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의 본질 1. 호감을 산다 : 마음 깃든 행동과 말투로 호의를 갖게 한다 2. 기쁨을 선사한다 : 손을 내밀어 웃는 얼굴로 받는다 3. 고마움을 느끼게 한다 : 힘들고 괴로운 일을 거들어 준다 4. 가치가 있다 : 고객이 납득하고 만족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 서비스 란 ? ▷ 서비스는 제품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상품으로서, 서비스품질의 만족을 위해 고객에게 계속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활동을 뜻한다.(장수용) ▷ 생산되는 동시에 소비되고, 편의성,즐거움,안락함,적시성, 혹은 건강함 등이 제공되는 모든 활동.(이명식) ▷ 서비스는 무형으로서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위해 인간 또는 설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제공되는 것이다.(이상환,이재철) ▷ 서비스는 2자간의 상황에서 육체면,정신면의 통합으로서 발휘되는 인간적 활동이다 (김성혁) ▷ 서비스란 상대방(고객)이 호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함으로써 비로소 가치를 낳는 지식이나 행위. ▷ 서비스란 상대에게 부담을 주지않고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측에서는 서비스를 받는 사람의 손과 발과 몸이되어 주는 것이다. 따라서 서비스를 받는 사람은 편안하고 기분이 좋게 되는 것이다.
▷ 한재화의 형태에서 물리적 변화가 없이 편익과 만족을 낳는 판매에 제공되는 활동( K.J Blois) ▷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연계되어 제공되는 제활동, 활동,편익,만족(AMA) ▷ 소비자에게 판매를 통해 제공되는 가치있는 편익이나 만족을 제공하는 행위 (Bessom) ▷ 대인 접촉 또는 물리적 설비 장치와의 상호관계에서 발생하는 행위 또는 일련의 행위에서 소비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것 (Lehtinen) ▷ 직접적으로 만족을 창출하거나 상품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때 결합하여 만족이 창출되는 무형의 것 (Regan) ▷ 서비스란 판매자측에 가치를 가져다주는,또는 유형재와는 독립적으로 거래되는 경우도 있는 무형물,만족 또는 유요한 제활동이다(Carman)
카페 게시글
CS story
서비스란 무엇인가 ?
강 태 영
추천 0
조회 1,818
06.07.06 16:59
댓글 48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유,무형 상품을 판매 할 때 친절과 배려로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만족과 가치를를 느끼게하는 모든 활동"
상품 판매 과정에서 고객만족을 통해 가치를 느끼게 하는 활동
친절한 미소로 고객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 ^^
참된 마음으로 참된 사랑을 하며, 참되게 살아가는 것. 저의 좌우명이 저의 서비스론입니다^^* 진실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역지사지"가아닐까하는 생각이듭니다, 고객과나를 바꿔생각해보는것이라고생각이드네요~무엇이필요한지,뭘요구하는지등등...입장봐꿔 먼저 생각해서 행동으로 실천한다면 더 좋아하겠지요?
공짜안주~~~ㅋㅋ... 최고의 서비스는 "심의"라 생각합니다....보통의사를 그냥 의사라고 합니다. 그리고 환자를 잘보는 의사를 보통 "명의"라고 하죠. 그리고 환자를 정말잘보는 의사를 "신의"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환자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의사를 "명의"하고 하기에....
언어능력과 상품지식등의 기술과 정보들은 서비스의 수단이며 이런 수단을 바탕으로 마음까지 전달할수 있는 것이 진정한 서비스라 생각이 드는군요~~~~~~히히 넘 길었나^^
"고객을 부모님처럼 대하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 & 역지사지
해석하기 나름이지만 인적요건으로 생각한다면 서비스란..."나를 파는것"..........넘 셌나여...좋은 의미로 해석해주세여...
서비스란 " 좋은 것을 서로 주고 받으며 좋은 관계를 만들어가는 과정" 이라고 생각합니다.... 넘 의미의 폭이 큰거 같지만 결국엔 고객과도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가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비포장도로를 포장도로로 만드는 내 마음의 도로공사.
서비스란? 상대방을 가치있게 만드는 공정의 결과물입니당.
친절이라는 이름에 온기를 불어넣어주는 심장............
서비스란 한마디로 어머니의 마음과 같습니다. 본인보다는 상대방을 먼저 배려하며, 이해해 줄 쭐 알며, 때론 따뜻한 마음으로 상대방을 감싸안으며, 앞으로 다가가서 원하는 것을 먼저 베푸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미소와 함께 말입니다..
서비스란 배려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상대방을 배려해줌으서 상대방도 기분 좋고 나또한 기분 좋아하는 상대를 보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
서비스란 커뮤니케이션이다. 고객의 마음을 읽는 진정한 서비스는 인간과 인간(고객과 서비스인)을 소통시키는 최고의 커뮤니케이션이다.
서비스란 진심어린 마음으로 상대방을(or고객을) 대하는 일련의 모든 행위다.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선물 모따리 !!!
서비스는 나 이외의 모든 이에게 베푸는 끝이없는 무한의 제공이다
한국사회에서 서비스란 마음이요. 마음이란 바로 情이다.
일반 유,무형의 상품판매시 서비스의 발생으로 인하여 재구매를 유도시키는것...고객과 유무형상품 사이에서 재 접촉을 유도시키는 작업....그래서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기본적인 일..(너무 어렵나??)
서비스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은 물론이요 자연스럽게 남을 위해 베풀면서 올수있는 자신만의 환희!!!!
*** 상대방을 기분좋게 하는 모든것 ***
나눔의 미학!- 미소를 나누고, 친절을 나눈다...
서비스란? 조직을 움직이는 믿음과 가치이다. ^^
서비스란 한마디로 정!!
평범보다 조금 더 특별한것. ^^
서비스란??? 서로의 행복을 싹틔우는 씨앗 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비스란? 참된 자세로 고객이 원할때 원하는만큼 해드리는것으로 고객이 행복을 느끼는것이다 ^^
서비스란?? 고객들이 기분좋게들어와서 가장만족스러운 마음으로 떠나게 하는것!!??
서비스란 마음을 나누고 상대를 배려하는것...^^
서비스란 다른 일반 유무형 상품과는 달리 리콜할 수 없는 가장 섬세하고 세심하게 다뤄야 할 상품 품목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Zero-Defect" 란 말이 나오지 않았을까요??
좋은글 널리 알리기위해 살짝 퍼 가도 될까요..^^?? 서비스란 자신이 빛날수 있도록 고객을 이해하는것 아닐까요..^^;;
서비스란...외우듯이 자연스럽게 나오는말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고 만족을 드리는것!! 하지만 요즘에 제가 생각하는 서비스는 "동감"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서비스란 조건없이 베푸는 것입니다.
서비스란? 내 삶의 일부이다.
고객의 간지러운 곳을 긁어 주즌 것이다
서비스란 거창한것으로 부터 시작되는것이아니라 사소한부분을 배려하여 마음에서 그치지않고 실천으로 옮김으로써 상대방에게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를 기쁘게 하는 것인 거죠 ~~
서비스란....고객의 얼굴에 잔잔한 미소를 띄우게 하는것^^
"써어비스"란 고객이 구매할때 함께 구매한 무형의 상품입니다. 다시 말하면 돈주고 살수 없는것을 고객이 상품구매를 통해 함께 구매한 상품입니다. (쉽게 말해서 끼워팔기) 그러므로 최선을 다해야 하는것이 써비스라고 생각 합니다.
서비스는 기업과 고객이 주고받는 최고의 상품이 아닐까 합니다.
서비스는 내 진심을 다하는 마음을 전하는 것 이라 생각합니다
^^
서비스란? 몸과 마음을 다하여 봉사하는 것!
가장 기본적인 질문인 cs가 무엇인가 이것이 어찌보면 가장 쉬운 질문이면서 가장 어렵고 풀기 힘든 난항인것같습니다. 그래도 풀어야 겠죠?^^
원본 게시물 꼬리말에 인사말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