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 럭키문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을 것 같습니다. 럭키문 크리스마스는 지난 1977년 이후 뜨는 것으로 38년만에 크리스마스와 보름달이 겹쳐진다고 하네요.
이제 19년 후인 2034년에 볼 수 있는 럭키문이기 때문에 오늘밤은 날이 맑기를 기대해봅니다.
어떻게 보면 [럭키문 크리스마스는 [ 화이트 크리스마스]보다 더 멋있고 낭만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밤엔 럭키문을 바라보며 한해의 무사무탈했음을 감사하고 내년 역시 건강과 행복을 기원해야겠습니다.
아래는 백과사전에서 발췌했습니다.^^* ▼ ▼ 2015년 12월 25일은 서양 명절인 크리스마스와 동양에서 소원을 비는 대상인 보름달이 결합하면서 특별한 보름달로 알려진다. 축복의 상징인 크리스마스에 뜨는 보름달인 데다, 평생 몇 번 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럭키문의 주기는 18.61년으로 대략 19년에 한 번씩 돌아온다. 다만 윤년으로 인해 세 번에 한 번씩은 19년이 아닌 38년 만에 주기가 돌아온다. 이번 럭키문은 1977년 크리스마스 이후 38년만으로, 다음 럭키문은 19년 후인 2034년에 돌아온다. 슈퍼문(Supermoon)은 달과 지구의 거리가 평소보다 가까워지는 시기에 뜨는 보름달을 뜻한다. 거리가 가까운 만큼 일반적인 보름달보다 10% 정도 크고 30% 정도 밝다.
블루문(Blue Moon)은 양력 기준으로 한 달에 보름달이 두 번 뜨는 달의 두 번째 보름달이다. 실제로 달이 푸른색인 것은 아니며, 과거 서양에서 달을 부정적으로 여겼던 인식이 반영된 이름이다. #윤년. 슈퍼문. 블루문은 백과사전과 링크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
첫댓글 무식하면 오는 복도 차버리는 꼴^^*
25일 모임에 갔다가 돌아오는데 달이 무척 밝더라구요.
어??
15일인감?
일찍 알았다면 럭키문을 보며 소원성취를 빌었을텐데.....아깝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