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년식&오토/수동: 싼타페 CM 2.0 오토
누적키로수: 49,000 KM
합성유 사용 경험: 1회 스/스 5W40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스/스 5W40
사용 후 소감: 아래 별표 참조해 주세요
전 체 ★★☆☆☆
=============================
연 비 ★★★☆☆
가 속 ★★★★☆ (초반)
가 속 ★☆☆☆☆ (중반이후)
출 력 ★★★★☆ (초반)
출 력 ★★☆☆☆ (중반이후)
진 동 ★★★★☆
소 음1 ★★☆☆☆ (운행중)
소 음2 ★★★☆☆ (아이들링)
스/스 5W40을 타다가 교체시기가 다가오니 소음 및 진동이 순정오일 이상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도 " 투맨 오일 & 튜닝 " 샾으로 바로 고고싱~
거두절미하고 위 별표는 1000KM 운행후 저의 개인적인 느낌입니다.
초반 스타트가 굼뜰 수도 있다는 우려는 말끔히 씻어내고,
초반 90~100까지는 쭈욱 쭈욱 잘 올라갑니다...
초반의 출력을 아주 양호합니다. 언덕에서도 전혀 딸리는게 없네요.
정속으로 속력을 꾸준히 올리는건 150~160까지는 꾸준히 올라가는데
일정구간에서 스타트 끊어서 일정속도까지 올리는 반응도 좀 느리네요
(구간-진천터널 , 기존: 입구(80)-출구이전(160이상), 모터렉스-입구(80)-출구(140~150))
그 이후로는 힘에 겨운듯 합니다.
안타까운건 100~140 사이에서 킥다운 불가~!!!
혹시나 싶어 차량 스캔도 해보았으나 이상 無~!
즉, 중반의 속도에서 급가속이나 rpm 터지는 반응속도가 거의 없는 정도네요 ㅠ.ㅠ OTL ......
150 km/h 또는 rpm 2600 정도 이상 유지되는 속력에서는 킥다운이 가능하고요
중고속에서 추월을 하기가 상당히 힘에 겹습니다.
진동은 오일교체한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양호합니다. 만족스럽네요. 정차시 P나 N모드나 기존에 비하면 아주 만족 스럽습니다.
소음은 전체적으로는 줄어든거 같습니다.
다만 터보차저의 소리가 확연이 커진건 확 느껴지네요~~~!!!
연비면에서는 기대하기 않게 만족스러운결과가 나왔습니다.
공인 연비가 12.4 킬로입니다. 실주행연비는 11킬로 나옵니다.
어떤 오일이든 일장 일단이 있겠지만 오토에서 킥다운의 난감함이란..-0-;;;
SUV보다는 승용 디젤이라면 만족스런 결과가 나올런지도 모르겠네요
첫댓글 후기 감사드립니다^^.먼저번의 초기화 이후로도 그 증상이 기대치에는 못미치셨군요...연비&정숙성&초반가속은 예상대로 결과가 나온듯하나 후반부의 가속력에서 30점도의 한계와 여러이유상(그중 오일트러블도 있을 수 있겠구요) 그런게 아닐까...합니다.세세히 말씀드리지는 못하겠으나 다음번 방문하신다면 최상의 오일로 다시금 테스트 기회를 드리겠습니다.조만간에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네 많이 아쉽네요 ㅜㅜ, 1일이나 2일쯤 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