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지배인 이라면 ?
어떻게 응대(대답)하시겠어요...
학교 근처에 우리가 애용하는 멋진 레스토랑이 하나 있다
숲속에 자리하고 있는 데다가 음식도 좋고 실내 분위기도 멋져
서 가끔 이용한다. 어느날 학기를 끝내고 종강을 자축하기 위해
동료들과 그곳을 찾았다.
나는 새우 볶음밥을 시켰는데,물론
레스토랑 분위기에 맞게 값도 결코 싼 편이라고는 할 수 없다
새우가 깨끗하게 다듬어지지 않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모래 비슷한 게 씹히는 것 같았지만 그래도 아주 못 먹을 정도는
아니었기에 그냥 참고 그릇을 비웠다
커피까지 마시고 계산을 하려는데 깔끔하게 정장을 한 지배인이
정중하게 물었다. “맛 있게 드셨습니까 ?”나는 정중한 지배인의
기분을 거슬리지 싶지 않았기 때문에 “네”라고 대답했다.
그러자 지배인은 “혹시 불편한 거 없으셨습니까 ?”라고 물었다.
나는 이런 정도로 고객을 존중하는 곳이면”새우 볶음밥”의 이상했던
점을 지적해도 좋으리라 생각하고 뭔지 모를 이물감에 대한 내 느낌을 설명했다.
그러자 지배인의 단호한 대답.
“그럴 리가 없는데요” ???
그럴 리가 없습니다 저희는 재료를 아주 세심 하게 다듬거든요,,
이상한 게 들었을 리가 없습니다
첫댓글 고객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저두 현장에서 실제로 이런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데 나중에 고객께 너무 미안했던 경험이....
밥값 돌려드려야죠....이미 엎어진물을 어케 줏어담습니까? 이때는 말이 필요없습니다.. 글자가 너무작아 읽기가 불편합니다..크게 부탁드립니다.. 잘읽고갑니다.
그럴리가요? 라는 말 자체가 심히 마음이 상합니다. 고객의 말을 믿을 수 없다는 반증아닙니까? 고객을 인정하고 들어가야죠. 저 집의 지배인의 자세는 .......아닌듯 합니다.
저런일이...있다는게...더..당황스럽네요...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그러세요 ! 죄송합니다~~~ 확인하겠습니다..지적 감사합니다.
아직 답이 없네..제가생각하는(SKY 72 교육때6/12 질문예정) 답을 써주시면 상품 있습니다 *^^
아,정말죄송합니다 혹시 이물감때문에 다치신곳은 없으십니까? (괜찮다면)저희레스토랑에서는 재료를 세심하게 손질하고있습니다먄 다시 확인한후에 이런일이 없도록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합니다..
네, 우선 저희 식당의 문제점을 지적해 주셔서 감사힙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한마디가 저희 식당을 더욱 발전할 기회를 주시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불평하는 고객이 귀한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고객들이 없다면 발전이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제가 원하는 답이 없오용 ~~~~~~~~~~~
몰까요..? 답이...? 많은 분들이 남기셨는데.....!
우선, 고객님께 이물감으로 기분이 안좋은 것에 대한 사과를 드리고,.. 둘째,문제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문제점 해결 하겠다는 약속...그리고 단골 고객이니 만큼, 결과에 대한 Feed back[이미 계산두 다끝낸 상태니, 우선 가시게 한후...]
단골고객이니 연락처가 있거나..아니면 명함 요청 할 수 있음 ~~~
Feed-back시 조사해보니 별이상은 없었다고 해도[실지 없을때...] 고객은 만족해 하실 것임
아...
그렇구나! 자세한 답을 원하시는 것이었군요!
영업장에서 잘 실천하고 있구요! 앞으로 더욱 신경쓰겠습니다!
위에 해결방법과~~ 다시 오게 하기위해서~ 무료 1인 식사권이나 할인권을 사과 편지와 보내면 더 좋겠네요~
원본 게시물 꼬리말에 인사말을 남깁니다.