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 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 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서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95)
==
상생의 태을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증산상제님은 태을의 위격을 천상원군으로 명명해주시고, 태을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천지만물과 인신은 태을에서 나와 태을로 돌아가는 원시반본의 과정을 영원히 되풀이 합니다. 지금은 마음을 심판하여 천심자를 골라 태을을 추수하여 태을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증산상제님은 태을도를 깨친 최초의 태을도인으로서, 태을 천상원군의 화권을 가지시고 태을궁의 천지대신문을 열고 태을시대를 선포하시어, 천하창생들이 태을도를 통해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 천심을 회복하고 태을을 밝혀 태을맥을 이어, 급살병을 극복하고 상생의 태을시대를 열어가게 하는, 천지공사를 보셨습니다.
지금은 시천주 봉태을 하는 인간 본래의 진면목과 참모습을 찾아 인간완성을 이뤄 인간열매를 맺어, 인간종자를 추리는 인간추수기입니다. 독기와 살기로 천심이 타락하여 태을이 고갈되고 태을맥이 떨어지면, 급살병에 죽어 영혼이 영원히 흩어집니다. 태을도의 생명줄을 꼭 잡고 마음 닦고 태을주를 읽어 독기와 살기를 풀어없애야, 마음속에 받아나온 시천 태을을 밝혀 천주의 품성을 되찾고 태을신성과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인간회복하는 재생신의 시대요, 상생인간 태을도인으로 인간개조하는 재탄생의 시대입니다.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 날이 후천의 생일날입니다. 상생의 뿌리, 태을 천상원군입니다. 태을을 깨칠수록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마음씀을 닮아 진리의 사랑을 실천하는 상생의 길을 갑니다. 시천주 봉태을의 천주일맥 태을일맥으로 세계일가 삼계일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