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분(목사)을 주신 목적 세가지 중 하나는 교회를 세우기 위함(엡4:12)입니다. 개척교회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첫째로 시대가 원하는 개척교회와 교회설립 방법을 모르는데 있습니다. 이는 간단한 교육을 통해 알 수 있는 일이지만 유감스럽게도 신학교육과 목회자 교육에서 빠져 있습니다. 제가 연구한 이유 이기도입니다.
둘째는 목회자의 재정 자립이며 셋째는 30명 정도 교인을 모아서 교회설립을 완성하는 일입니다. 이렇게 스스로 세가지 요건을 갖춘 교회는 정상적인 전도와 목회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여기서 중요한 것은 첫번째 원리를 알게 된 경우 둘째 솃째 문제가 해결 된다는 사실입니다. 교회설립과 부흥에 조건이 경제가 아니라는 사실은 경제적 여유가 있는 분들이 개척교회 성공을 못하고 있는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세가지 조건을 갖추면 할수 있는 목회자
첫 번째는 교육을 받아 알게 되고 둘째 셋째는 본인이 하기 어려운 경우 개인이나 단체에 도움을 받으면 목회를 할수 있는 분들입니다. 이런 분들이 소중한 분들입니다. 교회는 개인 혼자서 세울수 있는 하나님의 집이 아닙니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교회출석을 못하고 있는 교인들이 수없이 많아도 그들을 인도하지 못하고 홀로 목사직(양이 없는 목자 아닌 목자)을 유지 하는 분들이 많은 현실이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13번째 이야기로 30명 모으는 방법과 교인들이 찾아 가고 보내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미나 매주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