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황오제(三皇五帝)도 동이족
한웅께서 신시에 도읍하고 배달국을 세울 무렵,
중국의 시조라 일컫는 <삼황오제(三皇五帝)>의 역사도 시작되었다.
<삼황>이란 처음 중원의 일부를 차지하고 나라를 세운 세명의 제왕을 말하며,
<오제>란 그 뒤에 일어난 다섯 명의 제왕을 가리킨다.
그런데 뒤에 일어난 <오제>는 <삼황>에 그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삼황>의 뿌리만 밝히면 중국(왕조)의 시조가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알 수 있다.
<삼황>은 <태호복희씨(太호伏羲氏)> <염제신농씨(炎帝神農氏)> <황제헌원씨(黃帝軒轅氏)>을 말하고,
<오제>는 <소호금천씨(少호金天氏)> < 전욱고양(전頊高陽)> <제곡고신(帝곡高辛)> <제요도당(帝堯陶唐-요임금)> <제순유우(帝舜有虞-순임금)> 등을 말하는데,
그 마지막 순임금 시대 이후에 차례로 일어난 왕조가 하夏, 은殷, 주周이다.
중국인들은 이들 <삼황오제>를 자신들의 시조라 하여 뒤에 일어난 모든 왕조의 뿌리를 이들에게서 찾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삼황오제> 가운데 대부분이 동이족이며,
이 사실은 중국의 일부 학자들도 인정하고 있다.
<고사변古史辯>은 전7권으로 된 방대한 문헌으로,
현대 중국의 사학자들이 공동으로 편찬한 책이다.
바로 이 책에 다음과 같은 대목이 있다.
『동이東夷는 은나라 사람과 동족이며, 그 신화 역시 근원이 같다.
태호(太호)(태호복희씨), 제준(帝俊), 제곡(帝곡)(제곡고신), 제순(帝舜)(순임금), 소호(少호), 그리고 [설] 등이 같다고 하는 것은 근래의 사람들이 이미 명확히 증명하는 바다.』
<東夷與殷人同族 其神話亦同源 如太호之卽帝俊帝곡帝舜少호之卽설 近人기得明證>
삼황오제 시대가 끝나고 우禹가 세운 하夏나라도 멸망한 뒤 들어선 나라가 은殷이다.
일명 상商나라라고도 하는데 은나라는 저 유명한 갑골문甲骨文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런데 <고사변>은 고대 중국의 문헌과 근래에 발굴된 유물등에 근거하여 은나라가 동이족이 세운 나라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은나라는 그 시조가 알에서 깨어났다는 난생설화卵生說話를 갖고 있는데,
고구려.신라.가야의 예에서 보듯이 난생설화는 동이족의 공통된 특징이다.
(퍼온이 주: 고구려와 그 뿌리가 같은 백제 역시 동일함.)
중국의 정사에서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 사마천의 <사기史記>도 삼황오제는 모두 하나의 뿌리에서 나왔다고 기록하고 있다.
『황제黃帝로부터 순임금.우禹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동일한 성姓이며, 그들이 세운 나라의 호칭만 달랐을 뿐이다.』
<自黃帝至舜禹 皆同姓而其國號>
이와같은 기록들을 종합하면 결국 고대 동이족들이 중원으로 들어가 큰 세력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중국의 역사도 시작되었다는 말이 된다.
저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자신들의 뿌리를 뒤엎는 혁명적인 주장을 할 리는 만무하다.
▒ 출처 : [實證 한단고기]
카페 게시글
한국상고사
동이족인 삼황오제(三皇五帝)
새하늘 새땅
추천 2
조회 1,400
03.07.21 15:09
댓글 1
다음검색
첫댓글 잘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