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명 : 모정 (Love Is a Many-Splendored Thing, 1955)
◈감 독 : 헨리 킹
◈출 연 : 윌리엄 홀든 (마크 엘리엇 역), 제니퍼 존스 (한 스인 박사 역), 토린 탯쳐 (험프리 팔머-존스 역), 이소벨 엘섬 (아델라인 팔머-존스 역)
◈장르/요약정보 : 드라마, 로맨스/멜로 | 미국 | 102 분
◈ 줄거리 ◈
유럽과 아시아의 혼혈 여의사인 Eurasian, “한스윈(Han Suyin / Jennifer Jones)은 홍콩의 한 종합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여 의사인데, 미국의 어느 통신사의 기자로 홍콩 에 파견된 “마크”(Mark Elliot, William Holden)을 우연히 알게 되고, 집요하게 접근하는 (유부남인) 그를 결국 사랑하게 된다. 둘만의 즐겁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중에, 1950년의 6월, 한국에서 갑자기 전쟁이 터지고, 한국전선으로 급파된다.
얼마 후에 그의 (사망)소식을 듣게 되는 한수인은 끝내 정신을 잃고 만다. "마크“와 항상 만났던 병원 뒤의 언덕에 다시 오른 그녀. 그런데 언제나처럼 “마크”가 그 나무 옆에 서있는 게 아닌가? 달음박질해서 달려가는 그녀 앞에 그러나 그 환영은 순식간에 사라지고 대신 그 자리에는 한 마리의 흰나비가 나무 옆을 날라 다닌다. (윤회 사상을 믿는 원작자는 이 흰나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Love Is A Many Splendored Thing“ 이라는 이 명주제곡과 함께...
한스윈 여사의 자서전 소설을 영화화한 것으로 당시 인기 절정이던 윌리암 홀든과 제니퍼 존스가 공연하여 화제가 되었었다. 영화음악을 맡은 알프레드 뉴먼은 아카데미 극영화 음악상을 수상했고, 폴 F. 웹스터와 세미 페인(Sammy Fain)이 작사,작곡한 테마곡은 주제가상을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