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 대 후반부터 개척교회가 많이 생기면서 교인들이 교회를 떠나는 현상을 목격하고 나도 부득이한 일로 목회현장을 떠나면서 좋은교회 필요한 교회 부흥되는 교회를 성경과 교회헌법에 맞는 교회설립 방법을 관찰하면서 부흥되는 큰 교회와 작은교회와 개척교회가 안 되는 이유를 알게 되면서 이 시대에 합당하게 부흥되는 교회 유형을 알게 되었다. 여기에 비추어보면 대부분의 교회들은 반대로 하고 있고 안 되고 있다.
전도학교연수원이 준비한 개척교회 부흥방법
이 땅에 소개된 여러 가지 방법 있다.거기에 정답이 있다면 이 방법은 포기되었을 것이며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다. 온전히 개방하고 제일 좋은 방법을 목회자들에게 소개하고 듣고자 한다. 하나님께서 온전히 준비케 하신 은혜로 시간이 많이 걸렸다. 목회자를 위한 사역은 충분한 준비가 필요 하다고 본다. 교회설립과 전환방법에서 부흥 되는 과정까지 이론과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실제를 경험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처방 대안을 제시하며 공동으로 실천하여 교회를 세우고 부흥케 한다.
한 주일교육으로 한자성경을 사용하고 5분에 읽는 천자문을 교육하여 지역에 봉사하면서 교회를 소개하며 처음부터 자립하고 미자립은 자립 전환 부터 한 다음에 전도에 나선다. 30여 명으로 구성된 전도단(전도학교 실습교육 등)의 전도 도움으로 본 교육을 이수한 목회자의 경우 도시 지역에서 단 기간에 교회를 세우거나 전환 하도록 한다. 10월 교육개시와 함께 시범교회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은 10번 째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