)
5.거룩한 세마포 속옷(레16:4/레16:24/시29:2)
6.아름다운 옷(사52:1)
7.흰옷(계3:5/계4:4/계7:13)
창7:4 -칠일 후에 홍수/창41:26-27 -일곱소,일곱이삭
창33:3 -야곱이 에서에게 일곱 번 땅에 굽힘.
레위기 제사법에서 일곱 번 피를 뿌림-
수6:4. 일곱제사장 일곱양각나팔. 수6:14 일곱째날 새벽-일곱번 성을 돔
삿16:7,13 -칡일곱/머리털 일곱가닥
왕상18:43-44 엘리야 게하시에게 일곱 번까지 가라
왕하4:35 -엘리사 침상에 죽은 아이 -일곱번 재치기
왕하5:10 -나아만 장군 요단강에 몸을 일곱 번 씻음
슥4:2 일곱등잔/일곱관
계1:20 -일곱별/일곱금촛대/일곱교회
슥3:9/슥4:10 -일곱눈/여호와의눈
계5:6 -일곱뿔/일곱눈/하나님의 일곱 영
일곱나팔/일곱대접/일곱면류관/일곱천사/
* 출35:15-16
칠일 큰 안식일 -새 억약의 완성-미래완료형의 온영
* 7이라는 안식의 비밀은 구약의 4와 신약의 3 두 숫자가
한 개체 안에서 미래완료형으로 아버지 말씀 듣고 성령과
그리스도의 영으로 하나된 온영으로 낳아지는 것으로
땅을 위한 하나님의 안식의 비밀이다.
* 구약의 4 육체의 법을 완성하는 기간이다.
암흙기 430년/광야40년/돌판 40일/금식40일/사도화 40일
* 신약 3. 복음의 숫자/삼일의 죽음과 부활이다.
합해진 일곱째 날을 알아 낳아져야 생명의 출산이다.
(잠8:30,35/요17:24/고전4:15/약1:18)
안식과 일곱의 날은 하나이다.
안식은 온영 때문에 있고 아버지의 말씀으로 낳아져야 한다
이 일곱 날의 비밀을 안자들이 흰옷/베옷/아들들의 옷/거룩한 옷
을 입는다. 그리도의 옷에서 계속 옷 갈아 입고 주 예수그리스도의
옷을 입게 되고 결국 상고 이전의 생명으로 연결된다.
그러기위해서 날선검 .영의 검의 아버지의 말씀으로 연결된다.
무너지는 여리고는 함성과 나팔이었다.
곧 아버지의 말씀 앞에 무너짐을 말해준다.
칼을 빼든 군대장관을 만난 자,(수5:13)
오늘날 살아있는 자들,(신5:3)
살아서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할 자들,(갈6:2)
특별한 소유로 삼은 자들,(말3:17)
살아서 인자가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마16:28/막9:1/눅9:27)
거룩한 옷/아들들의 옷을 입은 자(출35:19/출39:41/레16:4,24)
흰옷 입은 자,(계3:5,18/계7:13)
흰옷 입은 청년(막16:5)
가는 베옷을 입은 자(겔10:2,7/겔44:17)
이 옷은 세상의 염료로는 낼 수 없는,
세상에 속한 옷이 아니다.
영의 검/날선 검,(창3:24/계1:16/계2:12/계19:15/엡6:17/히4:12)
바퀴안의 바퀴 ,(겔1:16/겔3;12-13/겔10:16-17)
즉, 아버지의 깊은 심장부 속에 있는
아버지말씀으로 낳아진 오늘날의 우리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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