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 몇달사이에 유투브를 통해서 우주와 관련된 다큐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같은 영상을 수십번 반복해서 본것도 있을정도로 정말 많이 보왔는데요
우주가 무한히 크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막상 그 내용을 보고 있노라면
우주가 이렇게 쓸데없이 넓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이러한 우주와 관련된 동영상을 계속 보게되니 생명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닳게 되었습니다.
지구밖을 벗어난 우주의 환경은 가혹하고 생명체가 존재할 수 없게끔 만듭니다.
지구는 태양과의 적정거리에 있기에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는 적당한 온도와 해로운 우주선,방사선을 막아주는
지구의 대기가 있으며 기체, 액체, 고체의 3상의 모습으로 자유자재로 변환되는 물이 있습니다.
태양 빛이 지구로 날아와서 식물들과의 광합성통해 식물이 자라나게 합니다.
지구상에 인간을 포함한 동물들은 식물들을 섭취하므로 생명을 유지합니다.
사람이 말하고, 움직일 수 있는 모든 에너지의 근원은 태양인 것입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빅뱅이후 우주가 존재하는 이유는 인간을 탄생시키기 위함이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지적 생명체인 인간이 자연법칙을 연구하고 우주가 넓다는 사실을 알기때문에 우주 그 자체도
의미가 있게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인간이 없다면 그 우주의 존재 의미가 없게 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무한한 우주공간에서 기적같이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게끔 그런 환경이 조성되었기 때문에 "생명"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구위에 존재하는 생명중에서 사람은 우주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유일한 존재라고 봅니다.
첫댓글 인간이 없으면 우주도 공각이라는 말씀 고맙습니다. 오늘 재미있고 좋은 말씀 많이 들었네요~
생명현상을 통해 우주는 의미를 갖게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전주법소의 까페의 많은 참신한 글들 여기에도 올려주세요^^
저에게도 생명은 영원한 화두 입니다. 생명 현상의 신기함, 생명의 목적, 생명간의 상호 관계 등등.
생명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하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지구가 우주의 곤'임을 다시한번 실감하게 됩니다. 도훈 잘 읽었습니다.
진리의 사랑을 실천하는 힘은 생명의 실상을 깨달은 만큼 나옵니다. 진리의 말씀은 사랑의 말씀이요 생명의 말씀입니다. 생명의 귀중함과 소중함을 새삼 느끼게 하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